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을 집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아주 만족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캡슐을 매번 구매하러 대형 마트나 캡슐 전문점내지는 스타벅스에가서 호환형을 구매해 이용하기 귀찮기도 하고, 좀 이용하다보니 저희 입맛에 맛는걸 찾게 되어 주로 그거 위주로 구매를 하는 경향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언젠가부터 정기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정기 구독형 서비스를 신청하게되면 매월 본인이 정한 날짜에 맞추어 희망하는 캡슐로 구성된 이런 3Pack 박스가 배송되어 옵니다. 이건 속에 든 포장 박스구요. 이 겉에 외부 박스에 쌓여서 배송이 옵니다.
박스 표기를 보면 2022년 8월에 제조되었고, 2023년 11월까지 이용할 수 있군요.
박스 상단에 표시된데로 박스 상부를 뜯어내면 이렇게 주문한 캡슐 3Pack이 들어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엔 3Pack 모두 리스트레토 아덴자를 주문했습니다. 인텐시티라고해서 커피의 짙음 그러니까 다크한 정도를 나타내는 표시가 있는데 첫번째 박스에 11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11이면 상당히 높은거라는게 가운데 박스에 표시되어 있죠. 숫자가 높을수록 진합니다.
그리고 커피 캡슐은 16개 들어 있고 제조는 스페인에서 한걸로 되어 있군요.
Pack 박스 상단에 캡슐 머신의 물양 설정을 한칸만 하라고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저희는 그냥 아메리카노처럼 물양을 많이 설정해 추출해 마십니다. 그런데 위에 말씀드린거처럼 인텐시티 숫자가 높다보니 이렇게 마시면 아주 짙은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효과가 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이 캡슐의 제조/유통기한이 겉 박스의 표기와 일치하는게 확인이 되네요.
Pack 내부에는 이렇게 16개의 캡슐이 들어 있습니다.
자 캡슐머신에 캡슐을 넣고 추출해 봅니다.
제법 크래마도 보이고 괜찮아 보이죠.
저희는 이 리스트레토 아덴자를 비롯해 인텐소 계열도 이용하는데 박스를 섞어서 요청하기도 하고, 하나로 통일해 요청하기도 합니다.
묵직한 느낌의 짙은 맛의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이 리스트레토 아덴자나 인텐소 계열의 인텐시티 숫자가 10 이상인 것들에서 골라 보시면 아마 입맛에 맞으시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