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IAA 모빌리티 2021에서 현대모비스가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을 할 때 목적 기반의 차량 개발이 가능한 모빌리티 무브를 주제로 하는 글로벌 영업전략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차량의 뼈대 역활을 하는 스케이드 보드형 모듈은 섀시프레임에 e파워트레인 시스템이라는 전동화 핵심 부품이 합쳐진 형태를 취해 전기 완성차 제조사들이 이 뼈대 위에 자유롭게 목적하는 차량의 시스템들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네요.
그러니까 일종의 미래 전동화 목적 기반 자동차의 뼈대가 되는 부분은 기본적인 섀시와 전동화 부품들이 합쳐진 형태로 현대모비스가 플랫폼을 제공할테니 이 위에다가 각 완성차 제조사들이 원하는걸 언어라 뭐 이런 개념인거죠.
이게 과연 완성차 업체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을런지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