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먹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이 있다!?

IP
2022.01.07. 21:06:13
조회 수
222
7
댓글 수
4
아무리 먹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이 있다!?


음식을 먹고 나면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더부룩함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알아두고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배가 쏙~ 들어가는지,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은 아래 음식들을 꼭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 귀리


우리 몸은 건강한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밀기울(제분밀로부터 밀가루와 배아를 분리한 나머지의 것)은 장에 매우 나쁠 수 있으며, 일부 사람에게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귀리’는 부드러운 식이섬유의 더 나은 공급원이 될 수 있는데요. 귀리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조절을 돕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2. 김치


양배추를 소금에 절여 만든 서양식 김치인 ‘자우어크라우트’는 전통적인 발효식품입니다. 이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갖고 있어 근본적으로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김치도 이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배추에 생강과 고춧가루와 같은 양념을 더한 음식입니다. 배가 쏙 들어가길 원하시면 자우어크라우트나 김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세균성과 항진균성이 있습니다. 이는 장에서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칸디다(또는 효모) 과다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아티초크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의 가장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눌린에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있습니다.


5. 사과 식초


보통의 생각과 달리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위산이 적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산이 적으면 불면증, 메스꺼움, 심지어 속쓰림 증상을 포함한 소화 불량과 관련한 많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 소량의 물에 사과 식초 한 큰 스푼을 넣어 마시면 위산 균형을 맞출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미 위산 과다로 처방약을 먹고 있다면, 식초 섭취는 해서는 안 되겠죠?


6. 생강


생강은 위산과 소화액 생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음식물이 장을 통해 계속 움직이는 것을 돕는데요. 이는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스튜나 볶음, 수프, 채소 주스, 카레에 넣거나 샐러드에 갈아 넣어보세요. 신선한 생강을 갈아서 만든 뜨거운 생강차 역시 환상적인 소화제가 될 수 있습니다.


7. 된장


된장은 김치처럼 생효모 뿐 만 아니라 천연 유익균을 갖고 있어 장과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살균되지 않은 된장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8. 물냉이


물냉이의 쓴맛은 간에서 담즙이 나오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액을 자극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담즙은 지방을 녹여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A와 비타민E와 같이 중요한 지용성 비타민의 소화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담즙이 잘 나오는 것은 지방이 녹은 폐기물과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간의 역할이므로, 효과적인 해독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9. 사골


사골 국물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려면 뼈를 최소 8~12시간 동안 끓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골에서 미네랄과 젤라틴이 우러 나와 매우 영양가가 높은 국물이 됩니다. 젤라틴은 건강한 장 표면을 복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아미노산은 위산 수준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호박씨


호박씨는 장 건강에 꼭 필요한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날 호박씨는 전통적으로 기생충을 없애는 치료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호박씨를 갈아서 먹으면, 가장 효과적으로 장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배가 나오는 이유가 꼭 지방떄문은 아니라는 사실, 모두 공감하시죠? 소화가 잘 되지않아, 배에 가스가 차거나 배가 당기는 느낌으로 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소화와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10가지 꼭 기억하시고 영양소를 신경쓰면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의 기본은 위와 장에서 나오는 거니까요!

행복한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세인트파노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인기 글
1/5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글카 3080 존버해야할까요..
어린이대공원
경북 울진 산불 3단계로 상향…산불국가위기경보 ‘심각’ (3)
일찍 자려고 했는데 실패.....ㅠ (2)
'웃찾사' 개그맨 임준혁, 심근경색으로 사망 (3)
5/28 오늘의 하루
오늘 하루 사전 투표하고 왔습니다 (1)
짐 옮기느라고 죽는줄 알았네요 (1)
저녁은 CU편의점 남도떡갈비 도시락으로 해결했네요.
오늘은 늦은 점심을 제대로 먹었네요.
토요일의 마무리~
느긋하게 티비를 보며 지낸 하루 (1)
놀면뭐하니 오디션이 끝났군요 (1)
아 다이어트 하는데 갑자기 술이 땡기네요 ㅠ
오랜만에 케이크먹었네요 (1)
아침부터 바쁜 토요일이었네요. (1)
오늘 하루 이야기 27일차 Feat 화재는 무서움을 느낌. 차량 화재 목격
토요일 마무리합니다. (1)
날씨
[이야기챌린지 25일차]내일 중요한 시험이 있는데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