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해는 수행해야 할 프로젝트 일정들이 밀린데다가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의 여파로 저 역시 직격탄을 맞아 작년에 납품 및 설치를 완료했어야 할 것이 올해로 밀리면서 그거까지 겹쳐 너무 힘든 한해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족들 생일을 제때 챙기질 못했네요. 마눌님과 두 아이들 모두 말이죠.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큰 아이를 위해 갤럭시 유저인 엄마와 동생은 갤럭시 워치 5를 선물했지만, 큰 아이에게는 애플 워치 시리즈 8 41mm 실버 모델을 선물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8의 포장 컽 박스 겉면 전/후면 입니다
겉 박스를 열면 이렇게 내부엔 본체 박스와 스트랩 박스 2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본품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본품과 함께 충전용 케이블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8 41mm 실버 본체 전면과 후면입니다.
용두가 있는 측면과 스트랩 끼우는 부분은 구조는 이렇게 되어 있네요.
리고 충전 케이블이 본품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스트랩은 긴것과 짧은것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기본 쿠폰 적용에 각종 포인트 먹이고 할인 먹여서 551,080원에 구매했습니다.
저희 큰 아이가 아이폰 12 유저인데 이게 오래던 모델고 그 동안 용량이 작아서 최신 iOS로 업데이틀 안하고 사용하던터라 바로 호환이 안되서 iOS 업데이트를 하고 하는데 너무 용량이 작아 오래동안 담아 두었던 자료들 삭제하고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어째거나 그러고나서 iOS를 업데이트하고 연동하니 잘 연동이 되더군요.
문제는 너무 업데이트를 안하다보니 한번에 안되서 단계를 거쳐가며 업데이트를 하느라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혹시 iOS 오래동안 업데이트 안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어째거나 연동 후 아이폰과 헬스 앱 연동해 운동 관리하니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톡이나 문자 같은거 일일이 폰 휴대하고 있지 않아도 워치를 통해 바로 확인히 되고, 응대할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 장점 >
- 실시간 측정은 안되고 일정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해서 체온 정보를 제공하지만
체온감지기능과 충동감지기능, 심전도 측정, 운동기능, 혈중 산소 포화도 센서 등
센서 관련 기능 강화
- 전작에 없던 AOD 기능 지원
< 단점 >
- 삼성 갤럭시 워치도 마찬가지지만 역시 배터리 지속성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크기가 작은
기기이다보니 아무래도 배터리 용량도 제한되어서 어쩔 수 없이 지속 사용 시간에 제약이
따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