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경기, 강원, 충청, 전라 등에 약한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며 "전남남해안은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서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습니다.
또 밤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등에도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20㎜, 강원영동·경북북동산지·경북동해안 5㎜내외, 전남남해안·울릉도·독도 5㎜ 미만, 경기남부·강원영서남부·충청권·전라권(남해안 제외)·경상서부 0.1㎜ 미만입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 2~7㎝ 울릉도·독도·경북북동산지·경북동해안 1~3㎝, 경기남부·강원영서남부·충청권·전라권내륙·경상서부내륙 0.1㎝ 미만 등으로 관측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4~13도를 오가겠습니다.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는데 특히 남부지방에서는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오전 9시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안개가 끼는 지역, 비나 눈이 온 지역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 대구는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으로 예상되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안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