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로아스 무선스팀 물걸레청소기AKS-5000 살지 말지 확실하게 알아보자

IP
2021.09.29. 16:54:33
조회 수
505
1



아래의 사진을 보면 어떤 제품이라고 생각하는가?

무드등처럼 보이겠지만 이게 무선 물걸레청소기다. 그리고 지금 보는 부분이 손잡이 부분이다. 손잡이 부분이 무드등이 되는 것이다.




디자인상도 받은 제품이라고 하는데, 디자인적인 요소를 제외하고도 이 청소기가 강조하는 부분이 있다.

세계 최초 '무선' 스팀청소기라는 수식어다. 스팀청소기는 있어도 무선으로 '스팀'을 발생시켜 100℃의 뜨거운 스팀으로 방바닥의 먼지와 세균을 박멸시켜버린다고 말하긴 하는데...





우선 이 제품이 말하는 바는, 스팀으로 살균하고 UVC로 살균 한 번더 살균을 해서 듀얼살균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 전에 솔직히 나는 다이소에서 물걸레대와 청소포만 구매해서 물걸래 청소를 하던 사람이다.

3000원짜리 물걸레대와 청소포만 구매하던 사람

그런데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다. 진공청소기로만 청소하기에는 완전히 먼지가 제거되지는 않으니 다이소 물걸레 청소포를 열심히 갈아가며 물걸레질을 하지만 그래도 결국 방바닥에 뭔가는 계속 밟혔다. 안하는 것보다 낫다의 수준이었지. 깨끗하다는 느낌은 아니었다.

물걸레 청소 본연의 효과는 완벽함

그런데 이 제품을 써보니, 진짜 물걸레 청소의 본질은 완벽하게 지키고 있다. 뜨거운 스팀으로 방바닥을 청소하는데 내가 크게 힘들일 필요도 없고, 그냥 한 번 쓱~ 지나가기만 하면 방바닥이 (문자 그대로) 뽀송뽀송하고 발바닥에 밟히는게 하나도 없다. 이건 정말 대만족이다. 그러니 이걸로 청소하면 깨끗해질까? 효과가 있을까? 라고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내가 빡빡 힘줘서 문지를 필요없이 그냥 쓱쓱 지나가기만 하면 완전 깨끗해지기 때문이다.

무선 스팀 물걸레 청소기의 효과 자체에 대한 이야기는 먼저 말하고 이제 디테일한 부분을 하나하나 말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더 구체적으로 나열하도록 하겠다.


사이즈

344 * 350 *1150mm 이다. 좁은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분명히 묵직한 크기다. 그래서 제품의 디자인을 물걸레 청소기처럼 안보이도록 했으며, 무드등 기능까지 집어넣었다고 생각한다.



무거운데 여자가 청소하면 팔목이 아프지 않을까?

무게는 5.34Kg다. 그럼 5Kg이 넘는 물건을 들고다니면서 청소하는 것이 힘들거라고 생각이 들텐데, 그렇지 않다.

다이슨 청소기처럼 무게중심이 몸 쪽에 있으면 팔목으로 청소기를 계속 들고 청소하는 느낌이라 오래 청소하면 팔목이 아파진다. (남자인 나도 아프다) 그런데 이 제품은 무게중심이 바닥에 있다. 나는 가벼운 손잡이만 드는 구조다. 물걸래가 바닥에 착! 밀착해야 하기 때문에 중력을 법칙으로 아래에 무게중심이 쏠려 있어서 팔목의 무리는 훨씬 덜하다. 그러니 힘이 없어서 청소를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은 1도 안해도 된다.




제품의 구성은 상당히 간단하다. 버튼은 3개. 조작방법이 너무나 간단해서 설명서도 간단하게 나와있다.


그리고 상태등도 상당히 간단하다. 중앙에는 배터리 잔량, 그리고 양 옆에는 무선스팀청소기의 4가지 모드 표시등이 있다. 배터리와 4가지 모드는 아래에서 더 설명하도록 하겠다.


실제로 바닥을 청소하게 되는 이 부분은 동그렇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지나갈 때 탁탁 부딪히는 것 없이 자연스럽게 커브가 된다. 가구등 구조물에 부딪혀도 멈추게 되는 것이 아니라 둥그런 디자인에 따라 부드럽게 청소기가 꺽이면서 다른 곳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하게 된다.




제품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화이트 컬러가 개인적으로 더 고급지다고 생각한다.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중간중깐 로즈골드 메탈릭 처리한 부분이 눈에 띈다.




이건 무선 스팀물걸레 청소기의 뒷부분이다.

여기에 커버를 벗기면, 물탱크와 배터리가 들어있다.




리튬이온배터리고 배터리용량은 2300mAh다.

이 정도 용량이면 아이폰12 Mini에 탑재되는 배터리용량과 비슷하다. 즉 배터리 용량은 크지 않은 편이다. 2300mAh면 대량 삼성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을 50~60%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다.




물통의 용량 330ml다. 스팀도 분사해야하고, 그리고 물걸레 청소기인 만큼 물을 분사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물통은 채워야 한다.



이건 충전을 할 수 있는 거치대다. 거치대는 상당히 가벼운 편이다. 무게는 1Kg도 안하는 것 같았다. 이 어댑터를 콘센트에 꽂아서 거처대에 연결하면 이게 충전기가 된다.







위의 사진처럼 충전단자가 있어서 끼워넣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아쉬운 점 : 충전하려면 들어야 한다.

이제 아쉬운 점이 시작된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설계의 미스가 아닌 장점에서 파생되는 단점들이다.


첫번 째 아쉬웠던 점은 충전 겸 거치를 하기 위해 5.54Kg 청소기를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청소할 때는 전혀 무게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무게 중심이 아래에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충전하려면 청소기를 들어서 저 거치대에 올려놔야 한다. 즉 5.54KG을 들어서 끼워야 하는데 길이가 길기 때문에 은근 끼우는 것이 귀찮다. 그 1초가..

이제 제품의 밑면을 보자.


밑에는 3개의 바퀴가 있고, UVC자외선이 나오는 부분이 보인다. 이제 저 검은색 부분에 물걸레를 붙이면 된다.


스팀청소기와 물걸레는 벨크로(일명 찍찍이)방식으로 붙이는 방식이다. 2개의 물걸레를 붙이는 방식이며, 구매하면 총 4개의 물걸레가 기본으로 들어있다.

물걸레 세척방법

물걸레가 서로 엉겨붙지 않도록 세탁망에 분류해서 드럼세탁기, 드럼건조기에 돌리면 상당히 깨끗하게 세척이 된다.

물걸레를 붙이는 방법


물걸래를 붙이는 방법은 충전거치대를 이용해서 붙일수있다. 물걸레 사이즈의 구멍이 나있고 거기에 물걸레를 살포시 올려놓으면 된다.


그리고 다시 청소기를 들어올리면, 이렇게 물걸레가 청소기의 정확한 위치에 붙게된다.

하지만!!

물걸레를 붙이려면 무선 스팀 청소기를 또 들어야한다. 이 부분이 참 아쉽다. 난 그래서 물걸레를 붙일 때 스팀 물걸레 청소기를 들기 싫어서 그냥 살짝 눕혀놓고 그냥 손으로 붙인다.

그리고 물걸레를 다 사용한 후에는? 물걸레를 뗴어내야 하는데 이건 손으로 직접 떼어내야 한다. 사실상 이게 가장 귀찮다고 할 수 있다.

손잡이


이제 손잡이 얘기를 해보겠다. 무드등인가 착각할 만한 굴곡없는 디자인이다. 그러다보니 그립감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처음에는 '디자인을 위해 실용성을 포기한 건가?' 잠시 생각하기도 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오히려 편하다.


처음에는 손으로 감싸는 부분이라도 약간 움푹 들어가게 하면 더 편하지 않았을까 생각했지만, 이미 매끄럽고 부드러운 곡선디자인이라서 자연스럽게 잡기만 해도 편하다.

버튼의 위치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손잡이를 움켜잡으면 자연스럽게 엄지손가락이 조작 버튼근처로 가게 된다. 상당히 설계를 잘했다.


실제로 로아스 무선 스팀 물걸레 청소기를 잡으면 이런 느낌이 된다.


버튼의 위치도 상당히 좋다. 전원버튼은 가장 멀리있고, 그 다음이 모드 선택버튼, 그리고 실제로 청소를 시작하는 '동작'버튼이 엄지손가락에 가장 가까이에 위치하게 된다.

어차피 전원을 켜고 모드를 선택한 후 엄지손가락으로 청소 시작(동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럼 이제 4단계 모드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나는 4가지의 모드 중에서 거의 3번째 모드만 사용한다.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이유

1분에 최대 500회 회전한다고 한다. 모터의 힘이 상당히 좋다. 5Kg의 무게가 바닥을 눌러주고, 물걸래는 1분에 500회 가까이 사정없이 바닥을 닦아주는 원리이다. 내가 쓱싹쓱싹 움질일 필요도 없다.

1단계

물걸레모드


일반 물걸레모드다. 스팀은 나오지 않고 물걸레질 하고 싶은 곳을 향해 내가 물을 분사하면서 청소하면 된다. 나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스팀의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물은 '동작'버튼을 2초이상 누르면 물총 쏘듯이 찌이~~익 하고 나온다. 물론 계속 누르면 물이 계속 나온다.

2단계

세이프티모드


세이프티모드는 고열에 약한 바닥재에서 사용하는 기능이다. 즉 따뜻한 스팀으로 물청소를 하고 싶은데 바닥재가 상하지 않는 온도에서 스팀청소를 하도록 만들어진 기능이다. (고열에 약한 바닥재에 사용하기에는 찝찝해서 실제로 나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이다) 약80℃의 스팀이 분사된다고 한다.

3단계

스팀모드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가장 만족한 기능이기도 하다. 100℃ 고온의 스팀이 분사된다. 배터리 완충시 15분 동안 작동이 가능하다.(실제로 테스트 했을 때는 16분 이상 작동되었다.)

4단계

파워스팀모드

30초동안 강력한 스팀이 분사되는 기능이다. 즉 찌든 때를 향해 강력한 고열을 분출시키고 싶을 때 쓰는 기능이다. 30초가 지나면 다시 3단계의 100℃ 고온 스팀이 분사된다. 정말 강력하게 조지고(?) 싶다는 부분이 아니라면 굳이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기도 하다 어차피 30초 후에 다시 3단게의 100℃ 고온 스팀 모드로 변경되기 때문이다.



스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말해도록 하겠다.

1. 스팀다리미처럼 하얀 수증기가 치이이이이익~~하면서 나오는가?

=>그렇지 않다. 스팀이 나오는 소리가 나거나 수증기가 나거나 하지는 않다. 그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바닥을 만져보면 뜨겁다. 그리고 물걸레를 만져보면 상당히 뜨겁다. 그걸 통해서 스팀이 나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예열시간은?

당연히 스팀모드를 켰다고 해서 바로 100℃의 고열이 바로 나오는게 아니라 커피포트도 물이 끓는데 시간이 걸린다. 이 제품도 예열시간이 필요하다.

스펙에는 180초의 예열시간이 지난 후에 뜨거워진다고 하는데, 넉넉잡아 3~4분의 예열시간이 걸린다고 보면 된다.

3. 사용시간은??

1단계 기본 물걸레청소(스팀X) 60분이상

2단계 세이프티모드(80℃)25분 이상

3단계 스팀모드(100℃) 약15분

이다.

즉, 내가 자주 사용하는 100℃ 스팀모드로는 15분 밖에 사용할 수 없다. 즉 15분 후에 배터리가 방전이 된다. 아주 넓은 집이나 넓은 사무실에서 사용한다면 좀 애매한 길이라고 할 수 있다. 30평 이하의 가정에서라면 딱 적당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내가 100℃ 스팀모드로 구동을 해보니 약 17분 정도 작동을 했다. 스펙보다 오히려 2분 가량 더 긴시간 동안 작동이 됬다.

4. 충전시간은?

완충기준 2시간 40분이다. 즉 고온 스팀모드를 사용한다고 할 때 15분 사용하고 160분을 충전해야 한다. 즉 자신이 사용할 공간의 평형을 고려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소한 아쉬웠던 점을 말하자면, 충전할 때 만약 물걸레를 부착해놓고 충전한다면 충전단자가 제대로 인식하지 않는다.



방향 전환

이 제품이 무거워서 방향을 바꾸려면 힘이 들어갈 것 같은데, 앞에서 말했듯이 이 제품은 무거움에도 불구하고 청소할 때는 거의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그 이유는 짱짱하면서도 부드러운 2개의 관절이 있기 때문이다.


1번 관절은 위아래로 이동할 때 움직이는 관절이고 2번 관절은 좌우로 이동할 때 움직이는 관절이다.

이 2개의 관절이 유기적으로 상당히 자유도 높게 움직인다.




이렇게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키가 작더라도 끌고다니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좌우로 움직일 때 상당히 유연하게 움직이는게 보일 것이다.


이렇게 내가 방향전환을 휙휙~ 하더라도 내가 힘을 덜 들여도 부드럽게 청소기가 움직인다. 즉 내가 이 무선 스팀청소기를 움직임에 있어서 내가 살짝만 움직을 바꿔도 그에 맞게 부드럽게 관절이 움직인다고 보면 된다.




전방의 LED등처럼 보이는 것은 UVC자외선에서 나오는 빛으로 보인다. 참가로 이 등을 켜고 끌수는 없다.

무드등 기능

무드등 기능은 오직 충전 중일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 즉 충전거치대에 올려놓지 않는한 무드등을 켤수는 없다. 충전을 하는 동안 무드등이 켜지며(물론 켜고 끌 수 있다.


무드등은 4단계 밝기로 조절할 수 있다. '동작'버튼으로 작동하면 된다.


마치며..

단순한 물걸레도 아니고, 100도씨의 뜨거운 스팀으로 1 분에 500회를 회전한다. 그리고 선이 필요 없이 무선이다. 바닥 청소의 마무리 역할로써 로아스 무선스팀청소기는 완벽히 자기 몫을 해낸다고 할 수 있다.

집 바닥 전체를 뜨거운 스팀으로 살균소독하며 뽀송뽀송한 경험은 직접 경험한 사람만 알 수 있을 것이다. 충전할 때, 그리고 물걸레를 부착하고 떼어낼 때 청소기를 들어야한다는 것만이 아쉬운 단점이고 나머지는 기능면에서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제품이었다.

이 1~2초의 번거로움 대신 뽀송뽀송한 집 바닥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이슨 청소기보다 팔이 훨~씬 안아프다는 말로 이번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제품 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5180347&keyword=로아스+무선+스팀+청소기&cate=103750#bookmark_product_information





# 다나와 체험단(전문화 버전) 네이버 메인 5회 노출 경력 있습니다 2019~2021년 네이버 메인 총 5회 노출된 경력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 자신있습니다. 포트폴리오 https://blog.naver.com/qldhsmsskf78/222022824534 계정 구 아이디 : qldhsmsskf78 / 이원경789! (조성희 명의 / 핸드폰인증은 이원경) 현재 아이디 : 카카오 로그인(sagoajyus@naver.com / 이원경789!) (이원경 명의 / 핸드폰 인증은 조성희) 제품 노출과 구매력을 높이겠습니다. 다나와 배너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기계창고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에너맥스 750W Revolution D.F. ERF750EWT 골드 풀모듈러 후기
다나와 체험단 저지연 무선연결에 노이즈캔슬링까지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는 EPOS H3Pro ANC 게이밍헤드셋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SP 600 게이밍 헤드셋 써 보니, 편안한 착용감이 매력적이야 (1)
외부 체험단 세미 모듈러로 업그레이드~! Antec CSK 750H 80PLUS BRONZE 모듈러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워프 WH1 7.1채널 노이즈 캔슬링 게이밍 헤드셋 (1)
다나와 체험단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70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습기추천 위생적으로 세척가능한 스테인리스가습기 미니 무선가습기
외부 체험단 외장 HDD 추천! Game Drive for Xbox Halo Infinite 데이터복구! (2)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모니터 필립스 276E2FE QHD 무결점 모니터 리뷰
다나와 체험단 무선가습기 블루벤트 SH-U100BS 스테인리스가습기 후기
다나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SP600 사용기 ::: 사플과 고음질을 아우르는 게이밍헤드셋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워프 WH1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게이머를 위한 고주사율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ED2425GFN
외부 체험단 거북목이 걱정될 땐! 에너맥스 멀티플 노트북 거치대 ELS001
다나와 체험단 옥터디오 인코플렉 블루투스이어폰 노이즈캔슬링이어폰 (1)
다나와 체험단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체험 후기 (다나와 & 옥터디오 제공)
외부 체험단 외장 SSD 추천, 씨게이트 Game Drive SSD for XBOX 1TB 데이터복구
다나와 체험단 세련된 노이즈캔슬링이어폰, 인코플렉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고속충전기 아트뮤 USB PD 65W GaN - 작지만 Dell 노트북까지 (1)
다나와 체험단 올인원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H3Pro ANC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