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펄어버스가 검은사막과 관련해서 언어 유희적인 이색 마케팅을 국내에서 전개한바 있스니다.
예를들어 껌은사막, 감은사막, 김은사막, 검은사각 같은 형식으로 검은사막이란 게임명을 활용해 언어유희적인 변경을 통해 껌, 샴푸, 김, 팬티 등의 상품들과 연결해 콜라보 마케팅을 한 적이 있죠.
그런데 이번엔 일본에서 고등어와 연계를 했다고 하네요.
다름아닌 고등어 통조림과 콜라보를 해서 검은사막 고등어캔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검은사막의 일본어 표기법 발음과 일본어 고등어의 발음이 유사한 점을 활용한 역시나 언어유희적인 마케팅이네요.
ㅋㅋㅋㅋ 진짜 펄어버스의 이런 마케팅 발상은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