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10년만에 새로 구입한 10인용 쿠쿠 CRP-R1055FB 전기압력밥솥

IP
2021.12.28. 23:36:10
조회 수
1836
10
댓글 수
10


한국사람은 밥힘! 밥솥이 미쳤다. 그래서  하나 장만했다.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은 빠삭하지만, 역시 실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은 그러지 못한 나. 밥솥 사실 혼자 사는 솔로인 나에게는 그저 밥만 해주는 밥솥일뿐 그다지 큰 의미가 없었으나, 이번 기회에 정말 많은 공부를 한듯 하다. 


5년전에 물려 받은 밥솥이 고장이 난건지, 밥을 하고 난뒤 다음날 되면 밥이 냄새나면서 누렇게 변해버려 정말 짜증났다. 주부 블로거들이 쓴 글을 참고해본 글을 토대로 전기밥솥에 문제가 있다라는게 결정. 그 제품도 쿠쿠였는데.... 


문제가 된 전기밥솥은 2011년, 10년이나 지난 제품이였다. 여기저기 돈 나갈때가 많은데 최근에 갤럭시폴드3 + 악세사리까지 구매하다보니 돈이 없다. ㅜㅜ 


밥솥까지 고장이 나고 진짜 짜증이네. 그리하여 밥솥 어떤걸 구매할까 다나와에서 검색. 가격, 성능 등 엄청 비교 하면서 고르고 골라 선택한 제품 바로 쿠쿠 CRP-R1055FB


다나와~ 인증! 




요즘 신혼부부에게 맞춰진 최신 쿠쿠 밥솥 경우 너무 가격대가 비싸기도 하고, 혼자 사는 나에게는 그리 너무 좋은것도 필요가 없기에 가격대비, 내부, 디자인, 최근 2021년 올해 초에 출시한 #쿠쿠 #CRP-R1055FB를 구매한 이유이기도 하다. 


막상 받아보면 물건이 크긴 한데 택배비를 2만원씩 받는건 좀 오바 아닌가 싶다.


전기 밥솥 드디어 도착! 2021년 올해 초에 출시한 녀석.  근데 혼자 사는데 6인용이면 되지, 왜 10인용 구매했냐구요? 6인용과 10인용 금액차이가 1만원 정도밖에 차이 나질 않는다. 그리고 사실 밥을 매번 새로 해먹기도 좀 번거러운 이유이기도함.



이전에 썻던 2011년생 밥솥 쿠쿠 A/S를 받아봤는데, 진짜 좋다. 친절하다. A/S 부분도 절대 빠질수 없는 매력





2021년도 7월생으로 최근에 제조된걸 박스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사용 설명서, 주걱, 등 전기밥솥의 구성품은 10년이 지나도 똑같음.



빛깔나는 자태의 쿠쿠 밥솥! 역시 새것은 항상 좋은것이여!  이제 밥 해먹을수 있겟다! 햐!!!!



아마 밥솥 제일 기본 중에 스테인레스냐, 분리형 커버이냐 이것만 따져 볼려다 다나와에 있는 쿠쿠 전기밥솥의 특징 비교를 잘 나타내주는 표가 있어서 이걸 많이 참고해서 공부 아닌 공부를 하게 됬다. 


이외에도 최근 출시한 쿠쿠 트윈 프레셔 기능이냐, 쿠첸 IR센서이냐 등 여러가지로 나뉘게 된다.



출저 : 다나와


쿠쿠 밥솥에는 피라미드처럼 몇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아주 간단하다. 일단 열판 방식 VS IH 방식으로 내솥을 어떻게 압력을 가해져 밥이 되는 원리인지로 나뉘게 되며, 내솥 재질로 한번 더 구분된다.


자고로 내솥 재질 (안에 있는 밥통) 리얼스테인리스냐, 스테인리스커브드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밥솥으로 다양한 요리 기능도 있지만, 이건 거의 쓸일도 없고 밥맛만 좋으면 되지 않겠냐 싶지만 막상 구매할려고 하면 마음이 달라지기 마련이더군요. (IH 밥솥 검색해보면 차이를 알수 있음)



출저 : 쿠쿠 공식 대리점


1. IH 방식 VS 열판 방식 

2. 스테인리스커브드 VS 리얼스테인리스 

3. 디자인 

4. 가격 


2021년 30만원대 대부분이 IH 방식이며, 내솥으로 나뉘게 되더군요. 근데 트윈프레셔 밥솥은 얼마나 대단한지 감이 안잡힘. 초고압으로 해준다는거 뺴고는 글세.. 혼자 사는 나에게는 비싼 녀석



제가 산 CRP-R1055FB 제품은 풀 스테인리스! 여기에 스테인리스 커브드 Xwall다이아몬드코팅 내솥재질입니다.


패킹은 2중 모션 패킹이며, 패킹 숫자가 많을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3중 패킹까지 출시했음. 그리고 신혼부부 또는 가족 단위에게 10% 에너지효율 제도 (전기) 혜택이 돌아간다는 1등급입니다.


1인가구는 혜택 없어졌다고 함 ㅜㅜ 아 욕나와...


10% 에너지효율 환급신청 = http://www.daeyeonjudan.co.kr/


정면에 위치한 LED 디스플레이 모습입니다, 좌우측으로 보온, 재가열, 압력취사, 메뉴 선택 , 자동세척 기능 버튼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쿠쿠 블랙스톤 CRP-R1055FB


개인적으로 남자이다보니 때가 타는 화이트 보다는 감성적인 블랙 색상과 디자인이 구매하는데 한목 했죠.



마치 다이아몬드 조약돌 같은 외형에 고급스러운 라인 패턴이 멋스러움 ㅎㅎㅎ



신혼부부, 3인 이상 가족이라면 꼭 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 잊지마세요!



뒤쪽에는 물받이가 있는데 취사후 꺼내서 물을 버려주면 됩니다.




혼자 사는 나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녀석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오래동안 밥을 해 먹을 생각이니 ㅎㅎㅎ (제발 결혼할때까지만 끝까지 버텨라!)



위쪽에는 취사시 돌려서 취사 잠금/해제, 오픈 버튼이 위치, 일반 밥솥이랑 거의 똑같다.



그 뒤에는 취사후 스팀이 나오는 구멍



요렇게 돌려주고 난뒤, 뚜껑 버튼을 열면~



Xwall다이아몬드코팅 내솥을 볼수 있다. 20만원대는 거의 Xwall다이아몬드코팅 내솥을 사용하며, 40만원대 에코 스테인리스 내솥을 사용하더군요. 에코 스테인리스 내솥 경우 외부가 일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음.


내솥에 Xwall Black Shine 이라고 적혀 있으면 최신이며 비싸고, Xwall Diamond 라고 적혀 있으면 가격대비 싼거임, 또한 분리형 커버 자체가 완전 다름. (이 부분은 밥솥을 주로 판매하고 있는 쿠쿠 매장, 대형마트 가서 확인하시는걸 추천)



내솥도 관리를 해줘야한다는 사실을 구매하면서 알게됨.



역시 가격대가 가격대인지라, 우리에게 익숙한 분리형 커버의 모습. 비싼 밥솥은 약간 달라보임!


머 그래도 2중 모션 패킹임!!!



요렇게 분리해서 별도로 세척해주면 됩니다. 자고로 고무 패킹도 수시로 관리해줘야 하더군요.


너무 느슨해지면 압력이 덜해져서 밥맛이 떨어진다고 하니 1년마다 주기적으로 바꿔주는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솥을 감싸는 주위도 꺠끗히 사용할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청소만 잘 해주면 얼룩이 남거나 하지 않을거 같네요.



아 밥 하기 귀찮다.



일단 밥하기 앞서 내솥을 깨끗히 물로 씻겨준뒤, 자동세척을 한번 하고~ 밥을 해보았습니다.



잘 되겠지? 쌀들아 맛있게 태어나거라~!



취사를 하면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스팀 나올때 정말 작은 소리로 스팀 소리가 나오는데, 10년전 밥솥과는 완전 다름~



오옹! 역시 새것이기도 하지만 맛있는 밥 냄새가 솔솔~~


오우! 찰졌다!!!! 윤기가 좔좔~~ 흘러 넘침~~



더 확대해본 모습!




새 밥솥인 쿠쿠 CRP-R1055FB을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 혼자 사는 1인 가구 경우 비싼 IH 밥솥 보다는, 열판을 통해 내솥을 압력 가열하는 방식인 열판방식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역시 한국사람은 밥 힘으로 힘낸다고 하는데, 열판이냐, IH압력이냐에 따라 밥솥 가격이 2배 이상 차이도 나고 사실 밥 힘을 얻는다고 해서 어차피 혼자 사는데 굳히 비싼 IH밥솥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이르지 않을까 싶네요.


신혼부부, 가족이 있는 집이라면 IH 밥솥을 추천드리구요. 혼자사는 1인 가구 경우에는 결혼하기전까지는 저처럼 열판 방식의 전기밥솥을 추천해봅니다.


PS 밥의 아주 민감하시다면~ IH 를 추천~!


EX PS :  이쁜 색시가 나에게 시집오면 더 좋은거 사줘야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강민건담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Z690 유니파이-X 사용기
사용기 감성적인 색감 디자인 Dr.Camp 닥터캠프 감성 스틸 바람막이
사용기 asrock b660m pro rs d4 에즈윈 사용기
사용기 BHC 시그니처 통살 뿌링클 홀 닭가슴살 120g 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 4K 모니터 U32J590 간단 사용기
사용기 알파스캔 AOC 24G2SP 게이밍 165 프리싱크 무결점 모니터
간단 사용기 ASRock 라데온 RX 6600 XT CHALLENGER Pro OC D6 8GB 디앤디컴 사용기 입니다. (1)
사용기 S27AG520 구매했습니다~ (1)
사용기 27인치 모니터 LG 27MK430H 5번째 구입기 + 삼성 F27T350 와 비교샷 (1)
사용기 컴린이 s27ag520의 신세계에 놀라다. (1)
사용기 스마트모니터 삼성 M7 S32BM700 80cm UHD 4K OTT C-Type 모니터 사용후기 (1)
사용기 스마트폰에 붙여쓰는 열화상 카메라 | FLIR ONE GEN3 (1)
사용기 음식물을 친환경 퇴비로 만들 수 있는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클린 AI (2)
사용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 S27A520 사용 후기 (2)
사용기 리뷰 / 삼성 오디세이 NEO G9 S49ag950 (2)
간단 사용기 삼성 M7 S32BM700 구매 후기 (2)
사용기 삼성 스마트모니터 M7 S32BM700 80cm UHD 4K OTT C-Type 후기입니다. (2)
사용기 [사용기] MSI B660M 바주카 메인보드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에즈윈 ASROCK B660M PRO RS D4 리뷰! (2)
사용기 MSI Z690 CARBON WIFI 사용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