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견종백과

퍼그(Puggle): 킹스맨의 JB로 유명한 강아지

IP
2022.12.05. 10:40:42
조회 수
570
8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영화 <킹스맨> 팬들에게는 익숙한 강아지 2종이 있다. 하나는 해리의 반려견인 케언테리어, 또 하나는 오늘 소개할 퍼그다. 킹스맨 선발 과정에서 에그시가 선택한 강아지로 영화 속 어떤 장면(스포일러라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함)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친구다. 


한편 퍼그는 불독, 불테리어와 함께 못생긴 강아지 라인에서 빠지지 않는데, 외모와 달리 성격은 참 예쁜 강아지다. 오늘은 킹스맨의 JB로 유명한 퍼그에 대해 알아보자.



역사


퍼그는 중국 송나라 때부터 키워진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퍼그는 그래도 나름 마스티프처럼 카리스마 있는 비주얼이었는데, 16세기경 네덜란드로 건너간 것을 계기로 급격히 못생겨졌다고 한다. 왜냐하면 당시 유럽에서는 불독처럼 못생긴 개가 인기였기 때문이다. 덕분에 퍼그도 불독 못지 않은 개량과 근친교배를 거쳤는데 그래서 주의해야 할 질환이 많다. 



한편 퍼그는 인간들에 의해 강제적으로 비주얼 너프를 당했지만 오히려 동정심을 자극하는 불쌍한 외모 덕인지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었는데, 덕분에 로쉬(중국), 모숀즈(네덜란드), 몹시(핀란드), 도궐로(스페인) 등 이름이 다양하고, 현대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외모


단두종에 아래턱이 튀어나온 부정교합, 원숭이를 닮은 이목구비, 이마부터 코 주위, 턱까지 주름이 자글자글한 못생긴 얼굴을 가졌지만, 몸은 의외로 비율이 좋고 근육질의 다부진 체형이다. 



털은 짧은 단모종이지만 보기보다 부들부들하다. 물론 단모종이라 털 빠짐은 심하다. 털색은 가장 흔한 살구색을 비롯해 은색, 황갈색, 검은색으로 다양한데, 눈코입 부위와 귀는 공통적으로 검다.



신체 및 건강


1살이 되면 체고 25~28cm, 무게 6~8kg의 성견으로 자란다. 평균 수명은 13~15년 정도다. 특히 퍼그는 잦은 개량과 근친교배로 인해 다른 개들보다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 따르면 다른 견종보다 1년에 질환 1개씩 앓을 가능성이 다른 개들보다 1.9배나 높다고 한다. 왜냐하면 두개골이 너무 작아서 뇌가 억눌려 있고, 콧구멍도 심하게 좁아서 호흡도 힘들다는 것이다.



단두종 호흡기 폐쇄 증후군을 비롯해 연구개 과장증, 기관허탈, 기관지염, 폐렴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고, 눈이 커서 각막염이나 결막염, 안구 탈출 같은 안과 질환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노령이 되면 다른 개들보다 얼굴에 종양이 생길 확률이 높은데 이 때문에 사망하는 퍼그들도 많다고 한다. 이 외에 비만이 되기 쉬워서 체중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


성격


대체적으로 차분하고 느긋하며 인내심이 강한 편이다. 하지만 주인이 귀가하거나 산책을 나갈 때, 좋아하는 간식을 접할 때는 애교가 넘치고 꽤 발랄해진다. 특히 주인에 대한 애정이 넘쳐서 항상 주인 뒤를 졸졸 쫓아다니는 특징이 있다. 또 똑똑해서 말길도 잘 알아듣고 헛짖음도 없어서 공동주택에서 키우기도 좋다. 하지만 중국 황실 출신 단두종답게 고집이 세고 질투심이 강하다.



산책


소형견이라 운동량이 크지 않다. 하루 20분 내외의 가벼운 산책이면 충분하다. 다만 온도 변화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보온성 좋은 옷을 입혀줘야 하고, 여름에는 더위를 피해 그늘진 곳이나 시원한 흙길 위주로 산책하길 바란다. 



또 퍼그는 단두종 중에서도 코가 심하게 눌려 있어서 목줄을 채우면 호흡을 힘들어하니 가슴줄(하네스)를 채워주길 바란다.



보호자가 알아두면 좋은 팁


시츄, 페키처럼 먹성이 좋고 식탐이 강하다. 그러니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간이 된 음식, 파, 자일리톨, 초콜릿, 포도처럼 강아지들에게 위험한 음식은 닿지 않게 잘 감춰놓자. 또 퍼그는 시츄보다 코골이가 심하다. 잠귀가 예민하다면 귀마개를 꽂든지 분리 수면 훈련을 해두자.



퍼그 집사에게 추천하는 자동급식기

1)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자동 급식기 3.6L 해외구매
2) 바램펫 스마트 자동 급식기 밀리 MEAL-E
3) 위고 스마트 카메라 자동 급식기 4L WP4PFC
4) 아이디아 마이펫 슈프림 자동급식기
5) 신일전자 퍼비 자동 급식기 SIP-PFD38W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anjtdlwndgksel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반려동물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고양이 고양이가 할퀴는 걸 막는 방법
ETC 기린이 무서운 이유 (1)
고양이 신경전 (3)
고양이 온도차이 (5)
고양이 시소 게임 (6)
고양이 당황 (8)
강아지 144p 144p 1080p 144p 144p (5)
강아지 물장구~ (7)
강아지 휴가 다녀오는 차 안에서 조는 댕댕이 (7)
ETC 혼자 다 먹을거냐? (6)
견종백과 웰시 스프링어 스파니엘(Welsh Springer Spaniel): 주인이 너무 좋아서 화장실까지 따라오는 강아지 (4)
고양이 임신했다옹 (6)
고양이 양말냄새 (7)
ETC 소가 이걸 하네????? (5)
고양이 좌우 완벽 방어! (6)
ETC 겁이 많은 사자 (12)
ETC 보고만 있으면 뭐해? (4)
ETC 용과 냠냠 (6)
견종백과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West Highland White Terrier) : 귀여운데 고집 센 반전미가 매력인 친구 (3)
강아지 개쪽팔 (7)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