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L920 SWING DOOR (화이트) 미들타워입니다.
앞서 살펴 본 바 있는 3RSYS L920 SILENCE의 튜닝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면 방음 패드가 장착되었던 것에서 측면 패널이 강화유리로 변경이 되었고 블랙 논LED 140mm팬 4개가 장착되었던 것에서 고정 RGB 140mm팬으로 4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강화유리 패널을 제외한 나머지 3면은 여전히 방음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저소음 컨셉을 유지를 하되 튜닝에 신경을 쓴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상단 방음 커버는 손잡이가 적용되어 있어서 손쉽게 분리가 가능하고 통풍을 중요시 여긴다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먼지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에서는 커버가 고리로 고정되는 방식이어서 파손의 위험이 있었는데 자석 방식으로 개선되어 좀 더 쉽게 개폐가 가능해졌습니다.
스윙도어 방식의 전면 패널 상단에는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어서 스피드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140mm 고정 RGB팬 4개가 컨트롤러에 연결되어 있고 추가로 3개를 더 연결할 수 있어서 최대 7개의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슬라이딩 먼지필터를 적용하여 관리가 편하며, PCI 슬롯이 90도로 회전하여 그래픽카드의 수직 장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직 장착한 그래픽카드를 지지할 수 있는 강력한 마그네틱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제공합니다.
측면 하드 베이 2개를 기본 제공하고, 저소음 케이스의 명성에 맞게 3RSYS만의 특색인 하노킬4를 적용하여 하드디스크의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잡아줍니다. 케이스에서 기본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HDD는 최대 5개이며 측면 하드 베이를 추가할 경우 최대 9개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많은 HDD를 장착해야 하는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되는 제품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90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호환성은 아주 높은 편이고 공랭 CPU쿨러의 높이는 180mm로 현존하는 대장급 공랭쿨러는 모두 수용이 가능한 준빅타워급의 거대한 케이스입니다.
상단에는 최대 360mm 라디에이터 장착을 지원하며, 완벽한 선정리를 강제적으로 해주는 수준의 스윙도어 선정리 가림막도 제공합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가림막으로 인해서 완벽하게 케이블을 숨겨줍니다. 따로 선정리를 할 것도 없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80PLUS GOLD 제품입니다. 모든 케이블이 플랫 디자인이라 선정리를 하는데 많은 메리트를 주지만 가림막으로 인해서 그 메리트가 반감이 되어버렸네요 ㅎ
내부 모습
내부도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상상이상으로 거대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TUF 4080 그래픽카드도 아무런 간섭없이 넉넉하게 장착이 됩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동일한 제조사에서 유통했던 3RSYS Socoool GT 360 RGB (WHITE) 3열 수냉쿨러입니다. 지금은 단종이 되어서 유통이 안되고 있지만 고정 RGB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스와 찰떡 캐미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만큼은 넘사벽 수준이었죠. 단종이 되어서 너무 아쉬운 제품입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시스템 내부의 팬과 라디에이터 쿨링 팬은 모두 고정 RGB로 색상이나 모드 변경은 되지 않습니다.
밝은 환경이거나 어두운 환경이거나 은은하면서 고급진 LED 효과를 제공합니다.
고개가 끄덕여지는 높은 퀄리티에 만족도도 최고인 케이스입니다.
저소음 컨셉에 사면이 모두 막혀있는 답답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아쉬운 유저라면 측면에만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있어서 튜닝효과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는 3RSYS L920 SWING DOOR (화이트)야 말로 최고의 케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조용하면서도 눈이 즐거운 케이스를 찾는다면 주저하지 말고 선택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