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가공식품

강남 꽈배기

IP
2021.09.27. 22:20:46
조회 수
1213
11
댓글 수
1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꽈배기의 변신은 무죄, 오직 던킨 라이브 매장에서만!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지난번에 강남에 새로 생긴 인싸 필수 코스, 던킨도너츠 라이브 강남에 다녀왔었는데요. 여전히 핫플로 인기몰이 중이라, 이럴 때 밥심이 다른 것도 맛보지 않을 수 없죠!(งᐖ)ว

그중에서도 최근 던킨에서 압도적인 비주얼로 핫하게 떠오르는 흑임자 꽈배기를 아시나요? 그 흑임자 꽈배기를 업그레이드 한 메뉴를 던킨도너츠 라이브 강남점에서만 판매한다고 해서 얼른 가봤어요.

역시 던킨 라이브는 오늘도 화려한 도넛들의 행진.. 하지만 밥심은 넘어가지 않고 오직 꽈배기로 향했어요. 던킨 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흑임자꽈배기 업그레이드 메뉴는 바로 서초 꽈배기와 강남 꽈배기!

제품명이 왜 서초 꽈배기 1328과 강남 꽈배기 373인지 의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던킨 라이브 강남 매장의 주소가 도로명으로 하면 강남대로 373이고 지번으로 하면 서초동 1328이라서 라네요. 무언가 중요한 의미인 줄..

이름에 살짝 실망했지만, 바로 서초 꽈배기와 강남 꽈배기를 집어 들고 카운터로 향하려는데 개당 435칼로리라니.. 햄버거 단품 하나보다 더 높네요..! 간식으로 먹으려면 한 끼는 굶어야겠어요..ㅎㅎ 그리고 가격은 두 제품 다 3,500원인데 일반 던킨 매장으로 생각하면 비싸다고 느껴지기도 하지만, 던킨 라이브의 화려한 제품들 속에서는 가격이 나름 괜찮다고 생각되기도 해요.

사실 모양이 핵심인데 포장하면 망가질까 봐 걱정이었던 밥심. 그런데 걱정할 필요 없이 포장도 눕혀서 잘 들고 갈 수 있게 해줬어요. 얼른 가서 먹어봐야지 ~ (੭•̀ᴗ•̀)੭

눕혀서 포장해 주신 덕분에 가지런히 담겨있는 꽈배기들.

제품 정보

비주얼이 정말 압도적이지 않나요?! 벌써 한 입 먹어버리고 싶어지는 비주얼이라, 그 맛이 더 기대되네요.

손으로 들어보면 크기는 기존에 알고 있던 일반 꽈배기보다 꽤 큰 것 같아요. 이 정도 크기면 가격이 용서되는 크기라고 볼 수도 있겠죠? 두 가지가 토핑이 달라서 그런지, 한 손으로 들었을 때 느낌도 조금 다르게 느껴져요. 꺼내어 자세히 보면 서초 꽈배기(왼)에는 초콜릿 소스, 로투스 과자, 슈거파우더가 올라가 있고 강남 꽈배기(오)에는 버터가 4조각 올라가있어요.

바로 크기까지 재어봤는데, 길이는 약 24cm로 보이는 것처럼 든든한 사이즈네요. 두께도 두꺼워서 한 입씩 먹기에는 불편할 것 같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무게는 102g으로 표기되어 있던 서초 꽈배기가 126g, 96g으로 표기되어 있던 강남 꽈배기가 121g이었어요. 종이 받침 무게가 10g이었던 것을 감안해도 각각 14g, 15g이 더 나가네요!  이 정도면 혼자 간식으로 먹기에는 배부를 정도예요. 그리고 혹시나 해서 강남 꽈배기의 버터 무게도 재 봤는데, 개당 약 4g으로 총 15g이었어요. 일반 던킨 매장의 흑임자 꽈배기가 2,500원인 것을 생각해 보면 버터 4조각에 1,000원이 추가된 셈이네요..ㅎㅎ

구부려 보았을 때 느낌도 다른게 보이시나요?!

서초 꽈배기는 말랑한 느낌이 나는 반면, 강남 꽈배기는 비교적 빳빳한 느낌이랄까요.. 왠지 식감에서도 차이가 날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 / ・ 0・)

그래서 바로 손으로 뜯어보니, 뚜렷하게 차이 나는 두 꽈배기!

서초 꽈배기는 쫀득한 느낌인데, 강남 꽈배기는 똑 끊기는 느낌이에요. 정말 차이가 있는지 먹어보고 싶어져서 바로 먹어볼게요!

보기에도 느껴졌듯이 역시 식감에서도 차이가 있었어요. 먼저, 서초 꽈배기(왼)는 확실히 초콜릿 소스 때문인지 더 촉촉하고 쫀득하고 꽈배기 자체에 수분감이 많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흑임자 꽈배기 베이스가 맞나 싶을 정도로 초콜릿과 로투스 쿠키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비교적 달게 느껴지는 맛이에요.

강남 꽈배기(오)는 버터가 없는 부분만 먹었을 때에는 흑임자 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꽈배기 자체도 조금 퍽퍽하고 수분감이 없는 느낌이었는데, 버터가 있는 부분을 먹었을 때에는 이게 웬 걸.. 입에 넣자마자 버터가 입안에서 사악~ 녹으면서 같은 꽈배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촉촉한 식감으로 만들어줬어요. 버터가 흑임자 맛도 중화시켜서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목 넘김까지 부드럽게 해줘서 좋았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푸드 상품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푸드 [먹거리 소개 #2165] 부산 부평깡통시장 돼지갈비후라이드 맛집 깡돼후의 돼갈후라이드 (2)
푸드 좀 이상한 맛? 하림 `오!늘 단백 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바` (4)
푸드 토요일 점심은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2)
푸드 만두와 떡볶이 (3)
푸드 닭강정 마늘간장맛 (3)
푸드 삼계탕 (2)
푸드 [하이브라더짬뽕] 창원 상남동 짬뽕전문점 : 브라더짬뽕 (2)
푸드 60계 치킨) 쯔란윙봉세트 (2)
푸드 오늘 점심은 사당동 전 맛집인 전주전집에서 친구들과 간단하게 즐기고 왔네요. (5)
푸드 [먹거리 소개 #2164] 부산 부평깡통시장 앞 풍자의 또간집 선정 맛집 세정의 회모밀쟁반 (5)
푸드 [먹거리 소개 #2163] 남양주 한강변 미음나루의 황금들밥에서 즐긴 한식 정식 한끼!!! (5)
푸드 오늘 점심은 메밀국수 만들어 먹었습니다. (7)
푸드 점심에 초밥 먹었습니다 (4)
푸드 광주 두암동 콩물국수! (5)
푸드 숙성꼬지 한우국밥 (운정호수공원) (5)
푸드 요아정 빠삭 두바이 초코쉘 (6)
푸드 목동 대가 돼지갈비 (7)
푸드 대전 신성동 순대국 맛집 천리집에서 점심 (9)
푸드 포켓몬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7)
푸드 11일 점심 대림안심 삼계탕 (8)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