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쿨링 기능] 라피타 SO COOL VS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 ② 다나와 리포터

IP
2021.08.24. 14:41:06
조회 수
1029
3
댓글 수
6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쿨링기능을 갖춘 레이저 제모기 한 달 사용후기


레이저 제모기




여름철 필수 미용가전


최근 출시되는 미용가전을 살펴보면 해를 거듭할수록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전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레이저 제모기는 집에서도 손쉽게 제모를 할 수 있어 매년 찾아오는 여름철 필수템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엔 쿨링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된 '라피타 SO COOL'과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의 한 달 사용 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사양과 기능에 대해선 1편 사용기를 통해 소개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능, 성능이 비슷한 제품답게 사양 비교 시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레이저 제모기와 다르게 쿨링기능이 탑재된 제품이다보니 실사용 면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모 이후 열감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서 연속 제모를 하거나 집중 제모를 할 때 편합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제모


▲ 라피타 SO COOL 조작성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조작성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용가전답게 실사용 시 편리함이 돋보입니다. '라피타 SO COOL'과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을 살펴보면 스킨센서가 탑재되어 피부와 접촉 시에만 동작됩니다. 실수로 버튼을 눌러도 동작되지 않기 때문에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사 레벨 조정이 가능하여 제모 부위에 맞게 조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얼굴에 사용할 경우 가장 낮은 레벨을 사용, 털이 많은 다리에 사용할 경우 높은 레벨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작 편의성이 뛰어난만큼 셀프 제모 및 조사 시 편합니다. 스킨센서로 피부를 감지하면 기기가 활성화되고 버튼을 누르면 조사가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 도움없이도 혼자서 충분히 제모가 가능합니다. 


한 달동안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조작 관련해서 불편한 점이 없었으며 평소 사용하던 제품보다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한 달 사용 후기


▲ 제모기 사용 전 수염 상태


면도하지 않으면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 턱수염, 콧수염 위주로 제모를 하였습니다. 사용하기 전 상태를 살펴보면 많은 양은 아니지만 턱 위주로 수염이 있으며, 1일 1면도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레이저 제모는 매주 1회씩 진행하였으며, 제모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4주동안 사용하였습니다. 


 ▲ 라피타 SO COOL 1회차 사용


 ▲ 라피타 SO COOL 2회차 사용


▲ 라피타 SO COOL 3회차 사용


▲ 라피타 SO COOL 4회차 사용


라피타 SO COOL 1회차 부터 4회차까지 사용 후 제모 상태를 체크하였습니다. 1회차와 2회차 상태를 보면 턱수염, 콧수염이 나와야할 곳이 이전보다 천천히 나오며, 약간의 제모 효과는 있지만 눈에 띌 정도는 아닙니다. 


그런데 3회차와 4회차 상태를 보면 이전보다 수염 밀집도가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모습은 아니지만 회차가 거듭될수록 제모 효과가 확인되는 점이 눈에 띕니다.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1회차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2회차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3회차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4회차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에 대한 1회차부터 4회차까지의 제모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1회차와 2회차의 경우 수염 나와야할 곳이 천천히 나오며, 약간의 제모효과는 확인되지만 눈에 띌 정도의 효과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3회차와 4회차를 살펴보면 이전보다 콧수염, 턱수염 밀집도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수염 밀집도가 낮아졌기 때문에 촘촘하지 않으며 주변부가 엷어진 모습이 확인됩니다. 역시나 드라마틱한 모습은 아니지만 회차가 거듭될수록 제모 효과가 확인되는 점이 눈에 띕니다.


▲ 팔 제모 전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좌) / 라피타 SO COOL (우) 2회차 사용


▲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좌) / 라피타 SO COOL (우) 한 달 사용


테스트를 위해 와이프도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한 달동안 제품을 사용한 다음 제모 효과를 살펴보니 팔 곳곳에 있던 솜털이 많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회차가 거듭될수록 제모 효과가 눈에 띄는 만큼 일정 기간을 두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제품을 한달동안 사용한 후 제모효과 및 성능 부분을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제모 효과가 좋아졌으며 레이저 제모기를 사용한 효과가 조금씩 나타납니다. 단기간 내 효과가 나타지 않는 만큼 일정 기간 또는 장기간 사용이 필수입니다.




총평



두 제품 모두 기본적인 성능, 제모효과는 비슷한 만큼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 또는 기능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라피타 SO COOL'의 경우 수동조작이 가능하여 사용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2가지 타입의 카트리지를 제공하여 정밀 조사 시 편리하며, 다양한 제모를 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은 반영구 카트리지를 사용하여 카트리지 횟수 제한이 없어 장기간 사용하기 편한 제품입니다. 사이즈 자체가 콤팩트하여 셀프 제모 시 보다 가볍게 사용 가능하며, 조작이 간편하여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가능합니다.


한 달동안 두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 제품별 성능 및 제모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제모 관련해서는 최소 4~5주 이상 사용해야지 눈에 띌 정도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용 회차가 거듭될수록 수염 밀집도가 낮아지고 수염이 천천히 자랍니다. 여름철 제모에 신경 쓰거나 원하는 부위에 대한 제모가 필요하다면 미리 계획을 잡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쿨링 기능] 라피타 SO COOL VS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 ①

▲ 사용기 1편 보러가기 ▲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꿈꾸는여행자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4TB) 컴퓨터 조립 SSD 추천
생필품 콘테스트 장원 클린업 베이킹소다 함유 물걸래 청소포 실속 대형 30매
사용기 C27G54T 사용기
생필품 콘테스트 헨켈 프릴 시크릿 오브 베이킹소다 와일드 베리 750ml
생필품 콘테스트 SLEEPER 라텍스 매트리스 메모리폼 압축팩
생필품 콘테스트 글라스락 1.8L 핸디형 밀폐용기
생필품 콘테스트 LG 생활건강 알뜨랑 비누 (5)
사용기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3M 컴포트그립 스탑 코팅장갑
사용기 누리참 헬케어 프리미엄 손 소독 물티슈 휴대 리필형 10매 후기
생필품 콘테스트 후라이팬은 테팔이 좋네요~ (6)
사용기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300ml 후기
생필품 콘테스트 식기 세척과 함께 과일도 세척가능!? (7)
사용기 해태제과 칸츄리콘 초코범벅 후기
사용기 동원F&B 양반 수라 차돌 육개장 460g 후기
생필품 콘테스트 가성비 좋은 숨 베이직 키친타월 100매×6롤 (8)
생필품 콘테스트 PHILIPS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1.0 커플팩 HX6457 (8)
사용기 농심 새우깡 블랙 후기 (3)
사용기 롯데제과 찐 고구마 와플 후기 (1)
생필품 콘테스트 크리넥스 NEW 데코&소프트 휴지 후기 (9)
생필품 콘테스트 새콤달콤한 오릭스 몽글몽글 거품비누 새콤한석류향 (11)
이 시간 HOT 댓글!
1/4
운영자가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