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독자 개발 게이밍 시리즈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MECHA, WARP, MORPH 시리즈 중 이번에는 MORPH 시리즈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MECHA 키보드에 이어 두 번째로 키보드인데요, RGB 겜성만큼은 세 시리즈 중 최고라고 생각되는 키보드를 리뷰하게 되서 상당히 기쁘군요.
자연의 신비함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MORPH 브랜드는 동물과 식물의 다양하고 독특한 포인트를 게이밍 기어로 형상화한 제품입니다. MORPH MK-1은 잠자리의 화려한 날개짓과 독특한 패턴에서 얻은 영감을 키보드 상단에 디자인하여, 투명한 아크릴과 RGB LED 조명이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하도록 화려하게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먼저 패키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MORPH MK-1 제품 사진을 중앙에 두고 왼쪽에 MK-1 네이밍으로 멋스럽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오른쪽엔 MORPH 로고와 RGB EFFECT 표시가 눈에 띕니다.
하단에는 축이 표시되어 있고 제가 리뷰할 제품은 BLUE 마닉축, 즉 청축 제품입니다.
반대편엔 중앙에 RGB LED가 점등된 MORPH MK-1 제품 사진이 있고 좌우로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청록색으로 곤충을 형상화 한거 같습니다. 뒤에 군인 일러스트도 은은하게 들어가 있어 게이밍 키보드 느낌을 물신 내어 줍니다.
측면에는 MORPH 로고가 블랙배경과 청록색 배경에 인쇄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청록색을 잘 조합해 곤충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려 한 거 같습니다.
1차 패키징을 걷어내면 검은 상자에 투명 봉인씰이 붙어 있어 혹시 모를 재포장에 대한 이슈를 막았습니다.
패키징을 한 번 더 개봉하면 MORPH 마크가 적힌 검은색 종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배송 중에 종이 하단이 접힌건 좀 아쉽네요.
이번 마닉의 게이밍 기어 시리즈들은 포장에 상당히 신경쓴 모습입니다. ZK-1과 마찬가지로 MORPH MK-1도 완충제에 키보드 모양으로 딱맞도록 감쌌고 먼지 유입을 막기 위해 한 번 더 감쌌습니다.
구성품은 MORPH MK-1 본품과 키캡 리무버, 설명서로 간략하게 구성되었습니다.
MORPH MK-1 본품입니다. 일체형 알루미늄 상판을 하우징에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MORPH MK-1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지원해 사용자가 어떤 위치를 누르더라도 축의 뒤틀림없이 정확한 타건이 가능합니다.
마닉의 청축 스위치입니다. 클릭 타입 스위치로 중간에 걸리는 딸깍 소리가 켱쾌한 느낌이라 확실한 키 입력을 필요로하는 RTS나 FPS게임에 적합한 축입니다.
MORPH MK-1은 2톤의 푸딩키캡을 이용해 RGB LED 효과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또한 이중 사출 구조라 오랜 세월 사용해도 인쇄가 벗겨지는 일이 없고 각인으로 RGB로 투과되어 뛰어난 가독성과 감성을 보여줍니다.
하판은 아래에서부터 넓게 퍼저나가는 듯한 문양이 인상적이고 상단에 높이 조절이 가능한 미끄럼 방지 받침대가 있어 1단계 높이 조절이 되며, 하단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 있어 안정적인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옆에서 보면 가운데가 들어간 곡면형태로 인체공학적 설계가 들어가 장시간 타건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케이블은 일체형 구조이며, 패브릭 재질이라 유연성이 뛰어나고 노이즈 필터를 적용해 불필요한 손실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전원을 넣으면 푸딩 키캡사이와 상단 프레임 부분에 RGB LED가 투과되어 뛰어난 감성을 보여줍니다.
하단과 측면에서 보면 LED가 예술입니다.
저만 보기 아까워 RGB LED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다음을 제품을 타건해 보았습니다.
MORPH MK-1에도 3T 두께의 흡음재가 기본 탑재되어 통울림소리를 잡았고, 단단한 알루미늄 상판에서 청축의 키감이 단단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주어 RTS나 FPS게임에 적합하며, 키감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푸딩 키캡에 투과되는 RGB LED는 예술이었고, 마닉 청축의 타건감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론 통울림소리가 추가되면 청축의 경쾌한 타건음도 거슬릴 수 있는데, 정말 거슬리는 소리없이 타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이밍 키보드 인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