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몇년만에 가까운 선배님과 동기랑 같이 만나 회포 좀 풀자고해서 마침 프로젝트도 종료된터라 서울 종로5가 광장시장에서 만났습니다.
그때 둘러 보았던 광장시장의 모습입니다. 월요일인데도 사람들이 그 추운 날씨에도 엄청 많더군요.
광장시장 전골목으로 들어가는 메인 입구입니다.
바로 우측에 유명한 찹살꽈배기집 기디리는 줄이 엄청 늘어섰더군요. 그리고 왼쪽에 있는 호떡집도 제법 줄이 서있고
광장시장에는 많은 먹거리들이 유명한데 그 중에 하나인 육회골목 입구입니다.
많은 육회집들이 있고 나름 유명한 집들이지만 최근에는 바로 이곳 부촌육회가 미쉐린 가이드에지속적으로 선정되면서 젋은 분들한테 특이 인기인거 같더라구요,
부촌육회에는 사람이 너무 많고 이미 자리가 꽉 차고 대기 상태라 다른 곳에서 저희는 자리 잡고 이렇게 육회탕탕이에 광장시장오면 먹어줘야 한다는 또 다른 광장시장 대표 먹거리 녹두전에 사진엔 없지만 고기완자도 추가 주문하고 해서 막걸리와 함께 한참을 회포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전골목에 위치한 넷플릭스 길위의 세프들에 소개되었던 박가네 빈대떡 입니다.
전골목에는 역시 사람들이 엄청 많죠. 여긴 맛난 녹두전과 고기완자를 즐길 수 있고, 또 다른 먹거리들도 좌판에서 떡뽁이와 순대, 칼국수, 보리밥, 각종 전과 마약 김밥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홍림이라고 역시 넷플릭스 길위의 세프들에 소개되었던 곳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같은게 아주 유명한 곳 입니다. 가게에서 게장 구매하셔서 바로 드시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여긴 유과, 강정으로 유명한 광장 총강 강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