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5만 원대 700W 파워서플라이,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

IP
2021.10.31. 06:12:13
조회 수
149
1
댓글 수
2


▲ RTX3000번대 그래픽카드는 다시 한 번, 도약이라 부를 정도의 성능 향상을 이루어냈는데요. 동시에 이전 세대와 비교해서 상당한 몸집을 가지게 되었고, 소비전력 또한 가파르게 높아졌습니다. 왠만한 RTX3060ti 비레퍼와 RTX3070이 650W 이상의 파워서플라이를 권장하고 있으니깐요. 그래픽카드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아서 그렇지, 이들은 보급형이며 메인스트림 급 그래픽카드인 건 잊지 말아야할 사실입니다.

▲ 하지만 고용량, 고성능 파워서플라이는 가격이 높아, 높은 용량을 원하지만 성능을 타협한 보급형 파워를 찾는 유저층은 꾸준히 있어왔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맥스엘리트의 MAXWELL GAMING PRO 700W 또한 5만 원대의 가격에 700W 용량과 80PLUS Standard 인증을 거친 보급형 포지션에 있는 제품입니다.


▲ 필자가 맥스엘리트라는 회사를 들어본 기억이 있어, 곰곰히 생각하니 시스템을 튜닝할 때 쓰는 파워용 슬리빙케이블 브랜드였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슬리빙케이블을 판매하는 회사가 여럿 있지만, 예전에는 많은 유저가 맥스엘리트를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또한 최정상 파워 제조사, 시소닉 제품을 유통하는 것도 맥스엘리트입니다. 몇 년 전부터 맥스엘리트는 파워서플라이에 자사의 MAXWELL 브랜드를 달고 유통하기 시작했는데요. 비록 많진 않지만, 보급형 파워 시장을 겨냥한 가성비 파워들을 여럿 출시했습니다.


제품 사양 | SPECIFICATIONS

blog.naver.com/vol_v

제품명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AC INPUT

220-240VAC, 5A, 60Hz

DC OUTPUT

+3.3V

+5V

+12V

-12V

+5Vsb

Max Output Current

20A

22A

54A

0.3A

2.5A

Max Combined Power

120W

648W

3.6W

12.5W

Total Power

700W

80PLUS 인증

230V EU Standard

쿨링팬

120mm Rifle FAN (Long life sleeve)

사이즈

150(L) x 140(W) x 86(H)mm

안전회로

OVP, OPP, UVP, NLO, SCP, OTP, SIP

보증기간

무상 5년

가격

57,000원


▲ 패키지 전면에는 맥스엘리트 로고와 제품명, 80PLUS Standard 인증 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마크로 보기 쉽게 나열해놓았습니다. 빨간색으로 PRO를 강조했는데, 보급형 파워에서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뽀대..?

▲ 후면을 보면 제품의 전력 스펙 시트가 나와있습니다. 총출력은 700W, +12V 출력이 648W로 99% 이상의 가용력이 나오지 않는데요 . 타사가 DC to DC 회로를 장착하며 가용력을 내세우는 것과 대비되는데, 원가절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리얼은 앞 4자리가 생산년도/주차로, 필자는 21년도 2월 쯤에 생산된 제품을 받았네요.

▲ 양 측면에는 간단한 이름 및 로고, 용량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5년의 무상보증기간이 제공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보급형 파워를 많이 개봉해봤지만 이 가격대에서 비닐로 포장한 건 처음 보았습니다.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방식으로, 개봉 상태를 확실히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여기다가 미개봉 씰까지 붙여놔서, 이 점에서는 정말 신경을 많이 썻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20개 내외의 파워를 개봉해보았는데요. 이렇게 완충재로 주변을 둘러싸는 방식으로, 독특하게 포장한 것을 처음 보았습니다. 패키지가 약간 좁은 편이여서, 다시 포장할 때는 꽤나 힘이 들겠네요.

▲ 구성품으로는 사용자 매뉴얼 / 조립용 나사 / 케이블타이 / AC 전원 케이블 / 파워가 동봉되었습니다.


▲ 매뉴얼은 한 장이지만, 딱 필요한 내용만 알차게 넣고 가독성이 좋아서 오히려 이런 편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보급형 파워들은 진짜 대다수가 어디서 같은 걸 받아오는건지, 싸구려처럼 보이는 케이블타이 5개 쯤 넣는 게 일반적인데요. 반면에 동봉된 케이블타이 품질이 상당해보였습니다. 특이하게, 개봉하면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 먼지와 미세한 흠집을 방지하기 위한 비닐 포장이 1겹 되어있습니다.

▲ 폼팩터는 ATX(150 x 140 x 86 mm)로 대다수의 케이스에 무난하게 장착할 수 있는 길이로 설계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오렌지 색상이 사용되었는데요. 팬 그릴은 새시와 분리되어있고, 매우 광활하게 뚫어놔서 공기 흐름에는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MAXELITE의 로고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네요.

▲ 후면에 부착된 스티커에는 스펙과 다양한 인증들, 시리얼과 법령에 따른 고지사항 등이 적혀있습니다.

▲ 팬은 Lifle 베어링을 사용한 120mm 팬이 탑재되었는데요. Lifle는 Long life sleeve 베어링으로, 유체베어링보다는 하급이지만 일반적인 Sleeve 베어링보다 수명이 좋아서 많은 보급형 파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하 or 온도에 따라서 RPM이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기능을 탑재해서, 보다 효과적인 쿨링이 가능합니다.

▲ 일반적으로 보급형 파워들이 4~6중 보호회로를 제공하는 반면, 7개의 과전압/단락/과전력/과열/저전압/써지/공회전 보호회로를 적용한 점 칭찬할 만 합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게 보호회로겠죠. 또, 장시간 사용으로 높은 안정성이 필요한 전국 연구소, PC방 등에서 입증된 낮은 불량률이라고 하는데.. 이건 제조사가 하는 말이고요. 현재 대다수의 보급형 파워가 OEM으로 생산되는 것을 생각하면, 불량율은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불량인데 교환 안해주는 유통사도 들어본 적이 없고요.

▲ 최근 파워 시장의 트랜드인 블랙 / 플랫 케이블 또한 적용해서 시스템에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플랫 케이블은 선정리에도 꽤나 편하더라고요.

▲ 최근 '치아코인'의 영향으로 하드디스크 가격이 미친듯이 오르면서, 하드디스크를 해외 직구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외장 하드에서 일명 '적출'을 통해 내장형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때 번거로운 테이핑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는 SATA 케이블과 관련이 있는데, 이를 방지하는 기능이 SATA 3.3이며 이 제품의 주요 특징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하드디스크를 구매하고 사용한다면, 별 의미는 없겠지만 특수한 유저들 상대로는 이 기능을 탑재한 파워가 찾기 어려워서,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상보증기간은 5년으로, 최근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들이 매우 길게 무상보증기간을 책정하는 것에 비하면 짧아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비슷한 가격대의 동일한 용량의 파워서플라이들과는 별반 다르지 않아서, 가격을 고려하면 평범하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무상보증기간을 온전히 받기 위해서 미리 영수증을 보관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넥터 구성 | Connector Specification

blog.naver.com/vol_v

케이블 구성

두께 (AWG)

수량 (1EA)

케이블 길이 (mm)

ATX Cable 20+4 Pin

18 AWG

1EA

550 mm

EPS / ATX 12V 4+4 Pin

18 AWG

2EA

600 mm

PCI-E 6+2 Pin x 2EA

18 AWG

2EA

500 + 150 mm

SATA 3.3 x 3EA

18 AWG

2EA

500 + 150 + 150 mm

Molex x 3EA

18 AWG

1EA

500 + 150 + 150 mm


 

▲ 1대1 직결 CPU 보조전원 케이블을 두 개 구성했는데요. 필자의 것처럼, 상급 보드는 CPU 오버클럭을 위해 보조전원 커넥터가 2개가 있는데, 이와 완벽하게 호환이 되겠네요. 다만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케이블은 Y자로 갈라지며 2개의 8핀이 나오는 방식을 채택했지만, 케이블이 2개이고 용량을 생각하면 어차피 그리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는 사용하지 않을테니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 이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부를 수 있는 SATA 3.3 기능이 적용된 SATA 케이블 2개, 총 6개의 커넥터와 4핀 IDE 케이블을 1개 제공합니다. 각 케이블의 길이는 짧지도, 길지도 않아서 일반적인 미들타워 케이스에서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겠습니다.

▲ 케이스에 조립하기 앞서, 필자는 미리 사용해야할 케이블들과 구별해서 정리를 해놓습니다. 그래야 케이스에 들어갔을 때 필요없는 케이블들이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서 선정리가 훨씬 수월해지거든요.

▲ 차이는 없겠지만, 필자는 파워에 동봉되는 나사보다는 케이스 것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 24핀 메인보드 주전원 케이블과, CPU 보조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 저장장치의 SATA 커넥터와 시스템 팬의 4핀 IDE 커넥터을 연결하면 파워 조립은 간단하게 끝납니다.

▲ 케이스 팬 선정리를 따로 안해서 더러워보이지만.. 케이블이 미들타워 케이스에 사용하기 딱 적당한 길이어서, 불편함 없이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또 CPU 보조전원 케이블 길이가 넉넉해서, 대각선으로 가로지르지 않고 ㄴ자로 꺾어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뭔가 대각선이면 기분이 불편하더라고요..?

▲ 그래픽카드나 CPU, 심지어 저장장치나 쿨러조차도 일반 유저가 점수나 수치로 확인되는 벤치마킹이 가능한데요. 다만, 파워만큼은 전문적인 장비 없이는 정상적인 구동이 된다 밖에 확인을 할 수 밖에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필자도 OCCT 풀로딩을 돌려보고, 소프트웨어상의 전압이 안정적 이라는 것만 확인해보았습니다.

▲ 퀘이사존 칼럼 글에서 발췌한 효율 시트입니다. 20%, 50% 부하 구간에서 80PLUS Standard 인증을 확실히 뛰어넘는 효율을 보여주나 부하량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렇게까지 피크 부하를 거는 경우는 일반적인 사용에서 거의 없으므로 충분한 성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Db는 폰 앱 측정기이므로 아무 의미도 없으며, 필자의 시스템으로는 유의미한 RPM 변화를 측정할 수 있을 정도의 부하를 출력하지 못했으므로, 아이들 상태의 팬 소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필자가 느끼기에는 그냥 딱 보급형 파워입니다. 저소음도 아니고, 그렇다고 큰 소음도 아니었습니다.

▲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한 거지만, 무상보증기간을 조금 더 늘려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5년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큰 단점은 아니지만, 굳이 꼽자면 DC to DC 컨버터의 부재와 사용되는 부품이 유명 브랜드가 아닌 점 정도가 있겠습니다.

▲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이 되겠습니다. 700W 용량임에도 5만 원대 후반 가격을 책정해서, 주변 동급 파워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합니다. 80PLUS Standard 인증을 받아서 성능도 문제가 없어보이며 SATA 3.3 기능을 지원해, 이를 찾는 유저라면 큰 메리트가 있겠습니다.

▲ RTX3060, RTX3070의 권장 파워용량이 높아지면서 고용량 파워를 찾는 유저도 자연스레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비싼 가격 덕택에 보급형 파워를 찾는 유저 또한 많아졌는데요. 이번에 본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이 그러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준수한 성능에 700W급에서 꽤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요.

▲ 플랫 케이블과 80PLUS Standard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으며, 특히 특수한 하드디스크를 사용해서 SATA 3.3 기능이 필요하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팬 소음도 준수한 편이고, 베어링 수명도 괜찮은 편이며 A/S도 별 탈 없는 맥스엘리트입니다. 일명 '가성비 파워'를 찾는 유저에게는 고려할 가치가 있어보이는 파워입니다.

그나저나 상품 페이지 만드는 디자이너 교체가 시급해보이..




「 본 리뷰는 맥스엘리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컵홀더와 가방거치대를 한번에? 오존컴퍼니 마이크로박스 HC-2 in 1
다나와 체험단 전성비SSD 찾을땐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1TB) SSD 추천해요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PRIME Mini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외부 체험단 쿨링팬 장착 가능한 Thermalright TR-GCSF PLUS ARGB 그래픽카드 지지대
다나와 체험단 기계식키보드에 청축 갈축 게이밍 성능까지 한번에 큐센 알텍랜싱 ALGK8614 3만원대 가성비 최고 (1)
다나와 체험단 대용량 게이밍 SSD 추천 SK하이닉스 GOLD P31 1TB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하이브리드 축을 가진 기계식 게이밍키보드 알텍랜싱ALGK8614 (1)
외부 체험단 Xtrfy MZ1 게이밍 마우스 리뷰
다나와 체험단 청축과 갈축을 모두 쓸 수 있는 알텍랜싱 ALGK8614 리뷰
다나와 체험단 { 기계식 키보드 } 청축 갈축 하이브리드 축 체인지형 게이밍 키보드 추천, 큐센 알텍랜싱 ALGK8614
외부 체험단 쿨링팬 장착 가능 그래픽카드 지지대, Thermalright TR-GCSF PLUS ARGB (2)
외부 체험단 오투팟 프로 블루투스 5.0 커널형 이어폰 ANC 노캔 기능 탑재 (1)
외부 체험단 오존컴퍼니 마이크로박스 HC 2 in 1 알루미늄 헤드셋 거치대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포터블 모니터도 120Hz 시대, Newsync P125FT DEX 멀티터치 포터블 HDR 400 (3)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프라임 미니 무선 리뷰 (Prime mini wireless) (3)
다나와 체험단 128GB USB추천 이메이션 USB ALLOY PRO USB (1)
외부 체험단 240Hz에서 280Hz 오버클럭되는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25R2 IPS FAST 240 게이밍 280UP (2)
외부 체험단 보조쿨링도 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써멀라이트 TR-GCSF PLUS ARGB 리뷰 (2)
외부 체험단 나노리프 라인 리뷰 한번에 2가지 색상을 연출하는 모듈형 폼팩터 스마트 백라이트바 (1)
다나와 체험단 와이파이확장기 끝판왕 넷기어 EAX20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