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J740 Quiet (화이트)입니다.
3RSYS에서 Quiet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군으로 번들팬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 저소음 고풍량을 자랑하는 SLIENCE PWM 12.14 쿨링팬을 적용하였습니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SLIENCE FAN 시리즈의 120mm팬을 후면에 1개 140mm팬을 전면에 3개 총 4개를 기본 탑재하여 별도의 팬 구매없이도 저소음 및 확실한 쿨링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10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는 팬 허브를 제공하고, 쿨링에 특화된 전면 풀 메쉬 디자인을 채택하였고, 상단은 자석 먼지필터가 하단은 롱 슬라이등 고퀄리티 먼지필트를 적용하여 공기 흐름은 원활하게 도우면서 먼지 유입은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케이스 프레임 각부위의 평균 두께는 0.8T 정도이며 4T 정도의 두꺼운 강화유리를 채택하여 시스템 파손 위험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강화유리 패널과 반대쪽 타공망이 적용된 패널 모두 스윙도어를 적용하여 유저들의 편의성을 증대하였습니다. 특히나 우측 패널에는 간편한 자석식 도어가 적용되어 있는 것 또한 아주 큰 메리트였습니다.
활용도가 높은 전면 C-TYPE PORT를 기본 탑재하였고 전면과 상단에는 36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고 최대 9개의 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공랭 CPU쿨러의 높이는 최대 170mm까지 그래픽카드는 최대 400mm까지 장착 지원을 하여 장착호환성은 최고수준입니다.
무엇보다도 눈길을 끄는 것은 강제로 완벽한 선정리를 해주는 측면을 대부분 덮는 가림막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이런게 정말 완성형 케이스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케이스입니다.
최근 3RSYS의 상급 케이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적용을 해주고 있는 PCI 슬롯 90도 회전 기능도 포함되어 있고 수직장착 겸용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2개가 기본 포함되어 점점 더 거대해지고 있는 그래픽카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아무래도 소음부분인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상단에 시스템 팬과 동일한 120mm 쿨링팬 3개를 추가해서 총 7개를 장착하고서도 낮은 소음은 이 케이스를 가장 빛나게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상단부를 대부분 덮어버리는 가림막으로 인해서 케이블을 완벽히 숨겨줍니다. 따로 선정리라는 것을 할 필요가 없는 강제 선정리 케이스입니다.
조립에 사용한 파워서플라이는 topower Guardian TOP-700G 80PLUS BRONZE WHITE제품입니다. 케이스와 동일한 화이트 컨셉에 케이블 뿐만 아니라 커넥트까지 화이트로 제대로 된 화이트 감성을 더해줄 수 있을 뿐더러 플랫 케이블 디자인이라 선정리를 하는데도 많은 메리트가 있지만 가림막으로 인해서 그 메리트가 반감이 되어버렸네요 ㅎ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지우샥에서 런칭한 듀얼타워 히트싱크가 적용된 대장급 성능의 공랭쿨러인 JIUSHARK JF200 ARGB (WHITE)입니다. 고성능 저소음의 쿨링팬 2개가 장착되어 있고 케이스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화이트 튜닝에서는 이만한 조합이 없을 것 같네요.
그래픽카드도 화이트로 깔맞춤해서 정말 화이트 화이트한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내무 선정리는 아주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그러면서도 고급지면서 사용자의 편의성도 극대화된 완성형 케이스입니다. 논LED의 감성에 저소음 시스템을 원하는 유저들뿐만 아니라 고사양 공랭 CPU쿨러 혹은 3열 수냉 쿨러를 장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는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