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해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업무를 맡게 되면서 지금까지 줄곧 맥북 노트북만 사용해 왔어요. 더욱이 최근에는 왠만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 편집도 맥북으로 하다 보니 윈도우 노트북 없이 맥북 한대만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아주 오래된 시스템의 유지보수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작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윈도우에서만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윈도우 노트북을 한대 구매할까 하다가 어차피 해당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것이고 유지보수 계약 기간에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새 노트북을 사는 것이 부담스럽던 차에 컴퓨터/주변기기 가격 비교 사이트로 유명한 다나와에서 직접 인증하고 운영하는 중고 노트북 렌탈 서비스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이거다 싶더군요.
월 3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대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렌탈 서비스
사실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 중고 제품이 많이 거래되고 있어요. 네이버 중고나라 뿐만 아니라 당근마켓, 번개장터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중고 거래 플랫폼들이 있고 원하는 중고품을 찾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노트북의 경우 중고라 하더라도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데다 혹시라도 거래할 때 발견하지 못 했던 문제가 나중에 발견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그런데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구독 서비스라면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겠죠.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구독서비스는 중고 노트북 비용을 일시불로 내는 것이 아니라 1년에 걸쳐 나누어 내고 1년이 지나면 소유권이 넘어오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1년의 구독기간에는 중고 노트북이 고장나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다나와로부터 사후 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거죠.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은 1차 검수와 함께 주요 부품을 분해, 세척한 뒤 재조립하여 테스트까지 거치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제품들만 출고한다고 하니, 노트북의 상태는 믿을만 하겠죠. 특히 노트북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인 배터리, RAM, 저장장치에 대한 철저한 검수로 필요시 부품 교체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제가 사용한 제품도 전반적으로 노트북 본체와 전원 어댑터도 눈에 띄는 스크래치 없이 거의 새제품에 가까운 상태를 보여 주었고요, 자주 사용하는 키캡 몇개만 살짝 번지르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건 뭐 어차피 새 노트북도 몇개월 사용하다 보면 나타나는 세월의 흔적이에요.
예전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할 때 본사뿐만 아니라 모든 지사에서 공식적으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씽크패드를 지급해서 사용한 적이 있어요. 하드웨어의 안정성 뿐만 아니라 씽크패드는 오랫동안 사용해도 편한 키보드가 유명하고요, 또한 소위 "빨콩"이라 불리는 포인터 디바이스도 일단 익숙해지면 거짓말 조금 보태서 스타크래프트도 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해요.
물론 트랙패드도 촉감이나 터치감이 좋기로 유명하죠. 빨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넓직한 트랙패드를 사용하시면 되고요, 개인적으로 씽크패드를 선택하셨다면 처음엔 조금 불편하더라도 두세달 빨콩을 사용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려요. 나중엔 마우스 보다 빨콩을 찾게 되더라고요.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은 모두 정품 윈도우즈 10 운영체제가 무료 설치되어 출고되고요, 또한 사용중에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하다면 자체 리커버리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어 간편하게 복구가 가능하다고 해요.
노트북 PC를 1년만 구독하면 내꺼?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구독 서비스
사실 씽크패드는 지금도 비즈니스용으로 많이 사용하다 보니 2~3년된 씽크패드가 중고 노트북 시장에 많이 나오기도 하고 그만큼 인기가 있어 수요가 많다보니 가격대도 비싸게 형성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구독서비스는 카카오 채널에도 입점해 있어 간편하게 서비스를 살펴보고 구독을 할 수 있어요.
위 화면과 같이 "카카오 구독"을 검색하면 "카카오구독ON" 채널이 검색되는데요, 해당 채널에 접속한 다음 "이니렌탈"을 검색하면 다양한 렌탈 서비스가 검색되는데 이 중에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을 찾으면 되요. 제가 고른 제품은 레노버 씽크패드 T480S로 T 시리즈는 씽크패드 시리즈 중에서도 고급 사양의 노트북에 속해요. 특히 제가 주로 작업하는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영상 편집과 같은 작업에는 16GB의 메모리가 필수인데, 이정도 스펙의 노트북을 월 48,000원에 1년 구독 후 소유권이 넘어 온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네요.
저렴한 가격의 중고 노트북을 구독 서비스로 이용하면서 애프터 서비스에 대한 걱정을 덜고, 1년만 구독하면 내것이 되는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카카오구독ON 채널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ss.kakao.com/pages/store/inir/product/4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