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슈어 2세대 무선이어폰 AONIC 215 TW2, 얼마나 달라졌나?

IP
2021.11.02. 11:17:26
조회 수
271
2
댓글 수
2

external_image


블루투스 이어폰은 제조사, 모델에 따라 MMCX 케이블을 적용하여 어댑터와 이어폰을 분리하는 고급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폰, 마이크, 스피커 등 품질좋은 음향기기를 제조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슈어(shure)에서 1세대에 이은 2세대 무선 이어폰으로 AONIC 215 TW2를 출시하여 MMCX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소개할 이어폰은 1세대의 불편한 점이나 부족했던 부분들이 대거 보강된 2세대 슈어 블루투스 이어폰 AONIC 215 TW2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external_image


포장 박스에 GEN2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슈어 AONIC 215 TW2 이어폰은 슈어 AONIC 215 2세대 제품으로 1세대 제품은 슈어 AONIC 215 TW1로 표기되어 구분하고 있다. 기존에 출시된 1세대와 비교하여 기능 및 편의성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와 많은 연령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IPX4 방수 등급을 추가하여 비가 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external_image


슈어 AONIC 215 TW2 무선 이어폰의 1세대 vs 2세대 차이점


• 일시정지 시 주변음 듣기 모드 사용 가능

• 충전 케이스에서 분리와 동시에 페어링 모드로 전환

• 좌우측 모두 스테레오 통화 가능

• 전용앱을 통한 EQ 설정 및 커스터마이징 변경 지원

• IPX4 등급 방수 기능 적용으로 아웃도어 활용도 높임



1세대의 장점을 그대로 물려 받으면서도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아웃도어 활용성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박스 디자인은 1세대와 크게 다름이 없는 원통형의 두꺼운 박스에 전면에 제품 사진을 블랙, 블루 2가지 컬러로 적용하고 있다. 국내 정품을 알려주는 정품 스피커가 뒷면에 부착하여 밀봉하고 있으며, 실을 제거한 후 개봉하면 퀵 스타트 가이드가 위에 올려져 있다. 


케이스와 이어폰은 분리된 상태에 포장되었으며 이어팁, 충전케이블 등 기타 구성품은 맨 아래에 넣어 두었다.





external_image


슈어 AONIC 215 TW2 무선 이어폰 구성품이 풍족하게 제공된다.


[ AONIC 215 TW2, 프리미엄 케이스, USB-C 충전 케이블, 블랙폼 슬리프(S, M, L), 소프트 플렉스 슬리브(S, M, L), 유저 메뉴얼, 워런티 가이드, 퀵 스타트 가이드 ]





external_image


안전 및 워런티 관련 작은 설명서 외에도 퀵 스타트 가이드를 제공하여 그림을 통해 사용 방법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용 전에 반드시 봐야하는 것이 퀵 스타트 가이드이다.




external_image


블루투스 이어폰 등 음향기기의 명가 슈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AONIC 215 TW2 2세대는 기존 1세대와 동일한 슈어 SE215 이어폰을 사용하면 블루투스 어댑터가 RMCE-TW에서 RMCE-TW2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많아 RMCE-TW1의 가격보다 10만원 정도 더 비싸게 책정되어 3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런 변화와 함께 하드웨어 기능성, 착용감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이며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내부적인 변화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청음샵에 방문하여 다양한 음원을 청음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external_image



고성능, 저전력의 블루투스 5.0(Bluetooth 5.0)을 지원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 AONIC 215 TW2는 이어폰 유닛과 어댑터의 분리를 통해 새로운 이어폰 유닛을 어댑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을 넓혀준다.


MMCX 분리형 케이블은 교체형 구조로 다양한 커스텀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귀 모양에 맞게 성형 가능한 와이어 폼 케이블은 귀에 단단히 밀착되고 터치 노이즈 감소시키는 장점을 가진다.


Shure SE / AONIC 시리즈 이어폰 유닛과 호환될 뿐만 아니라 음질의 극대화를 위한 3.5mm 유선 이어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이어폰 유닛의 동그란 무거운 부분에는 터치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 전원 / 재생, 일시정지 / 전화 통화 등 모든 기능 지원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AONIC 215 TW2 블루투스 이어폰이 고음질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비결은 싱글 다이나믹 마이크로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다이나믹 드라이버들과는 다른 주파수와 재생 특성을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로 초소형 사이즈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통해 더 빠른 신호 전달이 가능하며, 폭넓은 음역대를 재생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운드 아이솔레이팅(Sound isolating) 설계로 외부 소리의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해 작은 음압으로도 섬세한 소리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external_image


동그란 터치 버튼이 있는 테두리에는 케이스에 넣어 충전하는데 필요한 단자부가 있고, 반대쪽으로는 LED 인디게이터를 통해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환경 모드의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기도 하다.




external_image


MMCX 케이블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분리 가능한 유닛 구조이며, 반투명한 블랙 색상과 무선 어댑터의 색상 조합이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IPX4 방수 등급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땀, 비로 부터 안전하여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어폰 유닛의 한쪽 무게는 10.4g으로 2개를 합치면 20.8g으로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는 무겁지만 블루투스 어댑터와 이어폰을 분리하는 타입의 제품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게이다.



external_image


충전 + 보관 기능의 케이스는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다르게 고급스러우며, 사이즈가 크고 내부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다. 외관상 기능성과 내구성을 상당히 뛰어나며, 일단 이어폰을 꽂아 두어도 케이스가 어느 정도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튼튼함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누가 깔고 앉아서 무너지지 않을 만큼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외부에서도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라인을 배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external_image


케이스 후면에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과 3개의 점이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충전 단자는 하단에 숨겨져 있는 형태로 USB Type C 케이블로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사용하는 USB-C 케이블을 혼용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동봉된 USB Type C 케이블을 USB 단자나 어댑터에 연결하면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으며, 전면에 있는 작은 LED 창을 통해 충전 상태를 색상으로 알 수 있도록 기능성과 직관성을 강조하였다.


케이스 전면 하단의 LED의 색상이 빨간색이면 충전 중, 녹색으로 바뀌면 완충이 되어 더 이상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야외에서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도 충전이 되며 케이스 충전 시 뒷면의 LED 개수나 움직임에 따라 충전 진행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67 ~ 100%(LED 3개 점등)  / 34 ~ 66%(LED 2개 점등) / 5 ~ 33%(LED 1개 점등) / 0 ~ 4%((LED 1개 점멸)





external_image


충전 케이스 배터리 수명은 후면의 버튼을 눌러서 케이스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는 횟수를 표시한다. 총 3번까지 충전한다는 가정하여 3개의 화이트 LED는 충전 횟수와 정확하게 일치하여 몇번을 충전할 수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external_image


보관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셋업되어 연결할 수 있다. 2세대에서 비로소 가능하게 된 자동 페어링 기능으로 착용하기 전에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미리 페어링하지 않아도 되며, 착용 후에도 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 크게 확장되었다.




독특한 방식으로 이어폰을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케이스 내부에 안전하게 충전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일반 무선 이어폰과 크게 차이가 없음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페어링하지 않고 먼저 착용한 상태로 귀를 반바퀴 돌아 고정하여 고정력이 좋아 많은 움직임에도 이탈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귀에 걸리는, 귀에 직접 닿는 무선 어댑터의 소재는 유연한 고무 재질을 사용하여 잘 휘고, 안착하는 편리함을 가져다 주며,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external_image


케이스 안에서 이어폰 유닛을 탈거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며, 스마트폰에서 주변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여 페어링 시킬 수 있다. Shure AONIC TW2가 2세대 제품으로 정확하게 표기하고 있으며, 가볍게 터치하면 스마트폰과 연결이 된다. 


사용 용도, 그러니까 블루투스 프로필은 전환 통화와 오디오 음악감상 2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여 핸즈 프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2세대 슈어 AONIC 215 TW2 무선이어폰은 하드웨어 자체적으로 듣기 좋은 사운드를 무선으로 들을 수 있게 하지만 슈어 플러스 플레이(ShurePlus PLAY)라는 전용앱을 설치하면 맞춤형 EQ를 적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EQ를 직접 만들어 음악이나 여러가지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에서 앱을 실행하면 장치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올려주며, 어떤 이어폰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제품명까지 자동으로 잡는다.




external_image


슈어 플러스 플레이(ShurePlus PLAY)를 실행하면 새로운 펌웨어가 발견이 되며, 기능 향상이나 버그 수중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기존의 펌웨어를 1.3.9.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한다. 업데이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으로 상황에 따라 약간의 적게, 많게 소요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어댑터의 기능을 최신 상태로 만드는 과정으로 새로운 펌웨어가 발견될 때에는 지체 없이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external_image



로드(길거리)에서 차음성 좋은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으면 주변 상황에 미리 대비하지 못하여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문제가 최근 많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환경 모드의 주변음 듣기 모드로 앱에서는 환경모드 설정, 환경모드 레벨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여 주변 소음에 최적화시킬수 있도록 하였다. 


무선 어댑터에서 버튼을 누를 때 환경 모드를 켜고 꺼서 일시적으로 중지하고 재작동시킬 수 있는 PausePlus 기능 또한 아웃도어에서 유용한 기능이다.




external_image


환경모드 창 아래에는 개인화(커스터마이징)을 위한 기능으로 버튼 컨트롤 설정 기능이 그 중심에 있다.


중요한 2가지 기능이 되는 음악 및 오디오, 전화 통화에서 세부적인 기능을 사용자가 직접 제스처에 맞는 기능을 1:1 대입시킬 수 있다. 왼쪽 / 오른쪽 유닛별로 설정이 가능하며, 왼쪽 유닛을 1회, 2회, 3회 누르는 것으로 설정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디폴트된 기능도 사용해도 되지만 터치하면 재생/잠시멈춤, 환경모드, 다음 트랙, 이퀄라이저, 이전트랙, 음성 안내 기능을 할당할 수 있으며 그 어떤 기능도 넣고 싶지 않다면 [ 작동 안함 ]으로 설정하면 된다.




external_image


이퀄라이저(EQ)는 1세대에서는 5가지를 지원했지만 2세대에서는 2가지를 더 추가하여 7가지 

프리셋이 기본 설정되어 있다. 저주파수를 증가시키는 베이스 부스트, 반대로 저주파수를 감소시키는 베이스 컷은 중저음과 관련된 설정 항목이다.


트레블은 고주파수 증가, 트레블 컷은 고주파수 감소로 고음과 관련되며 보컬(목소리) 부스트는 

보컬 선명도를 증가하여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디에스(De-ess)는 보컬 히스 / 치찰음 감소 기능, 라우드니스는 저음량 청취 선명도를 높이는 기능으로 음원, 음악장르 외에도 사용 환경에 맞게 설정하여 최상의 감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세분화, 고도화한 부분이 보여서 만족스럽다.




external_image


기본 제공하는 7가지의 프리셋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음악 장르가 있을 경우에는 주파수, 게임, BW(대역폭)을 +, - 버튼으로 미세 조정하거나 그래프를 통해 손으로 조정하거나 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이 느껴지는 프리셋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프롬프트 및 톤에서는 사용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고, 전원 온/오프, 블루투스 연결 해제됨, 배터리 부족, 노이즈 제어 모드 등 이벤트 알림음 볼륨 조절 기능이 들어가 있다.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설정해두면 편리성을 높여주며 배터리 및 전원에는 자동으로 켜지거나 연결 해제되면 전원을 언제 꺼지게 할지 분, 시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버튼 기능은 좌우측에 나뉘어 있으며 많은 기능들을 컨트롤해야 해서 기억할 버튼 사용법도 많다.

재생/일시정지, 볼륨 컨트롤, 트랙 재생, 음성 안내 활성화 등은 자주 사용하고 꼭 필요한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기능이다. 


전화 통화 시에는 주변음 모드를 켜고, 끄는 방법으로 빠르게 2회 누름으로써 활성화, 비활성화시킬 수 있다. 음악 감상 중 이어폰 어댑터에 위치한 버튼을 클릭하면 볼륨, 재생 및 통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무선 이어폰의 편리한 컨트롤 방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슈어 AONIC 215 TW2 무선이어폰은 1세대의 고품격 사운드를 그대로 이어받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 5.0 기반으로 프리미엄 헤드폰 앰프를 탑재하여 Qualcomm aptX, AAC, SBC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질이 좋지 않을수가 없다.


낮은 노이즈(잡음)와 디스토션(왜곡) 구현으로 고해상도의 오디오 음질(품질)을 제공하여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명하고 풍부한 음감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_image


상당히 큰 제어 버튼은 복잡한 제어 버튼 방식임에도 필요한 기능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슈어 플러스 플레이(ShurePlus PLAY)에서 스마트폰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을 아티스트, 앨범, 곡으로 분류하여 정리해준다. 


재생 목록으로 음악 리스트를 만들 수 있으며, 특정 음악을 재생하면 블루투스로 연결된 기기명과 재생중인 음원의 비트레이트, EQ, 볼륨 상태가 표시되어 음악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음색을 변화시키는 EQ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슈어 플러스 플레이(ShurePlus PLAY) 앱은 슈어 AONIC 215 TW2 이어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게 해당 앱으로 음악을 들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external_image


슈어 AONIC 215 TW2 무선이어폰은 기능상, 내용상으로 1세대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음질은 물론 비오는 날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 아이솔레이팅(Sound isolating) 기술로 외부 소리의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작은 음압으로도 섬세한 사운드를 표현해준다.


최대 37dB까지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하여 자연스럽게 구현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최고급 블루투스 코덱 라인업 aptX, AAC, SBC를 모두 지원하여 무선으로도 유선 못지 않은 고퀄리티의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SE 215 이어폰은 Shure SE / AONIC 시리즈 이어폰 유닛과 호환되어 교체가 가능하며 EAC, RAMCWE 케이블과도 호환되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음은 일반 무선이어폰이 갖지 못한 매력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음질이 유선급은 아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도 음색의 풍부함과 중저음과 고음의 뒤틀림이 없는 밸런스, 섬세한 표현력은 단연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파라메트릭 그래픽 EQ 지원으로 정밀한 사운드 튜닝이 가능한 점도 차별화되는 부분 으로 무선 이어폰에서 가장 좋은 음질로 음악을 청취하고 싶은 모든 음향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https://brand.naver.com/shurestore/products/5880531356

#슈어, #블루투스이어폰, #무선이어폰, #슈어이어폰, #이어폰추천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스마일아이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리뷰) 가벼운 가성비노트북, 주연테크 아이언2 J6LS 상세리뷰
다나와 체험단 에브가 750 GQ 80PLUS GOLD 컴퓨터 파워
외부 체험단 자연과 동물에서 영감을 얻은 게이밍 마우스! - 마이크로닉스 모프(MORPH) MM1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 600 제품 사용기!
외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MORPH MM1 RGB
외부 체험단 메인보드 추천 에이수스 PRIME B550M-A WIFI II 대원CTS 사용해보니
다나와 체험단 와이파이확장기 추천 초고속 인터넷 위한 넷기어 EAX20
외부 체험단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마우스
외부 체험단 PC케이스계의 렉돌! 갤럭시 갤라즈 EX-01 화이트 체험기
다나와 체험단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생각지 못한 가성비를 보았네~~
다나와 체험단 WIFI6 지원 가성비 메인보드 추천 PRIME B550M-A WIFI II 대원씨티에스
다나와 체험단 가습기추천 열탕 소독 및 통세척 가능한 블루벤트 스테인리스 가습기
외부 체험단 [체험단] 갤럭시 갤라즈 EX-03 헤드셋 실사용기
외부 체험단 [체험단] 갤럭시 갤라즈 EX-03 게이밍 마우스 실사용기
외부 체험단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 리뷰
외부 체험단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초경량 마우스 추천 Xtrfy MZ1
다나와 체험단 스테인리스가습기 블루벤트 무선가습기 SH-U100BS
다나와 체험단 [SSD] Western Digital WD BLACK SN850 M.2 NVMe
외부 체험단 메인보드 추천 AMD X570칩셋 ASUS ROG CROSSHAIR VIII DARK HERO
외부 체험단 SSD 추천, PCIe 4.0으로 빠르게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NMe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