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줄곧 무선 마우스르 사용하다 보니 이젠 유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먼저 책상 위에 선이 있는 모습을 끔찍이 싫어하는 게 첫 번째 이유이며, 마우스를 조작할 때 선이 거치적거리는 게 두 번째 이유이죠. 작성하고 나니 결국 선이 싫다는 거네요.
커세어 (CORSAIR)하면 많은 이들이 키보드를 떠올릴 텐데 헤드셋이나 마우스 역시 오랜 시간 개발하며 게이밍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커세어 마우스 카타르 시리즈의 무선 라인업, 카타르 엘리트 (KATAR ELITE)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구성은 간결합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마우스 본체와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죠.
충전 규격은 보시다시피 USB-C 타입입니다. 기존의 마이크로 5핀은 더 이상 채택해서는 안 될 충전 규격이죠. 케이블 길이도 넉넉하기 때문에 이를 PC 본체에 직접 연결해 유선 마우스로써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커세어 마우스 카타르 엘리트는 가볍습니다. 그것도 매우 가볍죠. 고작 69g밖에 되지 않아 손에 쥐고 몇 번 슬라이딩을 시도해 보면 가벼움이 쉽게 체감될 정도인데 이는 군더더기 없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시너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본 제품에는 총 여섯 개의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중 스크롤 휠 바로 위쪽에 위치한 육각형 모양의 버튼은 DPI 설정 버튼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단계별 DPI 값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소프트웨어 내에서 단계별 수치를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즈 할 수도 있구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대칭형에 가깝지만 측면 버튼은 왼쪽에만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오른손잡이 사용자가 사용해야 비로소 커세어 마우스 카타르 엘리트를 온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 아래로는 특유의 패턴이 표현되어 오돌토돌한 감각을 선사하는데 고무 패드를 덧대지 않은 점은 오히려 저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고무 패드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필연적으로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컨디션 유지라는 측면에서 위와 같은 선택을 선호하거든요.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게이밍 마우스는 통상적인 다른 마우스와 비교해 2배에 달하는 속도인 2,000Hz 하이퍼 폴링을 지니고 있으며, MARKSMAN 광학센서는 1 DPI 단계에서 광범위한 감도 조정이 가능해 정확한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단부에 부착된 PTFE 글라이드 패드는 마우스 조작 시에 부드러움을 제공해 게임 플레이 중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또한 교체가 용이한 점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2.4GHz 방식으로 PC 및 노트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USB 리시버는 마우스 하단부 커버를 제거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수납함이 마련되어 있어 행여나 휴대할 일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하죠.
무선 마우스 제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역시 유선과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속도가 우선시 되어야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다음으로는 배터리 타임이라 생각합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내에 탑재된 배터리는 최대 1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합니다. 물론 이는 블루투스 연결 기준이며, SLIPSTREAM에서는 최대 60시간으로 차이가 존재하긴 하지만요.
대다수의 게이밍 마우스 연결 방식은 2.4GHz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블루투스 대비 이쪽이 지연 속도가 짧기 때문에 실제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커세어 마우스 카타르 엘리트는 총 세 가지의 연결 방식을 지원합니다. 먼저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 그리고 리시버를 통한 무선 연결,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연결까지 말이죠. 게이밍 마우스 하단부를 살펴보게 되면 스위치 전환을 통해 블루투스/무선을 오갈 수 있도록 배려하였는데 이를 블루투스 쪽으로 스위치를 전환하면 위와 같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게이밍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아이큐 (iCUE)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시 RGB LED 설정을 비롯해 매크로 및 시스템 조명 동기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 소리가 다소 경쾌한 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크지 않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가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함을 제공하였습니다. DPI 버튼은 실수로라도 누를 수 없는 위치에 배치되어 게임 플레이 도중 급하게 변경할 일이 있더라도 바탕화면으로 나갈 필요가 없구요.
과하지 않은, 절제된 RGB LED 감성에 가벼운 무게, 빠른 반응속도, 주기적인 충전을 요구하지 않는 넉넉한 배터리 타임 등 개인적으로 바랐던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적합한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69g밖에 되지 않는 무게는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아 앉은 자리에서 오랜 게임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상 무선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후기였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139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