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너맥스 ETS-T50 AXE ARGB CPU 쿨러를 가져왔습니다.
애너맥스는 1990년에 설립된 파워 서플라이 회사로 이후에 쿨러, 케이스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유통은 씨넥스존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에너맥스 LIQMAX III를 사용했을 때 처음 발표 이후에 좋은 성능과 가격으로 많은 유저들이 가격은 입문용이지만 성능은 상급으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제품도 그 정도 가성비가 나오면 참 좋을 거 같습니다.
패키지 살펴보기
패키지 전면엔 CPU 쿨러 사진이 있고 색상 및 230W TDP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5년의 AS 기간이라는 걸 한눈에 알 수 있는 문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측면엔 간단한 스펙 및 간단한 설명이 있으며 후면엔 제품 이미지로 쉽게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살펴보기
구성품은 CPU 쿨러 본체, 쿨링팬, 장착 브래킷 및 설명서, 서멀 컴파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환 소켓으론 인텔 소켓: LGA2066, LGA2011-V3, LGA2011, LGA1366, LGA1200, LGA115x
AMD 소켓: AM4, FMx/AMx(AM1/4외)으로 대부분의 PC에선 호환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품살펴보기
CPU 쿨러 본체는 완전 블랙 색상으로 제작되어 있어 더욱 깔끔한 멋을 보여주고 있고 특이한 히트 파이프 구조로 PDF(Pressure Differential Flow) 기술로 일반적인 CPU 쿨러 대비 15% 더 많은 공기 흐름을 생성하여 쿨링 성능을 높였으며 히트 파이프의 효과적인 냉각 성능을 실현하는 VGF(Vortex Generation Flow) 기술로 더 유연한 공기흐름을 생성합니다.
히트파이프는 5개이며 쿨러 결합 부는 도색을 하지 않아 더 좋은 쿨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쿨링팬은 Plug&Play 방식의 연결로 170만 개의 화려한 RGB 효과를 제어할 수 있으며 트위스터 베어링 특허기술로 반영구적인 제품 수명과 저소음 구동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게 한 가지 있는데 쿨링팬 반대편엔 에어가이드가 있으며 에어가이드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여 더 좋은 쿨링 성능을 보여주며 가이드을 회전시켜 바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가이드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고무패킹이 있기 때문에 고무패킹을 제거하고 나사를 풀어서 장착하면 쿨링팬 장착이 가능합니다.
장착 및 테스트
장착 방법은 메인보드 백플레이트를 결합 후에 쿨러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조립이 편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은 현재 제가 가진 케이스와 후면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에어가이드 장착이 불가했습니다.
우선 깔끔한 올 블랙으로 제작되어 있어 깔끔하고 멋있게 디자인은 잘 뽑았고 쿨링 성능 또한 출중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통사가 씨넥스존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새 제품 교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무상 보증기간 또한 5년이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AS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디자인 및 성능, AS까지 매력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씨넥스존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