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 모니터암 솔직한 사용 후기

IP
2021.09.06. 13:31:15
조회 수
101
2
댓글 수
1




 이번에는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 모니터암 사용 후기를 올립니다.



테스트할 제품은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라는 모델로 모니터암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모니터암은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을 없을 정도'로 무척 편리하고 유용한 제품입니다.

근래 추세가 모니터의 대형화로 큰 모니터를 지탱하기 위해 기본 스탠드가 점점 커져 모니터 하단의 공간을 제대로 활용도 못할뿐더러 대부분의 기본 스탠드가 높낮이의 조절에 제약이 많아 스탠드를 이용할 때는 제약사항과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때 스탠드에서 모니터암으로 변경하면 편안한 위치에 모니터를 위치할 수 있고, 모니터 하단의 공간을 활용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상당한 체감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 테스트할 BMA-2를 유통하는 카멜마운트에서 밝히는 제품의 특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셀프 밸런스 기능

-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셀프 밸런스 기능으로 모니터를 거치한 후 모니터가 아래로 내려가거나 위로 튀어 오르지 않아 안전하며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니터 높이를 눈높이에 맞출 수 있어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

3. 깔끔한 선정리 기능

-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한 케이블 정리 커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 최장기간 무상 A/S 제공 및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

- BMA 시리즈의 무상 A/S 기간은 2년으로 타사 대비 최장기간의 무상 A/S를 제공하며 카멜마운트의 모든 제품은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1억) 가입

5. 봉인씰

-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 개봉 봉인씰을 적용하였습니다. 재사용의 우려 없이 안심하고 새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특장점을 중심으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택배 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카멜 마크가 인쇄되어 있는 전용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 내부에 별도의 완충재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본 제품의 박스는 무광 코팅된 골재 재질로, 흰색과 노란색이 교차로 사용된 베이스에 제품의 사진과 스펙 등이 컬러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 본 제품 박스에는 봉인씰이 두 군데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 제품 내부에는 잘 부스러지는 스티로폼을 트레이로 사용하여 각종 부품 및 액세서리를 움직이지 않게 잘 잡아주고 있어 배송시 제품의 파손 걱정은 덜어도 될 것 같습니다.

- 다만 스티로폼의 가루가 날리는 부분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 각 부품들은 개별 비닐포장되어 있으나, 클램프 부품만 별도의 비닐포장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제품의 구성품은 모니터 암(Arm)을 이루는 각 파츠와 더불어 마운트 키트 및 규격에 맞는 볼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구성품은 매뉴얼에 따로 인쇄가 되어 있으며, 매뉴얼은 빈약하지 않고 정확하고 알아보기 쉽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 메인이 되는 암은 두꺼운 케이블 타이로 접혀진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케이블 타이는 재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 케이블 타이를 풀 때 장력으로 인하여 갑자기 펴지면서 부상을 입을 수 있기에 노란색 경고 문구가 케이블 타이에 달려있습니다.

- 개인적으론 바닥에 내려놓고 한 손으로 누른 채로 타이를 풀어 주었습니다.

- 전반적으로 도장은 플라스틱 커버를 제외하곤 무광 마감되어 있으며, 마감 상태는 양호한 편으로 보입니다.

- 설치는 홈 타입과 클램프 타입 두 가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QC 및 AS


- 외형상 기능 및 성능상 특별한 문제점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4. 설치



※※ 설치에 사용된 모니터는 LG 32QK500W로 32인치 모니터이며, 스탠드 제외 무게는 약 5.4kg 정도입니다. ※※


- 중심이 되는 모니터암의 하단부를 먼저 조립해줍니다.

- 조립을 위한 방법은 매뉴얼에 상세하고 보기 쉽게 나와 있습니다.

- 클램프형 기준으로 제공되는 마운트 키트를 규격에 맞는 볼트로 결합하고 여기에 클램프의 하단 조임쇠 부분을 동일 규격의 볼트로 결합하면 간단히 조립이 끝납니다.

- 모니터에 설치할 마운트 키트는 75mm ~ 100mm VESA 규격에만 들어가면 각종 모니터의 볼트 규격 및 마운트부 모양에 맞게 여러 가지로 제공됩니다.

- 사용된 모니터의 특성상 VESA마운트부에 단차가 있어 플라스틱 스탠드 → 마운트 브라켓 → 와셔 → 볼트 순으로 조립을 해주었습니다.

- 모니터의 브라켓과 암이 연결되는 부분에는 원터치 형태의 락이 존재합니다.



5. 테스트




- 설치는 테이블의 앞면 및 후면에 배치해 봤습니다.

- 후면에 배치시 별도로 간섭이 일어난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32인치 모니터를 설치하였음에도 별도로 조여주는 등 추가로 장력을 손볼 부분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스프링 타입의 모니터암은 설치 후 목 부분의 장력을 올려야 제품이 고개를 숙이지 않지만, 해당 제품은 별도로 장력을 손볼 필요가 없어 초보자 뿐만 아니라 경험이 있는 분들도 사용하기에 무척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제품의 구동 범위는 일반적인 모니터암의 구동 범위와 크게 다르지 않아 낮게도, 높게도 조절이 손쉬웠으며, 피벗 모드로 사용하기에도 손쉬웠습니다. (영상 참고)

- 위치를 변경했음에도 헐겁다는 느낌은 별도로 들지 않았고, 전반적으로 고정이 잘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6. 총평


사용해본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 모니터암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셀프로 밸런싱이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장력을 조절할 필요가 없이 심플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모니터암입니다.

기본적으로 메탈 부분은 무광으로, 플라스틱 부분은 유광으로 처리되어 심플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고, 플라스틱 부분은 케이블을 정리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실 배치 후에도 무난하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장력을 별도로 조절할 필요가 없어 설치 및 사용이 편리 -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느낀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은 장력을 별도로 조절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32인치 정도 되면 대부분의 스프링 방식의 모니터암은 먼저 고개를 숙이기에 헤드부에서 목 부분의 볼트를 조여줘야 하기 마련인데, 해당 제품은 그럴 필요가 없이 무척 고정이 잘 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쳐지거나 하는 부분이 없어 '셀프밸런스'라는 말이 참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론 가성비 및 설치와 사용성이 뛰어나 스프링 방식의 모니터암을 고를 때에 해당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본 사용기는 카멜마운트로 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livebetter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니덱의 쿨링팬, Nidec MILD STORM ACF120 시스템쿨러120mm
외부 체험단 매드캣츠의 게이밍 헤드셋, MadCatz F.R.E.Q.4
외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Nidec] MILD STORM ACF-120 시스템 쿨러
다나와 체험단 울트라 와이드 QHD 해상도 삼성 34인치 C타입 모니터 추천!
다나와 체험단 안정성 높은 파워서플라이!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2)
외부 체험단 Fractal Design Torrent TG Clear Tint 강화유리 케이스 (2)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 ASUS TUF Gaming GT301 유니크한 맛이있어!
외부 체험단 저소음 고성능 쿨링팬 Nidec MILD STORM ACF-120 시스템 쿨러 후기
다나와 체험단 빔프로젝터 화질에 깜짝 놀란 뷰소닉 T4K149 Pro (1)
다나와 체험단 블루투스헤드폰 추천 디알고 P1C 솔직후기
다나와 체험단 디알고 P1C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리뷰
외부 체험단 니덱 PWM 120mm 쿨링팬, Nidec MILD STORM ACF-120 (A-COM)
외부 체험단 웨이코스 씽크웨이 BOB SHOCK H-PRO 게이밍 헤드셋 (1)
외부 체험단 젠하이저의 최신기술 총집합, 두 개의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 EPOS H3 Hybrid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스마트샤크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좋은 공랭 CPU 쿨러 추천 잘만 CNPS17X (1)
다나와 체험단 와이드 삼성 모니터, S34A650U 동시출력, 덱스 기능까지 사용 가능! (1)
외부 체험단 넌 빌딩이니?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마트샤크 미들타워 컴퓨터 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 컴퓨터파워 리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