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위닉스 올케어 올바른 가습기 스테인리스 4.0L (베이지) - WL3E400-KEK

IP
2022.01.06. 00:56:32
조회 수
3150
7
댓글 수
4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위닉스 올바른 가습기 모델명(WL3E400-KEK) 

WL3 시리즈 중 베이지색 가습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DPG 딱지를 받은 김에 닉네임을 적어보았어요.



다나와 상세 스펙

가습기 / 복합식가습 / 물탱크: 4.0L / 최대분무량: 400cc / 연속사용: 64시간 /

[가습] 수조형 / 분무구: 2개 / 추천사용처: 큰 방 /

[편의] 완벽세척 / 360도 가습노즐 회전 / 상부급수식 / 분무량조절 / 자동습도조절 /

[부가] 안심스팀 / 타이머  / 자동전원차단 / 터치식조작 / UV살균 / 소비전력: 85W / BPA인증 / 스테인리스물통 / 타이머8시간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25x314x224mm


위닉스 올바른 가습기 모델명 WL3 시리즈 

사용 및 관리 안내 사용설명서 뒤편에 제품보증서가 있으므로 분실되지 않게 보관해둘것.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됨.

본 제품은 220V전용임.(위닉스 설명서에 명시되어있음)



▲ 제품박스를 한면 한면 넣어봤습니다. 박스에도 노출되면 안되는것이 있는것은 일부 가림처리했습니다. 위닉스홈페이지에서 시리얼번호를 넣어 제품등록하면 무상보증기간이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됩니다. 



▲ 설명서는 가습기 본체 옆구리에 꽂아져 있었어요. 




▲ 제품바닥에는 청소용솔과, 먼지필터, 스티커가 붙어있고, 

스티커에는 시리얼넘버와 출시년월이 있어요. (2021년10월)



▲ 비닐을 거둔후 모습



▲ 체중계에 올리니 금방 사라지긴하는데...그래도 사진에 담아냈어요. 3.0KG 

나중에 다나와에서 인지 위닉스에서인지 보니 진짜로 3KG라고 표시되어있더라고요. 



▲ 물통에 얹어져있는 뚜껑을 열면 보이는 물통 내부 모습



가습량(약,중,강,오토) 조절, 타이머(1/4/8시간 선택)기능, 물없음표시등으로 빨간불이 켜지며 물통에 물이 없다고 알려주는데, 하반부는 살짝 잠겨있어서 완전 물이 없는 상태는 아니에요. 제품이 동시에 멈춰서 좋은 기능같아요. 온습 모드는 전혀 뜨겁지 않고 미지근한 느낌...약간 온기라도 느껴졌으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소음은 30db라고 하는데, 소음 측정기 어플로 측정해봤을때 약인데도 32db정도 나오더라고요.

측정 위치는 터치 버튼이 있는 앞쪽 바닥에서 측정한 값이에요. 

소리가 음!음!음!소리와 탄산음료에 귀를 대면 나는 소리와 비슷한 물방울 튀기는 소리가 나요.




▲ 온습모드시에 가운데 사진에서 녹색봉이 있는 주변이 따뜻 따뜻~~ 나중에 생각해보니 히터가 그쯤에 위치해 있어서 그랬던것으로 보이네요. 이때는 검은색 동그라미가 뭔지 모를때라...

본체 하반부 뒤편에는 품질표시와 주의사항 그리고 전기선이 보입니다.



▲ 가운데가 수증기가 나오는 360도 회전 가능 한 노즐인데, 원하는 방향으로 돌릴 수 있고 크게 난 구멍이 더 많은 양의 수증기를 내뿜어요. 

한번 쓰고 물통 뚜껑을 열면 오른쪽 사진처럼 저렇게 물방울이 맺히는 거 같아요. 

물은 스테인리스 물통에 바로 수돗물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한거 같아요.



▲ 왼쪽부터 가습량의  약-중-강 순으로 수증기 양을 여실히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 조명은 같고, 가습량을 변경해 같은 조건으로 촬영했습니다.



▲ 이 조명으로도 해봤지만, 조명 밝기가 밝아 선지.. 손 선풍기의 조명만큼 가습량이 보이지 않더군요.


가습기 설치하기



▲가습량 "강" 30분이면 오른쪽위사진처럼 시야가 뿌옇게 수증기로 가득해져요.


가습기 설치 위치에 대해서 고민했어요. 유튜버에서 검색해서 눈에 띠는 게 있었는데, 

이 방법이 제게 딱이라서 이 방법을 하고 싶었답니다. 텐트안에서 가습기를 사용하는건데,

일단, 제 방에서 사용 할 수 있고, 마침 방한텐트를 사용중이고, 곰팡이 걱정도 안해도 될듯하고

(방한텐트가 없다고 가정하면 딱 방 한가운데에 설치해야 하더라고요. 설명서를 다운 받아보니...)


일단 위닉스에 문의를 남겼지만...답변이 바로 오지 않았고...택배로 받은 날 쯤이었나..

계속 코가 말라서 신경쓰이던참이라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어요.

어차피 위닉스에서 제가 이런 문의를 했다고 텐트사서 테스트해보고 알려줄리도 없고 말이죠.


텐트에서 제품박스 위에 올려두고 한쪽 입구는 열어 둔 채 테스트(텐트 크기 150x200CM) 

"약", "약"온습기능(4시간예약), "중"(1시간 예약) - 괜찮음.

"중"온습기능(30분 테스트)부터~ 안 괜찮음.


"중"온습기능, 바닥에 이불, 천장 쪽 텐트 젖음, 강보단 약하지만 시야가 수증기로 가득해지고, 

수증기가 더 높게 많이 퍼지는 것처럼 느껴지며, 포근한 느낌이 듬. (방안 온도에 따라 달리 느껴짐.)

"강"(30분 테스트) 바닥에 이불 젖음,  시야가 수증기로 가득해지고, 아주 살짝 차가운 느낌.



처음 보낸 문의는 등록이 되서 며칠뒤에 답을 받았습니다.  

부적합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니 가습기면 크게 문제가 될것은 없을것으로 보이나 자사 가습기는 계속해서 분무가 되기 때문에 텐트안의 시야를 가리고 분무된 수증기들이 텐트에 맺혀 전체적으로 물이 뚝뚝 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테스트를 모두 마친 후에 답변을 받았고...


위닉스 게시판 담당자님 말씀처럼..강으로 했을때, 텐트안의 시야가 가릴정도로 분무가되고

텐트에 물이 뚝뚝 떨어지진 않았지만 바닥에 이불이 이슬맞은것처럼 젖었다는 문제가 있었어요.


하지만 미니가습기면 문제가 없다는 말씀은 분무량이 적은 "약" 인 상태일때는 괜찮지 않을까...

실제로 문제될만한 일이 없었고, 다만 수면 중에는 가습기를 건드릴 수 있다는 점이 있어서...

수면 중에 사용은 ....안하는 것이 옳을 것 같네요. 수면 전 가습기를 돌려서 어느 정도 가습량을 높이고, 수면하는 것이 여러모로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일 듯합니다. (참고로, 저는 얌전히 자는 편이지만, 자는 동안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거니까요. 멀찍히 둘수없다면 이렇게하는것이 좋겠죠.) 


이후에 작은 가습기는 괜찮을거라고 하시고... 그럼 "약"으로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요? 하고 또 문의를 보내려고했는데....그외에 궁금한 내용을 추가해서 말이죠. 근데, 계속 문의가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PC랑 폰이랑 전날이랑 그 다음날도 해봤는데..카톡문의하는곳에선 고객센터로 전화하란 톡만 오더군요...전산문제인건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 한게 안된다 보냈는데 그건 또 등록이 되더라고요. 

어쨋거나 계속되는 문의 등록 문제로 쫌 짜증나더군요. 지금 같아선 다시 문의하러 갈거 같진않아요. 어떤건 일부 해결보기도 했고...


아래 내용은 위닉스 설명서에 안내한 내용일부와 저의 코멘트

(설명서는 박스안에있는데, 다시 꺼내기 곤란한 관계로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설명서를 받아 글로 옮긴 내용이에요.)

설치장소: 벽이나 가전제품 등에서부터 30cm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해 주세요.

(정말 "강"은 가습량이 풍부해서 1미터이상 넉넉하게 떨어진 곳에 둬야 안심하고 사용할수있을거같더군요. "중"온습기능사용시에는 "강" 일때보다 더 높이 더 넓게 퍼지는것처럼 느껴져서, 마찬가지로 1미터 이상 높게, (전기나, 물에 약한것들로부터)멀리 떨어뜨리는것이 좋을거같네요.)

가습기는 테이블, 책상과 같이 항상 단단하고 평평한 곳에 사용해주세요. (이건 수조부에 물이 채워져있을때 기울어져 있으면 넘칠수있어서일거같아요)

바닥이나 카펫 바로 위에 설치할 경우 물, 습기에 의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분무량이 많아서 바닥이 가까우면 바닥에 수증기가 내려앉아 바닥이 물기로 젖을 수 있어서....)

벽 혹은 물체와 마주 보거나, 공기 순환이 잘되지 않는 곳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세요. 습도센서가 잘못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벽이 가까우면 벽지가 젖어 습기로 곰팡이가 생길 수 도 있으니 좀 피해야 할듯합니다.)


가습기 청소하기



처음에 물통만 빼고 버리기만 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하단부에 가운데 사진처럼 물이 어느정도 잠겨서 본체 하단부에 물을 버릴때는 1번 송풍구에 물이 안 들어가게 송풍구 입구가 난 쪽 방향으로 숙여서 물을 버려야 했어요.



▲ 이 사진은 2번 초음파 진동자인데, 사진을 보면 동그라미 안에 물방울이 맺혀있는데 위쪽에 하얀게 보이시나요? 이게 뭔지 궁금해서 문의를 또 올리려다가 등록실패로 안했는데...물기가 완전히 마르니까 저정도로 진하진 않고 옅게 묻은 느낌

아! 땀났을때 파우더로 톡톡해서 뽀얗게 보이잖아요. 딱 그 느낌이에요.



내부 청소시 주의해야할 곳 3군데...(위 사진에 오른쪽사진 참고)


1번 송풍구: 수조부세척시 송풍구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고장이 날수있어요.

몇번사용 하면서...송풍구에 물방울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한방울정도. 머리부분이 주로 떨어져있고, 어느날은 송풍구 입구아래에 물방울이 달려있어 들어가기 일보 직전이었어요.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 한다는데...거의 매번 그러니 좀 불안불안...한 방울 정도는 괜찮은 건지 어쩐건지 참....


2번 초음파 진동자초음파 진동자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경우, 부드러운천으로 진동자표면이 손상되지않도록 살살 닦아주세요.

청소용솔로, 맨손으로, 단단한 물체로 긁어서 등등 가습 성능 저하 및 고장이 날수있어요.


3번 히터: 온습기능이 있는데, 수증기는 미지근하고...뒤쪽 아랫부분 중앙쯤이  따뜻하더라고요. 알고보니 저 검은 동그라미가 히터더군요.

히터에 열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만지지 마세요.(온습사용했을때는 필히 만지면 안 될 거 같네요)


스테인리스 물통과 물통 뚜껑, 밸브는 본체에서 분리하여 따로 세척하고, 그늘에서 건조하기

본체, 스테인리스 물통은 일주일에 2번이상 깨끗한물을 사용하여 세척해주기

(가습기를 쓰려면 정말 부지런해야하는거같네요. 초음파 기능있는 가습기에 경우, 사망경고 있는거 봤을땐 정말 충격)

스테인리스 물통 내부에 머리카락, 휴지 등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누수의 위험이 있어요.


열탕소독시 BPA FREE 마크를 확인하세요. (식기세척기사용및 열탕소독가능: 스테일리스물통 문무구,물튐바지브라켓 벨브고정부 급수밸브 부레)

제품바닥에 있는 먼지필터는 흐르는 물에 찢어지지않도록 부드럽게 세척해준후 건조하고 다시 장착해주세요.



장기간 보관하기 물10:식초1 비율로 혼합하여 물통, 물통 뚜껑, 초음파 진동자를 청소하기

스테인리스 물통에 희석된 식초물을 최대 수위까지 채우고, 본체 수조부에 약400ML의 혼합된 물을 넣어주세요.

30~60분 동안 대기, 식초물을 버리고 (식초물은 설거지물로 재활용해도 좋을거같네요.) 깨끗한 수돗물로 2~3회 세척해주세요.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 후에 제품을 다시 조립해 보관하기.



주의사항 몇가지만.. (위에 사진에도 일부내용이있지만...)

그중에서 중요한거 같은거 몇개만 옮겨봤습니다.


운전 중에 전원 플러그를 빼거나 이동하지 말 것

청소 및 손질시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고 손질하기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빼고 서비스센터 1544-5081로 연락하기

분무구에 핀, 막대기, 동전 등 이물질 넣지 말기

제품에 심한 충격을 가하지 말것

제품 위에 올라가거나 무거운 물건을 올리지 말것

파손된 스테인리스 물통과 급수 밸브를 그대로 사용하지 말것.

벽옆, 창가등 바람이 불어오는 곳에서 사용하지말것-습도센서오작동의 원인이됨

제품을 햇빛이 잘 드는곳에서 사용하지말것-변색,변형,깨짐

가습기 스테인리스 물통 세척 후 햇빛에 건조하지말것-외관의 변형및 변색의 원인이 됨

스테인리스 물통에 남아있는 물을 마시거나 동,식물등에게 주지말것

전자레인지나 텔레비전 등 자기장이 많이 나오는곳 근처에서 사용하지말것-센서오작동의 원인이됨 

전원이 불안정한 장소에서 장시간 사용하지말것


이걸 다 기억하지는 못하겠지만 한번은 꼭 읽어봐야 할 거 같네요.


초반에는 방한 텐트에서 좀 돌리다가 그냥 문 입구 쪽에 설치해 사용했어요.

여러모로 생각해 봤을 때 그 자리가 좋을 거 같더라고요. 


가습양도 많고 물 채우는 것도 쉽고 

거의 대부분 소독 가능하고 

온열 기능해도 수증기가 안 뜨겁고 괜찮은 제품이지만...


한 가지 걱정되는 것은 사용 후에 송풍기에 물이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는데 

 몇 번 사용하는동안 물방울이 계속 얹어져 있는 모습을 매번 보게 되서

아직까진 들어간 적은 없지만... 

혹시나 물방울이 들어갈까 좀 불안 불안하다는 것이 단점 같아요.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그루zam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ASRock B660M Pro RS D4 사용기
사용기 MSI MAG B660M 박격포 DDR4 사용기
사용기 12세대 가성비 메인보드 ASRock B660M Pro RS D5 에즈윈
간단 사용기 삼성 스마트모니터 M7 S32BM700 사용기
간단 사용기 MSI 라데온 RX6600 메크 2X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 S27AG520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Review (1)
사용기 애즈락 B660M Pro RS D4 디앤디컴 사용기 (1)
사용기 MSI 라데온 RX 6600 메크 2X D6 8GB 후기 (1)
간단 사용기 ASUS DUAL 라데온 RX 6600 D6 8GB 대원CTS 간단 사용기 (1)
사용기 [이야기챌린지 18일차]신일선풍기 SIF-14SYN (3)
사용기 삼성전자 모니터 m7 s32bm700 간단사용기 (2)
간단 사용기 I5 12400 + Asrock B660 Phantom Gaming 4(에즈원) + (SSD 128G X 3) (2)
간단 사용기 MSI 라데온 RX 6600 메크 2X D6 8GB (2)
간단 사용기 마이크로닉스 워프 WK3 간단 사용기 (2)
사용기 MSI MAG B660M 박격포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울드라 WQHD S34J550 모니터 사용기 (2)
사용기 [메인보드 사용기] MSI MAG B660M 박격포 WIFI DDR4 사용기 (2)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QHD 144Hz 구매후기 (3)
사용기 애즈락 B660 pro RS 사용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