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유선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몰입감 좋은데요

IP
2022.07.01. 01:28:14
조회 수
217
1
댓글 수
2

게이밍헤드셋 사용하시나요? 저는 사실 게임을 하면서 왜 따로 고가의 헤드셋을 사용하는지 잘 몰랐는데요

하나둘 헤드셋을 사용하다보니 영화나 음악 못지않게 게임도 좋은 사운드를 송출하고 들을 수 있는 스피커와

헤드셋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렇게 헤드셋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꼭 사용하고 싶었던 제품이 스틸시리즈의 헤드셋이었는데요.

가끔 TV나 유튜브에서 보면 프로게이머들이 스틸시리즈의 마우스나 헤드셋을 끼고 경기를 하는 걸 보면

얼마나 품질이 좋을까 궁금하더라구요.

저는 프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음향에 대해서 귀가 열리기 시작한 단계라서 꼭 한번 세계최초 e스포츠 브랜드인 스틸시리즈의 헤드셋을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왔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틸시리즈 신제품 아크티스 노바 프로 게이밍유선헤드셋인데요.

리뷰를 보시다보면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도, 그냥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다 탐나는 제품이라 생각이 되어요. 그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진 프리미엄급 헤드셋이니까요.

패키지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고성능 게이밍용 헤드셋인걸 알 수 있겠더라구요.

빨리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이에요.

구성품을 살펴볼께요. 구성품은 헤드셋본체, 3.5mm 잭, USB to C 케이블2개, 마이크 팝필터, 설명서로 이루어져있구요. 그리고 여기에 추가 해서 게임덱이 포함되어있어요.

헤드셋의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아크티스노바 프로 헤드셋은 게이밍유선헤드셋 이라는 범주에서 보았을때는 세련되고 스피드하며 프로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일반적인 프리미엄급 헤드셋에 비해서는 약간 둔탁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Steelseries라는 이름답게 전반적으로 금속성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에요.

블랙과 메탈색으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양측의 헤드유닛에는 스틸의 로고가 프린팅 되어있어요.

그리고 왼쪽 헤드유닛을 보면 몇가지 물리적인 버튼이 존재하는데요. 생각보다 버튼이 많은 편은 아니라

오히려 직관적으로 컨트롤 하기 좋겠더라구요.

볼륨조절 다이얼버튼과 마이크 뮤트 버튼이 있구요. 그리고 3.5mm 단자가 있어서 이곳에 케이블을 연결하여서 게임덱과 연결을 하면 되는 거에요.

마이크의 뮤트버튼은 있는데? 마이크는 어디있는 거죠? 설마 여기 조그맣게 메탈로 되어있는게 마이크인가요?

너무 말하는 위치와 떨어져있는게 아닌가 고민했는데요.

이 마이크는 헤드셋안쪽으로 넣었다가 뺐다 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있고,

구즈넥으로 사용자가 편한 위치에 마이크를 놓아둘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새롭게 개선된 ClearCast 2세대 마이크가 인공지능으로 작동하고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이용하여서 사용자의

목소리를 클리어하게 송출해준다고 해요.

우측의 헤드유닛에는 별다른 버튼이나 기능이 존재하지 않구요.

이어컵은 가죽 소재를 채택했는데요. 이어컵의 쿠션도 소프트하면서도 짱짱해서 장시간 귀에 착용해야하는 게이밍헤드셋의 특성을 잘 고려했더라구요. 이어컵의 착용감은 그동안 사용해본 헤드셋중에서도 몇손가락 안에 들정도로 편안하면서도 물리적인 차음을 잘 해주더라구요.

헤드밴드 부분은 조금 독특한데요. 중간에 헤어밴드가 하나 더 들어있어요. 이 헤드밴드가 머리를 한번 더 받쳐주니까 헤드셋 오래착용하면 왜 약간 머리가 아픈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 부분을 해소해주더라구요.

좀더 가볍게 머리에 얹혀준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헤드밴드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되어있고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조절이 아주 스무스하거나 조절 폭이 크진 않지만 왠만한 머리 사이즈는 커버가 가능하게끔 설계되어있더라구요

전반적인 아크티스 노바 프로의 무게는 297G으로 가벼운 편인데다 헤어벤드로 인해 실제 착용시 느껴졌던

무게감은 더 가벼웠어요.

실제 착용컷은 사진으로 봐주세요.

정면 측면 뒷면에서 찍었는데 핏감이 상당히 좋아요. 굉장히 편안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디자인은 게이밍유선헤드셋 측면에서 보았을때는 멋지고 세련되었다고




할 수 있으나 일반적인 헤드폰과 비교하면 조금 투박한 느낌은 드는 거 같네요

게임덱을 살펴볼건데요. 과연 이 게임덱은 어떤 기능을 할지 너무 궁금했어요.

디자인으로 보자면 상당히 세련되었죠? 블랙과 무광그레이 다이얼이 멋지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 정도더라구요.

게임덱은 EQ 설정 및 사운드 출력 및 소스설정, 볼륨조절이 가능한 사운드 컨트롤러라 생각하시면 되어요.

사이즈는 컴팩트하고 작지만 뒷면의 포트를 보면 USB1, USB2, Line in / out 측면에 3.5mm 헤드폰 포트를 구성해두어서 다양한 출력포트를 지니고 있어요.

듀얼 USB-C타입 포트로 USB1, USB2를 각각 PC , 플레이스테이션, 맥, 스위치등으로 연결해두면

게임덱에서 버튼을 이용하여 언제든 내가 원하는 장비로 사운드 소스를 변경할 수 있는 멀티 허브역할을 해요.

거기다 LINE OUT 포트에 스피커를 연결해두면 헤드셋과 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어서

여러개의 장비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기기더라구요.

단순히 사용의 편리성만 가진 게 아니라 게임덱은 DAC 을 내장하고 있어서 오디오 소리를 경쟁사대비 50배 더 높은 고해상도로 만들어주어서 더욱 사운드에 집중하게 만들어주어요.

자 그럼 실제로 청음을 해볼께요.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헤드폰과 게임덱을 연결하였어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노바 프로는 무선과 유선으로 출시가 되는데 제가 사용한 제품은 유선이에요

물론 편리를 생각한다면 선없는 자유로움인 무선이 좋기도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PC환경이나 게이밍환경에서는 유선의 장점도 좋다고 생각해요.

장시간 게임을 해야하는데 무선 헤드셋의 경우 충전이 안되어있다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다른 헤드폰을 사용해야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무선보다는 유선이 조금더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주니까요^^

그래서 저는 게이밍유선헤드셋 아크티스노바 프로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틸시리즈 하면 게이밍 기어니까 가장 먼저 게이밍유선헤드셋으로 사용해보겠습니다.

PS4에 연결을 해보았어요. 처음엔 게임덱을 따로 연결해야해서 번거롭지 않을까 했는데 워낙에 사이즈도 작고, 디자인이 이뻐서 책상위에 올려놓으니 더 돋보이더라구요.

어떤 게임을 할까 하다 아무래도 FPS 게임이 사운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보더랜드3를 시작해봤어요.

와! 다르네요. 이걸 들려드릴 방법이 없어서 너무 안타까운데 노바 프로의 음향이 정말 훌륭해요.

기존의 헤드셋에서 들려주던 게임 오디오와 스틸시리즈의 오디오는 아마와 프로라 표현해도 좋을 정도로 차이가 나네요.

중저음의 포탄이 터지는 소리도 차이가 나지만 선명도가 달라요.

게임내의 작은 소리 요소들이 민감하게 들려요. 발자국 소리는 물론 딸깍거리는 소리나 부시럭 거리는 소리가 다 들리더라구요.

이런 사운드라면 게임 몇시간씩 할만큼 몰입도가 생기겠더라구요.

왜 스틸시리즈가 프리미엄 게이밍헤드셋인지 알겠더라구요.

저는 PC 게임은 잘하지 않고 PC에서는 OTT를 자주봐요. 사실 거실에서 TV로 보는 걸 더 좋아하는데

이유는 화면의 크기도 있지만 무엇보다 거실에서는 돌비애트모스의 사운드바가 주는 강렬한 소리가 좋은데

PC의 스피커나 헤드폰은 사운드가 빈약해서 제가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면, 보는 맛이 확 떨어지더라구요. 그러나 스틸시리즈 아크티스노바 프로를 사용하면 다르네요.

솔직히 요즘 게이밍 사운드나 영화사운드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정도로 고해상도 소리를 보여주기때문에

좋은 게이밍헤드셋은 좋은 영화감상 또는 음악감상용 헤드셋이 되기도 해요.

영화를 볼때도 입체감있는 소리가 몰입도를 높여 주더라구요. 다이얼로 사운드 볼륨을 조절하는 것도 넘 편하구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는 기본 사용도 너무나 만족스럽지만 좀더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를 컨트롤 하고 싶다면 스틸GG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설정하면 되어요.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게임덱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틸시리즈 GG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 되는데요.

설정값을 상당히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Sonar 메뉴를 눌러 상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소나의 게이밍탭으로 넘어가면 게임에 대한 사운드 보정이 디폴트로 되어있는데요.

유명한 게임들의 사운드보정이 알맞게 되어있어서 풀다운 메뉴에서 게임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프리셋이 변경이 되어요.

게이밍유저들에게는 아주 활용도 높은 소프트웨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외 채팅과 마이크 메뉴를 선택하여서 각각 원하는대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어요



오늘은 게이밍유선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리뷰해보았는데요.

게임 사운드의 몰입을 위해 프리미엄으로 무장한 헤드셋답게, 사운드의 선명도와 저음역과 고음역을 가리지 않는 해석력, 거기다 게임덱 지원으로 멀티 시스템 연결이 되는 편리함까지 왜 스틸시리즈가 게이밍기어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지 이해가 되는 헤드셋이더라구요.

그동안 좀더 몰입도 있는 게임을 위해 고해상도의 헤드셋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는 유무선을 가리지않고 꽤나 만족스러운 경험을 안겨줄꺼에요.

올마이티 오디오로 전에 없던 게임오디오를 들려줄 아크티스 노바 프로 게이밍유선헤드셋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7253272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로 님의 다른 글 보기

1/5
관련 체험단 글
1/4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 darkFlash DLX200 RGB MESH 컴퓨터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135mm의 거대한 가성비CPU쿨러의 위엄... (잘만 CNPS 10X PERFORMA BLACK)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케이스는 역시! darkFlash DLX200 RGB MESH 강화유리 케이스 추천~
외부 체험단 SSD 추천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4TB 후기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FOCUS II 800W ETA BRONZE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추천
다나와 체험단 ASRock B660M Pro RS D4 에즈윈 사용기
외부 체험단 신제품 3RSYS J740 Quiet 케이스 사용기
외부 체험단 지우샥 (JIUSHARK) JF-200S CPU 쿨러 후기
다나와 체험단 DVD동영상 어린이 동요CD 모두 외장 ODD로 편하게 봐요
다나와 체험단 스탠바이미처럼 사용하는 스마트TV, 라익미 스마트 넘버11 V430 오프화이트
외부 체험단 ssd 추천!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PCIe 4.0 NVMe 4TB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올라운드형 조립컴퓨터 추천 - 라이젠 7 5800X + ASUS DUAL 라데온 RX 6600 조합 테스트 (램오버, 배틀그라운드, 렌더링 시간)
다나와 체험단 고사양 크리에이터북 델 DELL XPS 15 9520-WP06KR, 인텔 12세대 i9와 RTX3050Ti 완벽한 조합 (1)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케이스추천 잘만 N4 CTRL PC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체험단]쿨링팬6개, 스윙도어 가진 컴퓨터케이스, 잘만 i3 NEO PC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케이스 잘만 i3 NEO (1)
다나와 체험단 스마트모니터M5 사용후기 (1)
다나와 체험단 새롭게 출시한 DEEPCOOL CPU쿨러, AG400 사용 후기
외부 체험단 [게이밍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GH3-TROIKA 강화유리 사용후기
외부 체험단 가성비 CPU 공랭쿨러, 지우샥(JIUSHARK) JF100 AUTO RGB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