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캐쉬에서 문화상품권으로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5매 50만원을 구매했습니다.
컬처캐쉬 사이트에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을 등록한 뒤에 교환소에 가면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과 교환이 가능하더라구요.
그 중에 저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여기서 교환하는건 바로 교환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 같은걸 주는건 아니고 다날이라는 곳에서 문자를 보내 줍니다.
그러면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가서 상품권 코너에서 교환할 수 있도록 내가 교환하러 가는 날 문자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인증을 하면 교환할 수 있는 코드를 보내 줍니다.
그걸로 상품권 코너에서 교환을 하면 되더라구요. 온라인 문화상품권의 경우 백화점에서만 교환되고 이마트에서는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네요.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상품권 교환에 따른 수수료가 있는데 6%가 부과됩니다. 그래도 11번가 같은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환하는거에 비하면 거긴 수수료가 7%라 수수료 부담이 덜한 편이네요.
그래서 보시다시피 50만원 상품권 교환하는데 수수료 6%가 붙어 총 525,000원의 문화상품권이 소요되었습니다.
연말연시에 선물용으로 제일 무난한게 백화점 상품권이 아닌가 싶어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받으시는 분께서 원하시는 상품을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가셔서 직접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요. 괜히 제가 골라서 드렸는데 받으시는 분께서는 반갑지 않은 선물일 수도 있어서 ...
그리고 이게 사용처가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이건 제가 홈 페이지에 있는 사용처 일부를 캡쳐한걸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우선 쇼핑쪽 사용처 입니다.
그리고 외식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곳 입니다.
호텔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구요.
패션이나 문화쪽으로도 이용 가능하십니다.
심지어 건강검진하실 때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특장점 >
-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 신세계 면세점, SSG.COM,
스타필드, 노브랜드, 일레트로마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쇼핑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스타벅스, 올반, 파미에스테이션, 자니로켓, 빕스, 스므드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피자헛,
매드포갈릭, 비비고, 불고기 브라더스 등 다양한 곳에서 외식을 즐길 때도 사용할 수 있다.
- JW 메리어트 서울, 웨스턴 조선, 그랜드 조선,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강남,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해운대 센텀 호텔, 휘닉스 제주 등 다양한 호텔&리조트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자유 CC, 이포 CC, CGV, 메가박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솔 오크밸리, 웅진 플레이도시 등에서
레저와 영화감상, 도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 상품권의 단점은 딱히 없는거 같네요.
문화상품권도 활용성이 많지만 이렇게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이용하는것도 괜찮은거 같네요. 다만 6% 수수료가 차감된다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사용하는게 괜찮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