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그래프 키보드하면 저소음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쿠커 COUGAR VANTAR AX는 X자 형의 펜그래프 스위치(가위형 스위치)를 적용해 키압이 낮아 타건감에 피로도를 줄이고, 동시에 저소음을 설계를 구축한 제품입니다. 또 슬림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받은 제품이기도 한데 직접 사용해보며 어떤 점들이 좋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제품 포장박스에는 기본적인 특징들이 소개외었는데 8가지의 백라이트 이펙트, 가위형 스위치 설계, 안티 고스팅 지원, 다양한 백라이트 모드 전환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함께 메뉴얼이 들어 있으며, 메뉴얼에는 안티고스팅 사양과 백라이트 설정 방법등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영문이지만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COUGAR VANTAR AX는 풀배열 펜타그래프 키보드라 기존 풀배열 게이밍 키보드와 비슷한 감각처럼 사용할 수 있게 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우측 숫자키까지 있어서 계산하는 작업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하단에는 윈도우키 잠금 기능 키로 게임 중에 오류를 막을 수 있고, 상단에는 멀티미디어키가 있어서 노래 재생이나 홈으로 가기 등 다양한 기능을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저소음 키보드와 다른점은 아무래도 외형 재질이 플라스틱이 아니라 CNC 알루미늄 프레임이라는 것인데요. 표면은 샌드블라스트 처리가 되어있어서 뭔가 단단해 보이고 은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약 15mm의 상당한 슬림함으로 최적의 타건 환경과 휴대성이 강화되었습니다.
후면부 재질은 플라스틱 커버이며 높낮이 조절 거치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중 이동 방지를 위해 다수의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만져보고 밀어보면 단단한 고정이 느껴집니다. 또 626g의 적당한 무게감으로 힘줘서 밀지 않는 이상 타건 중에 흔들리거나 밀려 나간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라이팅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라이팅은 주간 조명 환경에는 큰 효과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암실이나 야간에 적합합니다.
| 타건감
타건감은 펜타그래프의 저소음과 키압이 낮은감을 유지하면서도 오타없이 각 키들의 촉각 피드백이 확실해서 오타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키압이 낮아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가위형 스위치로 가볍지 않으면서도 키압이 또렸해서 누르는 키감이 확실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손맛이 느껴지는 키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에 연결 후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케이블 길이는 1.6M 정도이며 USB plug 유선 연결로 데탑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성과 튼튼함, 그리고 손쉬운 연결 까지 여러모로 최적화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 RGB 백라이트
COUGAR VANTAR AX는 RGB 백라이트를 지원해서 주간에는 백라이트 효과는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낮은 조명이나 야간에 특히 사용하기 좋습니다. FN + 숫자키 조합으로 다양한 RGB 모드와 밝기 조절 및 방향버튼으로 백라이트 방향을 변경 시킬 수 있습니다.
총 8가지 라이팅 모드가 내장되어있는데, 사용자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작업을 자주 하다보니 단색이 괜찮은 것 같았고, 게이밍 분위기에는 레인보우 모드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백라이트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단색으로 통일성있게 사용도 가능한데요. 영문 및 한글 각인 모두 라이팅이 들아와서 작업하기에도 편합니다.
지금까지 COUGAR VANTAR AX를 살펴보았는데요. 기존 보급형 모델에 비해 더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저소음 펜타그래프 키보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블랙과 실버 모델이 출시된 상태인데, 좀 더 투명감 있는 키캡을 원하신다면 실버 모델을 뭔가 강렬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현재 제가 사용한 블랙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COUGAR VANTAR AX (Black)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