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이 기사를 처음 보았을 때 중복 및 연관된 기사가 있는지 검색을 해 봤더니 작년 12월 4일에 어느분께서 애플의 자체 실리콘 M1 반도체를 적용한 맥북에서 블루투스 연결 끊김 문제가 있다는 게시물을 올리셨는데 그것과 관련이 있는 건지는 정보가 전혀 없어서 모르겠으나 이번에 문제가 된 부분은 전력 소비 및 베터리 관련 부분이어서 조금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만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외신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중복 및 관련성 여부와 상관없이 다루겠습니다.
중국의 마이드라이버는 “최근 맥OS 12.2 시스템을 내세웠고, 업그레이드 후 많은 사람들이 비정상적인 배터리 소모 문제를 겪었고, 애플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패치를 발표했다” 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유저가 사용중인 맥북의 배터리는 컴퓨터가 수면 상태일 때 소모되어 밤새 0%로 떨어진다. 블루투스가 범인이라는 증거가 있긴 하지만 블루투스를 꺼도 아무 변화가 없다고 보고하는 사용자도 있으나 이미 블루투스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버전 번호 12.2.1로 업데이트를 푸시하고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컴퓨터가 Bluetooth 주변 장치에 연결되어 있을 때 수면 상태 동안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마이드라이버,. 퀘이사존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