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속초 출장 때 청초호에 있는 지역 로컬 수제 맥주와 피자를 즐길 수 있는 피맥 맛집 파인트코스트에 들렀었습니다.
여기서는 청정 속초에서 맛볼 수 있는 지역 특색을 살린 로컬 수제 맥주를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샘플러를 한번 주문해서 이용해 봤습니다.
맨 왼쪽에 까만건 로컬 수제 맥주는 아니고 체코 맥주의 대표 주자인 코젤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3개와 큰 잔이 로컬 맥주인데 설악 IPA와 청초호 골든에일과 아바이 바이젠 입니다.
속초에서 지역 명소들의 이름을 딴 로컬 맥주로 설악 IPA, 청초호 골든에일, 동명항 페일에일, 대포항 스타우트, 아바이 바이젠, 갯배 필스너 뭐 이런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런 로컬 맥주 전부는 아니고 로컬 맥주 3가지와 코젤로 구성됀 샘플러를 일단 주문해서 맛보고 나서 맛있는것들로 취향에 따라 골라 마셨습니다.
설악 IPA는 파인애플과 멜론이 조화를 이룬 맥주이고, 청초호 골든에일은 레몬그라스가 들어가 상큼합니다. 그리고 아바이 바이젠은 바나나맛이 나구요.
셋다 나름의 맛이 있었는데 주로 설악 IPA를 추가로 이용했습니다. 그 중에 이게 제일 끌렸나 봅니다.
그리고 이건 파코 시그니처 레몬입니다. 황설탕의 단맛과 레몬의 산미가 조화를 이룬 맥주입니다.
안주로 피자를 시켰는데 여기 피자도 아주 맛나더라구요. 피맥의 매력을 물씬 느끼고 왔습니다.
그래서 청초호 또는 엑스포 공원 피맥 맛집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그래서인지 손님도 많더라구요.
혹시 속초 가실 일 있으시면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이 지역 로컬 맥주를 생산하는 크래프트에서 공급 받은 위에 말씀드린 로컬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곳들이 여러 곳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먼저 소개해드린 만석 닭강정 본점에서도 이 맥주 캔들을 판매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