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말에 샀는데 사정상 이제 작성합니다. 배송은 빠르게 왔습니다. 첫인상은 깔끔하다 입니다. 보통 모니터들 보면 하단에 플라스틱으로 넓게 베젤이 있으며 로고가 있습니다. 혹은 회사명이 있습니다. 필립스 모니터는 그런게 없습니다. 너무 깔끔하고 이 깔끔함이 더 큰 몰입감을 줍니다.
그리고 제가 기존에 알파스캔 34인치 모델 va패널을 쓰다가 이걸로 바꾸니 눈이 떠지는 느낌이네요. 시야각이나 선명함이 다릅니다. 진즉 왜 ips를 안썼나 싶습니다. 영화를 보든 넷플을 보든 유튜브를 보든 정말 기대 이상입니다.
osd는 그냥 평범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제 컴퓨터랑 안맞는건지 설치해도 인식을 잘 못하네요. 삭제했습니다.;;
게임은 제가 빡겜러가 아니라서 정확하게 응답속도나 잔상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질 못했습니다. 제가 똥겜을 좀 좋아해서 하는 fps게임은 월드워z나 백포블러드인데 이 두 게임을 하면서 ips의 단점을 느낀적은 없습니다. 다만 4k라서 그런지 컴퓨터의 팬소음은 어마어마하네요... 제가 6900xt를 사용중인데 4k는 아직 버거운 듯 합니다. 특히나 144프레임 방어를 하실라면 40시리즈를 구매하셔야 할 듯 합니다. 기타 콘솔은 제가 tv연결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그리고 하나 이해할 수가 없는게.... 제가 다른 제조사 모니터들 사용하면 usb업스트림 케이블 다 동봉인데 이상하게 알파스캔이랑 필립스 모니터는 홈페이지에서 배송비 2500또 주고 하나 요청해야 하더라고요. 사실 때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한다음 정품인증까지 하심 됩니다. 집에 만약에 케이블이 있다면 다른케이블도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긴 글 두서 없이 썼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