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njae 입니다.
과거에는 일반 유저분들이 노트북과 핸드폰만 들고다녀도 많이 들고 다닌다고 생각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가격이 평준화 되면서, 그리고 다양한 기능성이 생겨나면서 많은 분들이 노트북과 핸드폰은 기본으로 들고 다니면서 패드와 스마트워치 등등 다양한 스마트 전자기기를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자제품을 다양하게 들고 다니면서 고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핸드폰은 그래도 저전력 충전이 가능하지만 노트북이나 패드류는 고속 충전이 필수이기에, 또한 충전기를 일일히 하나하나 들고다니기에는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모두 없애줄 안전하고 내가 들고다니는 전자제품 충전을 모두 커버할 만한 괴물같은 녀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아트뮤에서 나온 PD 153W PPS GAN 접지 멀티 고속충전기 GS110 입니다.
USB-C PD 충전이 뭐길래?
PD 는 1.0 버전부터 시작해서 현재는 3.0 버전까지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하였습니다.
3.0 버전의 경우에는 최대 100W 까지 출력을 지원합니다.(즉 고속충전이 가능해진다는 말입니다.)
만약 100W의 충전기기를 지원하는 제품과 충전기가 있다면 100W까지 충전이 가능하게 되는겁니다.
여기에 PPS 기능까지 포함된다면, 충전도중에 100W 충전까지 충전기가 알아서 전압과 전류를 조절하여 전력누수와 과충전에 의한 화제를 알아서 조절해 주는 기능까지 있게 됩니다.
최근의 제품에는 PD&PPS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이폰8시리즈 이후부터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에어 3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 2세대, 아이패드 미니5세대 부터
맥북의 경우 C단자가 있는 모든 맥북부터
이 모든 경우가 USB-C PD 충전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아트뮤 고속 충전기는 이에 대응하여 PD와 PPS 를 모두 지원하는 안전성과 고속력을 모두 갖춘 충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속PD 충전기에 GAN? PPS?
최근 고속 PD충전기 제품들중 GAN 이라는 이름이 붙은 충전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GAN 은 갈륨과 질소를 더한 질화갈륨의 약자로서 실리콘 충전기에 비해 발열량이 적어 부품을 서로 더 가까이 배치가 가능해지면서 모든 기능 및 안전을 유지할 수 있기에 충전기를 더 초소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PPS 는 Programmable Power Supply의 약자입니다.
USB-PD 3.0부터 지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원하는 범위 내에서 전압과 전류 둘 다를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PDO 기술보다 호환성과 효율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Opening & Features
전면에는 아트뮤 로고와 함께 제품의 모양을 미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뒤에는 제품의 특징과 GANFast 와 PPS 를 설명하는 내용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정말 간단합니다.
153W 충전기 본체,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에 대한 사용방법과 총 4개의 단자가 있는 만큼 단독으로 사용할 때와 혼합해서 사용할 경우 지원하는 최대 전력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내가 어느 단자에 연결해서 충전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은 꼭 사용설명서를 참조 하셔야 합니다.
제품은 무려 153W 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약간의 묵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총 2가지가 있으며 화이트, 블랙 색상으로 있습니다.
여기서 특징적인 점은 하단부에 ARTMU 로고가 아닌 이 제품만의 특징인 GANFast를 강조한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디자인은 민무늬가 아닌 사선의 빗살무늬같은 무늬가 들어가 있어 개성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과 출력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측면으로도 당연히 출력을 확인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약간 복잡할 수 있어 꼭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제품은 접지 PLUG AC 코드가 내장되어 있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접지라고 하면 우리가 보통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을 충전할 때 가지는 전압, 전류가 피부에 닿았을 때 기기가 고장나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누설전류를 없애 땅으로 흘려보내는 걸 접지 기능이라고 합니다.
간혹 접지 기술이 들어가지 않는 제품은 전자제품을 사용하면서 미세전류 정전기 발생이 잦은데 아트뮤 GS110은 이러한 정전기 발생을 없애줍니다.
크기는 90X68X32 mm 크기로서 정면부에서 봤을 때에는 아이폰보다도 작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벽돌에 가까웠던 기억이 있는데 정말 시간이 지나면서 충전기에도 발전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충전기 무게는 스펙상 나와있는 360g 에 근접한 363g 의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겁다고 생각하신 분들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과거 3-4년 전의 150w 충전기 검색해 보시면 아마 아실겁니다.
벽돌에서 이정도 까지 발전한 놀라움을 말이죠.
제품의 포트부는 총 4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C 타입 단자 3개와 USB-A 타입 단자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153W 라고 해서 한 가지에 153W 출력이 모두 집중되는 제품이 아닙니다.
한포트에서 제공되는 최대 출력은 100W 이며 USB-C1 에서만 2.0 을 지원하여 100W 까지 지원가능합니다.
이 제품에서 인상적인 점은 3포트를 사용해도 C타입 단자를 모두 사용하지 않는 이상 1포트는 100W 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4포트를 모두 사용해도 최대출력 65W 로 저전력 노트북도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충전전력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당연히 고속 충전기전력인 100W 를 지원하기 때문에 완벽한 충전을 위해서라면 100W 를 지원하는 C TO C 케이블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제품을 더더욱 추천드리는 이유는 고속충전과 접지 때문만이 아닙니다.
아트뮤 만의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장착하여 기기의 안전성과 사용자 보호 능력을 업한 제품입니다.
특히 INOV, OVP, OVP, OTP 기능을 모두 넣은 안전 충전 제품은 타 브랜드 대비 안전성을 최강으로 끌어올린 느낌이 듭니다.
제품을 연결해주면 상단에 전원 버튼부에 하얀색 LED가 나오면서 사용하고 있음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가장 단일로서 100W 까지 가능한 1포트에 단일로 노트북을 충전해 보았습니다.
확실하게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바로 인식하여 PD 충전을 해주고 있습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 PD 충전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빠른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최대 29W 의 PD 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단일 포트로 사용시에는 1-3 포트 어느 포트에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아트뮤 GS110의 경우 1-3포트 모두 30W 이상의 PD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 외에는 어느포트에서 충전해도 됩니다.
PD 충전이 되는 만큼 아이패드에서도 29W 의 빠른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듀얼포트로서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1,2 포트에 충전해 보았습니다.
듀얼포트로서 사용하게 되면 각각 100W, 35W 를 충전 지원하여 노트북도 무리없이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충전하여 사용하여도 무리없는 충전속도를 보여주는 모습에 확실히 GAN 고속충전기의 발전 능력이 대단하다고 느끼게 되네요.
당연히 더 전력을 덜먹는 핸드폰 역시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무리없이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모두 PD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무리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역시 1-3 포트 모두 이용가능하며, 1포트에서 사용한다고 해서 100W 가 아닌 스마트 하게 아트뮤 GS110 기술력으로 맞춤으로 전력을 충전해줍니다.
저처럼 다양한 전자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더더욱 아트뮤 GS110은 필요하게 됩니다.
물론 C 타입 3개를 모두 동시에 사용하면 1포트가 100W 에서 65W 로 떨어지게 되지만 사무용으로 사용할 노트북에는 무리없이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추가로 USB-A 타입까지 최대 4개의 전자제품을 동시에 고속충전 할 수 있어 전자제품을 동시에 최대 4개 까지 충전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B-A타입의 경우 4포트를 모두 이용하더라도 18W 까지 꾸준한 충전속도를 보여줘 USB-A 타입으로 핸드폰을 충전해도 무리없이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아트뮤에서 추가적으로 GS110에 맞는 충전파우치를 제공해줍니다.
재질의 경우 단단한 면재질형태이며 약간의 방수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고급스러운 형태로 되어있으며, 충격 방지를 위해서 하드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탄성끈이 있어서 충전기를 고정하여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반대편에는 그물망 구조의 주머니가 있어 케이블을 수납하기에 최적의 공간이 있어 들고 다니기에 딱 좋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satisfaction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충전 형태와 성능 그리고 리뷰를 남겨 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해서 사진으로 설명이 부족하셨다면 영상을 통해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Conclusion
오늘 알아본 제품은 아트뮤에서 나온 GS110 GAN 153W PD 고속충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GAN 기술력이 올라가서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GAN 제품보다도 훨씬 작으면서 성능은 더 업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에 제가 1세대 GAN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만해도 거의 벽돌수준에 가까웠고 153W 는 꿈도 꾸지 못했을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술이 발전해서 이렇게 자그마한 제품으로도 최대 4개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한 GAN PPS 제품이 나오게 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특히 아트뮤 GS110은 C포트 3개에 USB-A 포트 1개인 총 4개의 포트를 지원하면서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노트북, 패드, 핸드폰을 동시에 무리없이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활용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안전 접지 기술력과 다양한 안전기능을 탑재한 만큼 더더욱 고속충전 사용에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추천드립니다.
만약 내가 여러가지 전자제품을 동시에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시라면 아트뮤의 GS110 추천 드리면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뇽 !
http://prod.danawa.com/info/?pcode=17962139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7363284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