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인스턴트 컵밥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테디셀러에 해당하는 제품이 바로 짜장과 카레소스를 활용한 제품인데
이번에 오뚜기에서 카레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현재 최저가 2,190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의 가격대는 한개당 2000~3000원선입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약간 더 비싼 4000원선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의 컨셉은..
[풍부한 건더기가 듬뿍] 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국밥이든 덮밥이든 건더기가 많고 큰 제품을 좋아하는데 제 취향에 딱 인 제품입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에는 카레분 1.35%를 사용합니다.
예상외로 카레분의 비중이 낮은편이네요.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쌀 100% 사용한 오뚜기밥, 소스의 재료는 돼지고기, 정제수, 양파퓨레, 혼합과일소스, 열대과일퓨레, 당근, 사골엑기스, 식물성오일, 포마토페이스트, 미향, 변성전분, 정제소금, 카레분, 냉동유크림, 마늘, 오뚜기참치간장분말, 양파맛분말, 비프맛양념, 혼합제제, 후추분, 텍스트린, 쿠민, 강황추출액, 고춧가루를 사용합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320g당 칼로리는 420kcal 이며 나트륨 980mg, 탄수화물 61g, 당류 9g, 콜레스테롤 25mg, 지방 14g, 포화지방 3.1g, 단백질 12g 입니다.
특이하게 제품 하단에 점자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표기이지만 생각할게 많아 보이네요.
컵밥 제품답게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전에는 밥을 따로 조리 하고 소스를 얹어 먹는 방법이 주류였는데
이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은 밥과 소스를 한데 섞은 다음 그래도 전자레인지 2분 조리한 다음 비벼 드시면 됩니다.
밥을 따로 조리하지 않아서 더 편리합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8개월이 남았습니다.
작년부터 컵밥 제품들이 밥의 양을 늘리는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카레 320g 제품도 밥의 양이 20% 더 증가한 빅사이즈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들이 150g 이었는데 20% 증량해서 180g 입니다.
물론 시중에서 판매하는 즉석밥 제품 오리지널 기준이 210g 인점을 생각하면 밥 한공기보다는 약간 작은 수준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제외하면 다른 도구가 필요없습니다.
밥, 소스, 그릇 그리고 숟가락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숟가락이 의외로 튼튼해서 마음에 듭니다.
손에 잡기도 편하고 길이도 적당하네요.
빈용기에 밥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얹어 줍니다.
반대로 해도 상관은 없지만 요렇게 소스를 위에 얹어 주셔야 밥이 마르지 않고 좋습니다.
1000W 전자레인지라서 1분 20초 조리를 하면 됩니다.
700W 전자레인지는 2분 조리입니다.
포장지 설명대로 건더기가 정말 큼지막합니다.
요즘 인스턴트 식품들 트렌드가 어차피 원물의 양은 정해져있는데 예전처럼 많은것처럼 보이려고 잘게 잘라 사용하는게 아니라 갯수가 몇개 안되더라도 이렇게 큼지막한 크기로 원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소비자로하여금 확실하게 건더기를 먹었다라는 느낌을 안겨주기 위한 마케팅 방식인듯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편이지만 밥을 비벼 먹는 제품이라 그런지 짠맛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카레맛은 전형적인 오뚜기 카레소스와 동일합니다.
그래서 맛 자체는 튀는 부분없이 무난합니다.
하지만 기존 카레소스 제품에 비해서 특이점은 역시 건더기입니다.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감자 건더기가 들어가서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보통 즉석밥 한개와 3분소스 가격을 고려하면 용기 비용등을 고려해서 약간 높은 가격대이지만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다는점과 건더기가 풍성하다는점에서 나름 가성비는 괜찮은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