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
독특한 디자인인 덕분에 62g의 가벼운 무게로 빠르고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한 마우스가 있는데요.
바로 COUGAR AIRBLADER라는 이름의 게이밍 마우스 제품입니다.
좌우대칭 디자인으로 오른손과 왼손 모두 사용이 편리하며 바운스 온 시스템 시스템으로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클릭감을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밀하면서도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최상위 게이밍 센서인 PixArt PMW3389를 탑재해 최대 16000DPI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FPS나 RTS 게임을 할 때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 거 같네요.
그럼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과연 어떠한 디자인으로 무게를 줄였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 성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117x68.8x37.8mm의 크기에 약 62g으로 무게가 가볍습니다.
그리고 PMW3389 옵티컬 게이밍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최대 감도는 16,000 DPI입니다.
최대 2,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며 최대 5천만 번 클릭이 가능한 고품질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네요.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대칭이 동일한 구조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보통 오른손 사용자가 편리한 디자인으로 많이 제작되는데 이 제품은 왼손으로 사용할 때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마우스 버튼을 눌러도 안정적이며 마우스를 컨트롤할 때 들어가는 힘을 줄여주기도 하는데요.
무작위로 클릭이 되는 증상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클릭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에는 게임용 스크롤 인코더가 내장되어 있으며 뛰어난 내구성의 래칫 스크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래칫 스크롤은 최대 200만 번 사이클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게이머가 가장 정확한 정밀도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금속 스프링을 사용해 버튼과 스위치 사이의 랜덤 바운스를 제거하는 전용 COUGAR Bounce-On 텐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클릭감을 유지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 내부에는 최대 5,000만 번 클릭이 가능한 고품질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강한 내구성을 보장하는 이 스위치는 가장 낮은 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게이머에게 최적의 플레이를 위한 성능을 제공해 줍니다.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 바닥면에는 마찰이 적은 버진 등급의 PTFE 스케이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스케이트는 적은 마찰로 부드럽고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민첩하고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움직임과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수한 유연성을 가진 울트라플렉스 케이블이 사용됐습니다.
이 울트라플렉스 케이블(Ultraflex Cable)은 게임을 하는 도중 케이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방해를 줄여 온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총 6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들은 COUGAR UIX 통합 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맞춰 직관적인 조작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COUGAR UIX 통합 소프트웨어는 쿠거 홈페이지에서 쉽게 검색이 가능하며 제품별 사진과 함께 드라이브 링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PI 버튼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3초 동안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가볍게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를 잡아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마우스 크기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손바닥을 올려놓고 잡아도 부담스럽거나 걸리 적 거리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웬만하면 남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거 같고 여성분들이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적당한 사이즈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62g의 가벼운 제품이라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일 때도 민첩함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FPS 게임을 할 때 빠르게 마우스를 움직이는 일이 많은데 편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었네요.
저 같은 경우 게임을 할 때는 좌측 측면 버튼을 크게 사용할 일은 없으나 인터넷 창을 넘기거나 하는 등의 용도로는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습관적으로 누르곤 하는데 이 측면 버튼의 크기가 작은 편이라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버튼의 구분이 확실하게 잘 되어 있어서 며칠 사용하니 자연스럽게 익숙해져서 버튼을 잘못 누르는 경우는 없었네요.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PMW3389 센서를 탑재해 16,000 DPI를 지원하기 때문에 조금 더 정확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감도로 게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과 최대 1초에 2,000번 속도로 통신하는 2,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지연 시간과 응답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큰 장점인 거 같네요.
여기에 62g의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없다는 점과 더욱 빠르고 정교한 게임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더해주니 게임에 적합한 유선 게이밍 마우스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거 같네요.
이렇게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외형적인 특징으로는 62g의 가벼운 경량화 게이밍 마우스라는 점과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오른손과 왼손 모두 사용이 편리하다는 점, 그리고 울트라플렉스 케이블이 게임에 방해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능적으로는 PixArt PMW3389 최상위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 최대 16,000DPI를 지원해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점과 2,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 경이로운 지연 시간과 응답 속도를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최대 5천만 번 클릭이 가능한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최대 2백만 번 사이클이 가능한 래칫 스크롤이 장착되었다는 점도 그만큼 내구성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게 보였고요.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는 디자인 특징상 좌우 버튼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잘못 누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쿠거 바운스 온 시스템을 장착해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클릭감을 유지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요.
마지막으로 쿠거 UIX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관적인 조작과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주는 것은 물론,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사용해 본 느낌으로는 게임을 하는데 가벼운 무게로 편하면서도 기능적인 면에서도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우스로 적절했던 거 같네요.
아무튼 6만 원 대에 PMW3389 최상이 게이밍 센서가 탑재된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가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