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까지 3주간에 걸쳐 이어진 전국 투어 출장 과정에서 오래동안 사용하던 충전기가 그만 사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복귀하자마자 4포트 68W USB-PD 충전기를 하나 새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아래 링크에 사용기를 올려드렸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listSeq=5202334
그러면서 함께 여기에 맞는 USB-PD 초고속 충전 케이블도 하나 장만했습니다.
새로 장만한 케이블은 바로 이 UM2 MFi C94 4in1 1.2m 60W USB-PD 충전 케이블 UMCA-4in1-60W 입니다. PPS 25W 충전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박스 표면의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케이블 양단이 C-to-C로 되어 있습니다.
C-to-C로 구성된 기본 케이블 구성에 앞쪽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젠더 부분이 아이폰 충전용 라이트닝 캡과 USB-A 타입 캡이 제공됩니다. 그래서 4-in-1인거네요.
제조일자는 2021년 8월자로군요. 제조된지는 제법된 제품이었네요.
박스 후면의 지원 내역을 보니 USB-PD 60W, PPS 25W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지원하는 모델들이 나열되어 있네요.
측면에는 지원하는 인터페이스 타입들이 표시되어 있군요.
케이블 모양은 요렇습니다. 라이트닝 포트와 USB-A 포트 캡이 씌워져 있는 상태의 모습이구요. 그리고 케이블 보시면 아시겠지만 케이블 휴대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케이블 타이가 적용되어 있네요. 이거 아이디어 좋네요.
앞쪽의 USB-A와 라이트닝 캡을 분리하면 이렇게 USB-C 포트가 양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C-to-C 사용은 물론이고, C-to-A나 C-to-라이트닝 이용이 가능해서 활용성이 매우 좋네요.
이마트 매장 내에 있는 일렉트로 마트에서 구매를 했는데 23,900원이네요.
요즘 많은 기기들이 USB-C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C-to-C로도 활용할 수 있고, USB-A를 사용할 경우를 고려해 C-to-A는 물론이고 아이폰을 위한 C-to-라이트닝도 가능한 구성이라 다양한 기기들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거 하나면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시겠네요.
그리고 휴대하기 편하게 케이블 타이도 적용되어 있구요.
USB-PD 60W까지 지원하다고 하니 USB-PD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충전기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앞에 링크로 소개해 드렸던 UM2 68W GaN 고속충전기 70PDGAN (White)와 함께 이용한다면 굳이 개별 기기의 충전기 안챙겨도 될 거 같아서 편할거 같네요.
< 장점 >
- USB-C to C는 물론이고, C-to-A와 C-to-라이트닝 등 다양한 구성으로 사용 가능
- USB-PD 65W 지원
- PPS 25W 지원
- 휴대성 및 관리성 향상 시켜주는 케이블 타이 적용
개인적으로 특별한 단점은 발견하지 못한 제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