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가을철 탈모 예방법 3가지

IP
2021.09.23. 18:44:54
조회 수
125
11
댓글 수
10

가을철 탈모 예방법 3가지


하늘이 높아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 그러나 낙엽이 누렇게 익어 떨어질 때쯤이면 나의 머리카락도 함께 우수수 떨어지게 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가을은 많은 분이 탈모로 말 못 할 고통을 겪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왜 가을이면 유독 머리가 잘 빠지는 것처럼 느껴질까요? 오늘은 이맘때쯤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 탈모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 계절성 탈모의 원인




일조량이 줄어들고 가을 날씨로 바뀌면서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남성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면 탈모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의외로 여름에 있습니다. 여름 동안 강한 자외선과 땀 등 다량의 분비물로 혹사당한 두피에서 시간이 흐른 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되는데요. 그 외에도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 과도한 다이어트, 콜레스테롤의 과다 섭취 등의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라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머리카락과 두피 관리를 깨끗하게 해주어야겠지요? 두피에 분비물과 노폐물 등이 쌓이게 되면 염증이 일어나거나 모낭이 막힐 수 있습니다. 또한, 세정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샴푸에 합성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연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로 꼼꼼히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고,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세요.

| 스트레스 요인을 줄여라



신경이 쓰이는 일로 고민이 깊어질 때, 흔히 ‘머리 빠지는 것 같다,’고 표현하지요. 말뿐이 아니라 실제로도 스트레스는 탈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에 탈모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과도한 절식 또는 금식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더불어 신체에서 에너지를 스스로 만들기 위한 자가포식 작용으로 인해 탈모가 심화할 수 있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져라



일정한 시각에 자고, 일어나며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 유지의 기본입니다. 이는 탈모를 예방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모든 모발은 성장과 퇴화, 모발의 성장이 멈추는 휴지기에 더불어 다시 성장하는 순환을 거칩니다. 이렇게 일정하게 돌아가는 모발의 성장주기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으면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을철이 돌아오면 걱정되는 탈모의 원인과 예방법, 다시 한 번 정리해볼까요?

다운로드이미지

충분한 수면과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식사, 편안한 마음, 적절한 위생의 유지가 가을철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잘 아시겠죠? 가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며 탈모를 예방할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과 마음의 기초체력을 길러봅시다.





 

공감/비공감
1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세인트파노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1)
오늘 오후 6시 (4)
모기와의 전쟁 치르고 늦게 잠들었더니 피곤하네요. (2)
SPC삼립, '삼립호빵' 23종 출시…유재석 모델로 선정 (하루 마무리) (6)
서둘러 자리를 털어봅니다 ㅎ (4)
감사한 만큼 여유있고 따뜻합니다 (2)
또 아쉬운 준우승!! (3)
아이온 황금기?
[당첨 인증] 마이크로닉스 GH3-TROIKA 강화유리 룰렛! (16)
무슨 백신 접종하셨나요?? (7)
11월부터 거리두기제안 (3)
물가가 많이 올랐네요. (8)
백신패스 목적 PCR 진단검사 당분간 '무료'…"유료화도 검토중" (2)
벌써 화요일이네요 (5)
익산 쌍릉서 30m 백제 건물터 2동 확인…"제의 창고 추정" (1)
삼성바이오로직스 생산 모더나 백신 243만 회분 `국내 도입` (1)
"국민연금 '59→64세' 5년 더 내자"…의무가입 나이 상향 보고서 '뜨거운 감자' (6)
아기 때문에 백신 접종 미뤘는데…세상서 가장 슬픈 출산, 산모 코로나로 사망 (7)
화요일 직원식당 점심메뉴 (12)
벌써 점심시간이네요. (4)
이 시간 HOT 댓글!
1/4
운영자가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