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그래픽카드 가격이 폭등하여 PC 조립이 힘들어지는 시기에 다나와에서 진행하는 인텔 노트북 체험단에 당첨되어 HP 17s-cu0016TU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재 작성자도 HP 14s-dk0113au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이번 리뷰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며 리뷰를 작성합니다.
상세 스펙
11세대 인텔 코어 i3-1125G4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고, 내장 그래픽이 있어 주로 웹서핑, Youtube 시청, 저사양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HP 14s-dk0113au의 가장 큰 장점은 디스플레이가 17인치 대화면이라는 점과 그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제품 외에도 40~70만 원대의 합리적 노트북과 70~100만 원대의 효율적 노트북으로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고, 노트북을 선택할 때 중요한 건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지입니다.
<작성일 2021.09.26 기준 다나와 최저가>
그 외에 이전 작 대비 메모리 클럭이 3200MHz로 상향된 점과 WIFI 6 + Bluetooth 5.0 Combo를 지원됩니다.
저가형 모델이니 만큼 2.38kg이라는 무게가 다소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17인치 모니터인 만큼 무게 증가는 피할 수 없고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분들은 대부분 휴대성보다는 큰 화면으로서의 이점을 택하신 분들입니다.
언박싱
HP 17s-cu0016TU의 제품 박스입니다.
박스 외관은 평범하며 17인치 제품인 만큼 박스도 꽤나 큽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나면 45W 충전기와 노트북 본체,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본체를 개봉 시 디스플레이 보호 시트가 내장되어 있어 파손 위험을 잘 방지해두었네요
HP 17s-cu0016TU 제품의 내부입니다.
위쪽에는 스피커와 쿨링을 위한 에어홀이 배치되어 있고, 아래에는 마우스를 대체할 수 있는 터치 패드가 있습니다.
HP의 경우 방향 키의 좌우가 크고 위아래가 좁은 모양의 방향 키를 배치하는데 호불호가 갈리지만 개인적으로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키 배열 우측에 텐키가 배치되어 숫자를 자주 입력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체와 디스플레이 연결부에는 쿨링을 위한 배기구가 존재합니다.
본체 하단부 역시 쿨링을 위한 에어 홀이 존재하며 위아래 실리콘으로 되어있는 미끄럼 방지 겸 지지대의 역할로 노트북의 쿨링이 잘 될 수 있도록 공중에 살짝 뜨는 구조가 됩니다.
웹캠 역시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HP True Vision 720p HD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수업이나 회의가 늘어나게 되며 웹캠이 기본 지원이라는 것은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를 전방이라고 할 때 좌측에는 순서대로 USB Type-A(5Gbps), HDMI 1.4, USB Type-C(5Gbps), 헤드폰/마이크 콤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Power LED와 USB Type-A(5Gbps), AC Smart pin(충전)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쪽 모두 USB Port가 존재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편한 곳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HP 17s-cu0016TU 모델은 Windows 10을 포함한 제품으로 최초 전원 ON 시에 사용자 계정 세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기능들을 선택하여 계정 설정을 완료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은 총 2건에 걸쳐 진행 예정이며 2편에서는 실제 게임 및 프로그램 성능 측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편도 기대해 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