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케이스들이 정말 다양해지면서 가성비를 지향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COX G400 마그넷은 상단 3열 360mm 수랭쿨러 장착 가능, 두껍고 튼튼한 평균 1TB 섀시 적용, 스펙트럼 ARGB 팬 4개 기본 내장, Type-C 타입 포트 지원으로 확장성 뿐만 아니라 탈착식 전면 패널 적용으로 설치 편의성까지 높였지만 6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저도 궁금했던 제품이었는데 이번에 직접 사용해보면서 특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공식 스펙
현재 블랙 및 화이트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해당 사항은 케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함게 설치 메뉴얼 및 선정리 꼬다리, 리모컨과 설치 나사와 먼지 제거를 위한 극세사 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봉한 최초 모습입니다. 측면은 고강도 강화유리 적용된 여닫이 방식으로 은은하면서도 강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측면은 손잡이 형식으로 쉽데 여닫을 수 있으며, 설치를 위해 완전히 분리도 가능합니다.
앞뒤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느낌입니다. 전면은 메쉬형은 아니지만 타공망 설계라 높은 쿨링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은 덮개를 그냥 옆으로 밀면 쉽게 빼낼 수 있어서 쿨러 청소나 설치가 무척 쉽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면 커버는 플라스틱 덮개지만, 전체 프레임은 프리미엄 고강도로 약 1T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반대편 측면은 먼지 필터가 적용된 통풍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부 역시 먼지 필터와 함께 단단한 고정이 가능하도록 넓은 고무 패드형 발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도 이렇게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자석형태로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보급형 미들타워라면 보통 3열 360mm 수랭쿨러 장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COX G400 마그넷은 PC케이스 추천모델로 360mm 3열 수랭 쿨러를 문제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적당한 두깊이와 함께 길이가 길어 보이죠.
PC케이스 추천이라면 아무래도 설치가 쉬워야 합니다. COX G400 마그넷의 경우 이렇게 측면 덮개를 완전히 빼내고 설치할 수 있으며, 넉넉한 내부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ARG, PWM 허브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4개의 스파이더 쿨링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ED 컬러 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SATA SSD X2, 지원과 HDD X2 하드베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D / SSD 멀티베이는 쉽게 착탈이 가능해서 정말 설치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멀티 가이드라서 고정도 간단합니다. SSD 전용 브라켓의 두께는 0.7T 라서 전체 커버보다는 얇지만 그런대로 튼튼함이 느껴지며, 휨 현상을 방지하도록 설계된 모습입니다.
ATX 보드를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ATX 보드가 하단부는 끝까지 이어져서 딱 맞게 들어간 모습이며, 상단 공간과 우측 공간이 널널해서 설치하기가 한결 편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95mm까지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신 그래픽카드도 문제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COX G400 마그넷 블랙은 동봉된 리모컨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팬 속도 PWN 케이블과 센서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센서를 안으로 넣으면 덮개 때문에 리모컨을 인식을 하지 않고, 밖으로 빼놓으면 아무래도 보기에 별로기 때문에 위 모습처럼 전면 쿨러 위 틈 사이로 고정해 놓으면 덮개를 닫아도 인식합니다.
그리고 ARGB 모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5V 3pin ARB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하면 되는데요. 상단 LED 버튼을 누르면 꺼지는 역할도 병행됩니다.
전원 켜고 구동 시킨 모습입니다. ARGB SP120 스펙트럼 팬의 컬러가 일정하게 점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음은 적지도 크지도 않은 평균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동봉된 리모컨을 활용하면 단색 컬러 변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FAN 속도 조절, LED 스피드 조절 등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컬러 모드도 네온 사인, 웨이브, 브레쓰, 번쩍임 등 정말 야간에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듯합니다. 게이밍 분위기뿐만 아니라 암실에서도 맛깔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요즘 모델들은 Type-C 전면 포트 지원이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그만큼 Type-C 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이 무척 많이 생겨서 필요성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COX G400 마그넷 블랙은 다양한 확장성, 4개의 SP120 스펙트럼 ARGB 4개 장착,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다양한 장점들을 한대 모은 69,990원로 출시된 가성비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현재 블랙을 사용중이지만 좀 더 색다른 분위기를 지향한다면 취향에 맞게 화이트 모델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