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소개시켜드린 힐링존 겸 헬존에 이어 이번에는 온 가족이 모두 함게 즐기는 동시에 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용도로 애용중인 나만의 힐링존인 거실 멀티미디어 존입니다.
크게 세가지 활용도로 사용중인데
첫째는 크라이저큐브를 사용해 나스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거나 OTT감상
둘째는 닌텐도스위치로 게임 즐기기
마지막으로 보노소스 P10 2채널 스피커로 음악듣기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TV는 LG스마트TV라서 자체 동영상 플레이어 구동이 가능하고 일부 OTT 재생이 가능하지만 구매시기가 있어서 최신 앱을 구동하는데에 다소 불편함과 호환성 문제가 있어서 동영상 재생과 간단한 인터넷사용 용도로 크라이저 울트라큐브를 사용중입니다.
사지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HDMI-C포트 변환 케이블을 사용해 갤럭시탭을 연결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용할때마다 유선연결이 불편해 차라리 울트라큐브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스마트TV 양쪽에 위치한 보노보스 P10 2채널 스피커입니다.
가격대가 높은 하이엔드급에 비하면 당연히 모자란 제품이지만 나름 가격대비 꽤 우수한 음질을 들려주는 제품이라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TV와는 광케이블로 연결해 따로 설정이 필요없이 전원만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광케이블 연결외에도 울트라큐브와 RCA입력을 연결해놓고 사용중입니다.
평상시 TV 음악프로를 볼때도 자주 사용하는데 확실히 TV 스피커와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좋은 음질입니다.
원래 LG 공기청정기와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구매한 제품인데 계획이 어긋나 그냥 현재는 단독으로 사용중인 LG 미세먼지 알리미입니다. 수치가 표시되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제품인데 아쉽게도 LED 색상으로만 판별할 수 있다는점이 다소 아쉬운 제품입니다. 그래도 나름 정확도가 높은편이고 특별한 조작이필요없고 전원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사용하면 수치정보를 알 수있는데 LG 서버에서 제품 지원을 더 이상 안해줘서 그런지 현재는 ThinQ앱과 연동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거나 OTT구동, 인터넷 검색시 사용하는 크라이저 Ultracube U5X+S 4K 플레이어입니다. 출시시기가 좀 오래되서 OS버전이 낮은게 흠이지만 웬만한 플레이어들은 모두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어서 여전히 잘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측면에 보시면 삼성 키보드/마우스 리시버를 연결해 무선 컨트롤러처럼 사용중입니다.
리모컨이 있어서 리모컨으로도 웬만한 동작은 모두 제어가 가능하지만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하는게 훨씬 더 편해서 아예 키보드/마우스를 항상 연결해놓고 사용중입니다. 키보드가 없다면 적어도 마우스만이라도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크라이저 Ultracube U5X+S 4K 플레이어에 연결해 사용중인 삼성 SRP-9500B 키보드/마우스 세트 입니다. 키보드는 가끔 인터넷 검색정도에서 사용하기때문에 사용빈도는 낮은편이지만 마우스는 무조건 필요한 존재입니다.
플레이어 사용시 마우스로 컨트롤하는게 마치 스마트폰 터치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역할이라 무선 마우스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OTT 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지만 이렇게 웹검색도 가능합니다.
TV뒤에는 영상저장 또는 개인데이터 백업용으로 활용중인 시놀로지 NAS입니다.
2베이 제품으로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NAS는 디스크 여유용량이 20%이하일 경우 급격하게 엑세스 속도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60~70%이하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기가비트랜을 지원하는 제품이라 데이터 카피시 상당히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해소용 메인 기기 닌텐도스위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버전입니다.
스트레스에는 역시 무조건 치고 박고 싸우는 게임이 최고입니다.
게다가 복잡한 조작도 필요없고 기본기만 배워도 충분히 즐길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TV에 연결하는 도킹스테이션이 있지만 실제 사용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확장 케이블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장 케이블을 사용하면 스위치에 케이스를 사용해도 연결이 가능하고 좀 더 유연하게 위치를 선정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스트레스해소용으로 사용중인 나만의 힐링존.. 거실을 소개시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