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품은 작년에 구매한 [LG전자] 40인치 40MB27HM IPTV 모니터 제품입니다.
40인치 모니터로 게임을 하면 박진감 넘친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매하였으나 게임 불감증이 낫지 않는관계로 IPTV로 쓰고 있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스마트 TV가 아닌 셋탑박스와 함께 쓰는 IPTV제품입니다.
보통 IPS패널을 많이 쓰지만 저는 암부 표현이 중요한 영화감상이 주목적이기에 VA패널을 골랐습니다.
품명을 보시면 모니터로 나옵니다. 즉 IPTV 모니터란 이야기죠
스탠드가 튼실해서 좋네요.
USB 플러그인 플레이로 USB에 담긴 영화파일및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HDMI 단자 2개, 3.5플러그 1개 ,USB , 컴퍼넌트단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TV 리모콘과 대동소이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은 특유의 물빠진 색감이 있죠. 중소기업과 대기업 TV의 차이점은 화질의 차이와 채널이동 딜레이, 음향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과 설정이 중소기업 제품보다 직관적이고 세세한 설정이 있는점이 좋네요.
USB 플러그 & 플레이로 영화,음악, 사진감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포맷은 asf, wmv, 3gp, 3gp2, divx, avi, mp4 m4v, mov, mkv, ts, trp, mts, m2ts, vob, mpg, mpeg, mpe를 지원합니다.
음악 포맷은 mp3, aac, m4a, ogg, wma, wma 10 pro, 사진 포맷은 jpeg, jpg, jpe, jps, mpo, bmp, png 규격을 지원합니다.
요새는 스마트 TV 유튜브 컨텐츠가 많아진 관계로 더이상 안쓰게 되네요.
저도 한때는 자주 이용했지만 지금은 아니네요.
KT 올레 TV UHD 에어 셋탑박스 입니다.
TV가 FULL HD인 관계로 UHD 재생은 안해봤습니다.
이제품은 셋탑박스와 함께 할때 진가를 나타내는 제품입니다.
KT 올레가 컨텐츠가 많아서 좋아요.
총평
이제품은 TV겸용으로 쓰는 40인치 IPTV 모니터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컴퓨터 모니터로 쓰기 위해 구매했지만 TV의 기능으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 40인치면 중소기업 55인치 이상을 살수있으나 화질,음질,채널전환에서 대기업을 따라갈 제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제품 특유의 물빠진 색감이 싫었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VA패널 특성상 암부표현과 색감이 진하게 표현되는점이 마음에 드네요.
닉네임 인증을 안하고 찍은 관계로 두번 찍었네요. 매번 닉네임 인증하는거 잊어버리고 다시 찍게됩니다.
장점
대기업 특유의 화질, 음질 ,채널 전환
USB 플러그 & 플레이
VA특유의 암부표현
단점
같은 가격대의 중소기업 제품보다 비싼가격
스마트 TV가 아닌관계로 부족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