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입니다.
손걸레/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티슈가 튼튼하고 커서 청소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청소할때도 일반 물티슈를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일반 물티슈 제품들은 대체로 얇고 작아서 청소를 하게되면 많이 사용할때는 한팩을 모두 사용할때도 있어서 너무 낭비되는 느낌이라 저렴하고 효율적인 제품을 알아보다 구입해서 사용하게된 제품이 바로 청소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의 피부다 아닌 모든 기구및 바닥청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책상이나 가구, 냉장고같은 전자기기 및 계단의 손잡이등등 활용도는 다양합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은 순수한 정제수를 사용했으며 무형광, 무색소 제품입니다.
품질이 낮은 원단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색소를 제거하기 위해 형광증백제를 사용한 제품도 있지만 아무래도 손으로 직접 세정하는 제품이라 형광증백제가 없는 제품이 좋습니다.
엠보싱 무늬를 적용해 찌든때나 찌든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항균력과 제균력이 99.9%라고 되어있는데 이부분은 확인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물론 제품에 사용된 보존제나 시트르산(구연산)같은 성분이나 전기분해를 통해 만들어진 전기분해수(차아염소산 미량생성)를 사용했다는점에서 어느정도의 항균효과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에 사용된 정제수는 전기분해를 통해 얻어진 살균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을 전기분해하면 미량의 차아염소산이 발생하는데 차아염소산의 살균효과가 상당히 가력한편이라 항균효과가 일부 있을거 같습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에 사용된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단외에 정제수와 보존제, 소듐바이카보네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 자체의 유통기한은 2년이지만 개봉후 오염가능성이 높아지기때문에 가능하면 개봉된 제품은 1개월 이내에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의 한팩당 무게는 745g으로 일반 물티슈 제품하고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거운편입니다. 보통 고급형 물티슈 제품들이 100매기준 500~600g 수준인데 45매밖에 안되는 제품이 745g이라면 확실히 원단이 크고 두꺼울수밖에 없습니다. 청소포 특성상 원단이 튼튼해야하기때문에 무게가 무거운편입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의 표면을 살펴보면 엠보싱 무늬와 함께 가로방향의 결이 보입니다. 보통 이런 결이 있으면 잘 늘어나는 특징이 있기때문에 이 제품은 아마 세로방향으로 잘 늘어날거 같습니다. 청소포제품들은 가능하면 늘어나지 않는 제품이 좋은데 그나마 다행스러운점은 늘어나더라도 많이 늘어나지는 않는다는점입니다. 가로 크기는 30cm 세로 크기는 21cm 입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45매 제품을 사용해 실제 계단 손잡이 청소를 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기회가 되서 이번에 청소를 할때 샤인 손걸레 청소포를 사용했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일단 제품 자체가 일반 물티슈와 달리 청소포제품이라 티슈 자체가 튼튼하고 두터운편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물티슈라면 손잡이 하나 닦는데 10장정도 사용하는데 샤인 손걸레 청소포 제품은 한장만 사용해도 될 정도라 효율이 좋습니다. 게다가 튼튼해서 양면을 번갈아 사용해도 되기때문에 물티슈를 사용할때보다 확시히 편리하고 일하는 효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샤인 손걸레 청소포 3~4장정도면 손잡이 모두 청소가 가능했으며 예전같으면 물티슈 한팩을 모두 사용했던것에 비하면 확실히 적은양을 사용해도 청소를 마칠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청소포 제품도 고급형제품이 있는데 고급형 제품에 비해서는 얇은편이면서 무늬결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쉽게 늘어난다는점입니다. 물론 늘어나는 정도가 일반 물티슈보다는 확실히 적은편이라 물티뷰 제품보다 사용하기 편리하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