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로운 기계식 게이밍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로봇과 하이테크를 테마로 한 메카닉 스타일의 키보드인데 바로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키보드입니다.
완전 새롭게 신규로 출시한 건 아니고 기존 ZK1 제품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인데요.
기존 ZK-1에는 카일 박스축이 탑재되어 있었다면 이번 업그레이드된 ZK1에는 2세대 마닉축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2세대 마닉축이 기존 카일 박스축과 비교해 성능이 월등히 좋다거나 하긴 어렵겠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는 조금 더 합리적인 제품이 되었습니다.
2세대 마닉축도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감각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마이크로닉스의 콘셉트에 부합하고 있고요.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의 가격대가 내려갔다고 해서 패키징도 함께 간소화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키보드가 곧바로 노출되지 않고 먼지가 쌓이는 걸 방지할 수 있도록 부직포 케이스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에 완충제가 들어 있는 건 아니지만 박스 두께도 충분해 내부에서 흔들리거나 하진 않을 거 같네요.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디자인 테마처럼 로봇과 하이테크, 즉 메카닉 스타일로 화려한 LED 라인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표현이 눈에 띕니다.
전체적으로 굵고 힘 있는 선과 면의 모습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에는 비키 타입의 상판과 잘 어울리는 MECHA 오리지널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독성이 높은 전용 폰트를 사용해 각인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으며 화려한 RGB 이펙트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 상당히 화려한 시각적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에는 간편하게 원터치로 컨트롤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키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얼 형태의 볼륨 조절 키도 있어 볼륨 크기를 조절하거나 재생, 일시정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키 밑에는 메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의 상태 표시등이 있어 Num/Caps/Scroll 활성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노이즈 방지 필터가 적용된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해고 있습니다.
패브릭 케이블 타입을 적용해 줄이 엉키는 것을 최소화하고 노이즈 필터를 적용해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최소화해 보다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비키 타입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RGB 효과를 최대화해줍니다.
예전에는 비키 타입의 제품이 적어 특별했었더라면 지금은 RGB 효과를 위해 많이들 적용하고 있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키 타입은 RGB 효과를 극대화해주기 때문에 RGB 이펙터 설정에 따라 상당히 화려한 시각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에는 미끄러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1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과 측면 모두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키보드를 사용하는 동안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내부에 3T 두께의 발포PE가 내장되어 있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치찰음을 최소화해줍니다.
내부는 물론, 키보드 키캡을 누르면서 파츠끼리 부딪혀 생길 수 있는 소음은 물론, 통울림 소리까지 줄여 보다 단단하면서도 묵직한 키보드 타건감을 잡소리 없이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전용 팜레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석 방식으로 부착해 사용하는 전용 팜레스트는 상당히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키보드와 높이가 동일해 손목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ZK1 전용 금형 설계를 통해 제작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팜레스트로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단단한 느낌이라 푹신한 팜레스트에 비해 사용감은 조금 부족할 수 있으나 키보드와의 일체감으로 상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높이로 실 사용에서는 불편함이 덜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팜레스트에 지문이 잘 묻어난다는 점인데 이는 키보드도 동일하게 지문이 잘 묻어납니다.
메카 오리지널 키캡은 전용 폰트를 사용해 가독성이 높은데요.
여기에 한글과 영문 더블 스프레이 및 UV 무광 코팅 처리로 높은 문자 시안성과 함께 제품 마감 품질 또한 우수합니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발한 2세대 마닉 스위치를 장착했는데 총 6천만 회의 스위치 수명과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제공해 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에는 청축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는데 청축은 딸각 소리와 중각에 걸리는 느낌이 강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잘 어울리는 클릭 타입의 스위치입니다.
대신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를 누르는 소리가 크기 때문에 가족이 모두 잠든 밤에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적축이나 갈축으로 선택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나 쉬프트, 엔터키에는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축의 뒤틀림을 줄여주고 정확한 클릭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 게이밍 상황에서 사용자의 능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무한 동시 입력 지원을 통해 많은 키를 동시에 눌러도 신호가 끊기는 등의 문제가 없어 게임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총 15가지의 RGB 이펙트를 지원합니다.
15가지의 화려한 RGB 이펙트는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2중 더블 스프레이와 심리스 각인으로 더욱 확연히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FN 키와의 조합을 통해 조명 효과를 변경하거나 밝기를 조절하고 속도나 흐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비키 타입이라 주변이 밝아도 RGB 효과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불을 끄면 RGB 이펙트는 더욱 화려하게 느껴지는데 너무 화려하게 느껴진다면 모드를 바꿔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하거나 RGB를 끌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는 메카닉 감성의 디자인으로 어쩌면 기계식 키보드에 적합한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에 화려한 15종의 RGB 이펙터를 비키 타입의 바디를 통해 고스란히 사용자가 느끼기에도 좋고요.
편리한 멀티미디어 버튼과 음량 조절 다이얼, 전용 팜레스트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도 신경 쓴 부분이 보이고요.
2세대 마닉 스위치가 적용돼 기존 카일 스위치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는데요.
2세대 마닉축도 기계식 키보드에 적합한 타건감을 제공해 주기에 사용감이 부족하지 않으며 무엇보다 가성비 면에서도 더 좋아졌기에 ZK1이 조금 더 합리적인 제품이 된 게 장점일 수도 있으니까요.
메카닉한 디자인으로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게이밍 키보드가 상당히 잘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