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경우 게임을 할 땐 주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이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업무를 할 땐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기엔 적절하지 않다. 무겁고, 소리도 시끄러우며, 대부분 유선으로 휴대성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때문에 업무를 할 땐 사무용 키보드를 이용하는데, 사무용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오늘 소개할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키보드 살펴보기
평소 전자 제품에 관심이 많다 보니 사용해본 키보드만 해도 100개가 훌쩍 넘는다. 그 중에서 사무용 키보드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오늘 소개할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키보드는 간편한 휴대성과 Office365와 호환되는 단축키, Swift Pair로 빠른 연결이 특장점이다.
그럼 먼저 외부 패키지부터 살펴보자.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 유사하게 흰색의 깔끔한 바탕에 제품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다. 후면엔 간략하게 제품의 특징이 적혀있다.
제품을 개봉하면 바로 키보드 본체가 나타난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외에 AAA 건전지 2개, 사용설명서로 간단하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본체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글 각인도 전체적으로 깔끔했으며, 마감도 훌륭하다. 우측에는 10키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 10키를 자주 활용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
공식 제품 사양으로 크기는 434.9x123.7x19mm로 상당히 얇기 때문에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며, 무게도 배터리를 포함하여 461.6g에 불과해 가볍다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후면에 높낮이 조절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인데, 아무래도 배터리의 위치로 인해 포함되지 않은 것 같다. 대신 미끄럼방지 고무 패드가 6개나 부착되어 있다.
2.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키보드 활용하기
그럼 이제 실제 사용을 통해 기능을 확인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Swift Pair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바로 연결을 할 수 있다. 만약 수동으로 연결이 필요하다면 Bluetooth 및 장치로 들어가 장치 추가 버튼을 누르면 영문으로 Microsoft Bluetooth Keyboard가 검색된다.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Fn 키 사용이 익숙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에도 Fn 키와 조합해 특정 프로그램, 웹 페이지, 파일을 열 수 있도록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필자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파일과 웹 사이트, 프로그램을 각각 순서대로 저장했다.
참고로 우측 Alt 키 바로 옆에는 Office365 전용키가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는 이모지 키가 별도로 위치해 이모지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끝으로 타건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 키의 높이가 낮기 때문에 조용하지만 빠르게 입력 가능했다. 때문에 장시간 업무에도 손의 피로가 많이 누적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자세한 느낌은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 바란다.
3. 종합
필자의 경우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단축키를 잘 활용한다면 그 시간들이 쌓여 업무 시간 단축도 가능할 것이다. 물론 여기에 1년의 무상 보증 기간과 최대 3년간 이용할 수 있는 저전력 설계, 깔끔하고 휴대성 좋은 디자인은 덤이다. 혹시 사무용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