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커브드 유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인 ROUND STUDIO BT-1000 V2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핑크 3가지 컬러로 된 제품인데요.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으로 45mm 드라이버 유닛이 2개 탑재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4.2 EDR과 최대 6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한 사운드바로 기존 제품의 기능 개선 펌웨어를 기본 적용시켜 출시한 버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는 커브드 모니터와 디자인 적으로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1800R 곡률의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통한 인테리어 효과도 돋보일 수 있도록 말이죠.
제가 사용할 제품은 화이트 컬러로 전체적으로 화이트 인테리어로 구성된 제 컴퓨터 데스크에 무척이나 잘 어울릴 거 같더라고요.
박스 내부에는 AUX 케이블과 5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메뉴얼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는 45x6.5x6.5cm 크기로 무게는 440g입니다.
중앙 전면에는 LED가 설치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기능들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버튼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우측에는 10W(5W+5W) 출력의 45mm 풀 레인지 유닛이 미세한 숨소리부터 웅장한 폭발음까지 들을 수 있도록 사운드를 제공해주는데요.
드라이버 유닛이 정밀하게 튜닝되어 있어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때 박진감 넘치고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커브드 디자인이 좌우측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사용자 방향으로 모아주기에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후면의 좌우측에는 중저음을 위한 BASS 덕트 설계가 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고 있는 AUX 케이블은 음손실을 최소화하고 컴퓨터와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에 헤드셋을 연결하거나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헤드셋과 스피커 연결을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상황에 따라 쉽고 편하게 전환하면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고요.
무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쉽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책상 위의 선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된 리튬 배터리를 통해 최대 6시간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선 없이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거나 야외에 가지고 다닐 수도 있고요.
컴퓨터 외에도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블루투스 페어링하여 음악을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전자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춘 제품이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컴퓨터를 사용할 때 외에도 안방에서도 사용하기에 너무 편리했네요.
마지막으로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의 모습을 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10W의 고출력 사운드로 파워풀한 출력을 느낄 수 있었으며 듀얼 45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한 입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커브드 디자인이 커브드 모니터와 함께 사용할 때 최대한 디자인적으로 일체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는데요.
컬러도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좋았고요.
전체적으로 가격대에 맞게 괜찮은 성능을 갖춘 사운드바였습니다.
아무래도 제품의 디테일이나 블루투스 버전이 낮은 점 등 어느 정도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충분히 실 사용을 위한 제품으로 생각한다면 괜찮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후 동일한 라인업의 개선품이 출시한다면 블루투스 버전 업그레이드와 외관 디테일 정도 보완이 된다면 더욱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생각 이상으로 큰 사운드와 출력이 마음에 든 블루투스 커브드 스피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