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현재 최저가 4,480원)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액체형 세탁세제가 아니라 종이모양의 시트형 세탁세제 제품입니다.
시트형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양조절이 쉽다는점입니다.
기본적으로 한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절반으로 잘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세탁해야하는 빨래의 양이 적을 경우에는 다시 1/4 크기로 잘라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5000원내외입니다.
저같은경우 시트세제는 적은 매수로 소분된 제품을 2~3개정도 함께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조절이 쉽고 45매제품보다 포장이 깔금하기때문입니다.
처음 시트형 제품을 사용하기전에는 과연 물에 잘 녹을까 하는 의구심부터 잔여물이 남지는 앟을까 등등 다양한 점이 궁금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모두 걱정할 필요가 없었던 문제들이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시트형 세제 중간 중간 보면 덩어리 모양의 가루가 박형있는데 이 가루들이 파워효소라고 합니다.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 제품은 유통기한이 아닌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퍼백 포장이라 시트가 눅눅해지거나 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정량사용과 쏟지 않는다는점입니다. 가루형 세제나 액체형 세제는 사용할때 조심해서 다루지 않으면 흘러내리거나 쏟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세탁기 세제통에 넣을때 옆으로 흘러내릴수도 있는데 시트형 세제는 이런 문제점이 전혀 없습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통안에 툭~~ 던져 넣기만 하면 됩니다.
양조절도 쉽습니다.
절반으로 잘라도 되고 1/4크기로 잘라도 되고 사용자가 양조절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적은빨래는 1/2장, 보통빨래는 1장, 10kg 무게의 많은 빨래는 1장에 1/2장추가하시면 됩니다.
눈으로 쉽게 구분이 되는 사용법이라 편리합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시트형 세제는 세제 투입구가 아니라 통안에 직접 넣어줘야 합니다.
특히 통 앞 부분이 아니라 물에 녹아 쉽게 섞일수 있도록 통 깊숙하게 넣어줘야 합니다.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 제품의 사용물질을 살펴보면 주요물질은 소듐도 도데실 설페이트이며 알러지가능물질로 향료물질인 시트로넬롤, 헥실신남알, 리날로올, 리모넨, 쿠마린과 추가적으로 계면활성제가 들어갑니다.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 제품을 개봉하면 각각의 시트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지퍼백 포장만 잘 관리하면 눅어서 붙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중간에 쉽게 잘라 사용할 수 있도록 눈금선이 있습니다.
가로/세로 16cm 12.5cm 크기입니다.
오늘은 빨래양이 적은편이라 1/2장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럼 세탁기 가장 안쪽에 시트형 세작세제를 넣어줍니다.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15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처음에 우려했던 잔여물이 남는다거나 물에 잘 녹지 않는다거나 하는 문제점은 전혀 없습니다. 미온수가 아닌 찬물에 사용해도 잘 녹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시트로넬롤 향성분때문에 사용하고 나면 상큼한 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이 제품 장점에 소개된 내용과 동일합니다.
찢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주변에 흘러내리거나 쏟을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무심하게 툭 찢어서 통안에 던져 넣으면 끝입니다.
그리고 양조절이 쉽습니다.
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한 방식이라 원하는 양에 맞춰 적당히 잘라 사용하면 된다는점이 의외로 아주 편합니다. 액체형 세제나 가루형 세제는 눈금이 있는 소분용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양조절이 어려웠는데 피지(FiJi) 파워시트 프레쉬 제품은 그런 불편함이 없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