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 차에 달려 있는 블랙박스의 microSD 카드에 이상이 생겨 블랙박스가 동작하지 않는 상태인걸 발견해 연초에 microSD 카드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한번 그런 일이 있어 교체했었는데 그때 그냥 TLC 타입 싼걸로 교체를 했더니 오래가지 못하고 또 고장이 나버렸었네요.
그래서 이런건 시간 끌 일이 아닌거 같아서 차 끌고 나갔다 들어오는 길에 문제를 발견하고 바로 근처 이마트 들러 MLC 타입의 제품을 하나 장만해 교체했었습니다.
삼성전자 micro SD Pro Endurance 32GB 제품입니다. 제품 포장에 아예 블랙박스용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기존에 블랙박스에 들어 있는 샌디스크의 TLC 타입 microSD 카듸의 경우 블랙박스에 이렇게 포맷을 하라고 나오지만 '확인'을 누르면 포맷을 진행하다 지원하지 않는 카드라고 나오면서, 이런 상황을 반복하다 리붓하더군요.
그래서 교체를 하고 나니 모든 문제가 단박에 해결!!!!
인터넷에서 주문했다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었을지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안전하고 관련된 문제라 문제를 발견하고서 바로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이 일을 겪으면서 다시한번 느낀거지만 이렇게 블랙박스용이나 CCTV, DSLR이나 디카, 캠 같은 영상 촬영 용도로 사용하실거라면 가격 싸다고 TLC 타입 사용하실게 아니라 MLC 타입에 기기에서 지원하는 최대 지원 가능 용량에 맞추어 구매해 사용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 특장점 >
- CCTV, 각종 캠 그리고 블랙박스 등에 장착해 영상촬영용으로 좋은 MLC 타입 제품
단점은 딱히 없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