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 찾으신다면 #글로리어스 MODEL O #경량마우스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제 봄도 다가왔고 낮에는 따뜻하니 활동하기도 좋아졌고 밤에는 선선하니 게임하기 좋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저는 저녁에 퇴근하고 아이 재우고 2~3시간 정도 게임을 즐기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하지만 주말에 와이프와 아이가 저를 버려두고 나간다면 헤비유저로 돌변하지요.
특히 FPS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5~7시간은 쉬지않고 플레이합니다. (와이프가 애 데리고 나간다면 말입죠....)
FPS게임 할때는 보통 마우스로 플레이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게이밍마우스 는 무게추를 3개 달아 120g 짜리로 사용합니다.
좀 묵직한 마우스를 선호했는데 아무래도 무거운 마우스는 순간적인 반응이 조금 떨어지고 장시간 사용시에 피로도가 높은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경량마우스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용제품은 #글로리어스 MODEL O #경량마우스 이며 해외에서는 #마인크래프트 마우스로 상당히 인지도가 높고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라더군요.
저도 5일정도 사용해보고 느낀점 기록해 보겠습니다.
그럼 글로리어스 MODEL O 마우스 사용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Spec』
제조사 : 글로리어스
Model 명 : Model O
감응방식 : 광
버튼수 : 5버튼
연결방식 : USB 유선
적용 Sensor : PMW-3360
DPI 최대감도 : 12000 DPI (변경 가능)
매크로기능 : S/W 매크로
가속도 지원 : 가속도 50G
색상 : 외관 무광 블랙 및 RGB 적용
Size : 128 x 66 x 37.5 mm
중량 : 67g
▲크기는 #게이밍마우스 답게 적당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은 안정적인 사이즈의 마우스입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DPI 변경시 LED색으로 현재 DPI를 알수있으며 센서는 Pixart PMW-3360 Sensor가 탑재되어 게임에 아주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PI 색상확인이 아래에 있어 확인하려면 뒤집어야되기 때문에 요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Package』
▲Box 외관에서 고품질 제품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홀로그램으로 표현된 부분이 IT매니아들의 감성을 자극해주는 Box아트네요. 저도 이 Box 소장하기로 했습니다.
▲포장 방식은 하판에 상판을 덮고 4면을 봉인씰로 마무리하여 포장되어있습니다.
뒷면에는 상세 스팩이 기록되어있으며 우측 상단에는 글로리어스 마크가 인쇄되어 있는게 인상적입니다.
테이프 커팅시에는 하판쪽 끝으로 붙여 커팅하시는게 빼기가 쉽겠더군요.
▲소장욕구가 마구 마구 샘솓는 홀로그램 아트~
▲내부 포장 : 마우스 보호 패킹에 마우스가 안정적으로 안착되어있으며 유선모델인만큼 잘 정리된 선을 넣어두는 공간도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마우스, 설명서, 글로리우스 마크 홀로그램 스티커
『Design』
▲글로리어스 MODEL O 제품의 외관
깔끔하고 심플한 무광 블랙(색상은 유광/무광, 블랙/화이트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표면은 플라스틱 무광 부식표면이 적용되어 적당한 질감을 주고있습니다.
▲좌측에는 앞으로/뒤로 버튼이 두개 있는데 이거 사용해보니 위치 선정이 정말 탁월하다고 느꼈습니다.
오른손잡이 기준 엄지손가락 절반에 살짝 걸리게 되어있어 앞으로가기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을 누를때 힘조절이 아주 쉽고 명확히 눌러졌기에 오동작없이 원하는 버튼을 확실하게 누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 글로리어스 마크가 인쇄되어 있네요.
▲ 좌우 대칭형 마우스로 양손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중앙상단에는 DPI변경 버튼이 있으며 휠은 상하로 롤링이 가능합니다.
뒤에서 보면 벌집모양으로 타공이 되어있는것이 확실히 통풍이 잘될것 같습니다.
▲초경량마우스로 허니콤 타공 쉘 적용 디자인
손바닥 마찰부와 하판에 모두 허니콤 타공 쉘 디자인 적용된 중량 67g의 #경량마우스 입니다.
▲벌집모양의 타공 쉘 디자인은 다한증이 있으신 분들께는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합니다.
여름철에 무척 요긴하겠네요.
▲PC와 연결은 USB로 연결되며 적용된 선이 또 대박입니다.
분명 유선인데 부드럽고 유연하며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이 적용되어 마치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제껏 사용했던 마우스에는 튼튼한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었기에 파라코드 케이블 적용된 MODEL O 사용해보고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립감』
▲그립감은 마우스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핑거그립으로 사용하는데 팜 그립으로 만져보니 손 안에 착 하고 감기는 맛이 좋더군요. 적당한 굴곡에 손안에 착 착 감기니 마우스 휙 휙 돌리기 아주 좋았고 클릭감도 좋았습니다.
팜 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 사용자 모두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사용기 적는김에 왼손도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라 버튼 셋업 변경하여 왼손으로도 잘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앞/뒤로가기 버튼 위치가 절묘하여 제가 사용해본 버튼 중 제 손에 가장 잘 맞았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마우스는 제 손에 조금 안맞아 한번씩 오작동을 시키곤 했는데 요거는 몇일 사용해봤지만 한번도 오작동 없이 잘 눌려져서 아주 좋았네요.
▲글로리어스 MODEL O 제품의 클릭음을 간단히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클릭 클릭~ 하는 소리도 경쾌하고 좋았습니다.
『LED』
▲MODEL O 마우스는 RGB LED가 적용되었으며 풍부한 RGB LED가 휠과 측면에서 발현됩니다.
덕분에 #게이밍마우스 라는 수식어에 좀 더 가깝게 감성을 끌어올려주네요.
『전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글로리어스 마우스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려면 위 홈페이지 클릭하시어 프로그램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에는 버튼 설정, 매크로, DPI, LED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손맛에 맞도록 설정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DPI 변경에 따른 색 변화
바닥에 LED가 있어 확인하려면 뒤집어서 확인해야 합니다.
『Gaming』
MODEL O 마우스는 #경량마우스 이면서 #게이밍마우스 입니다.
게임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지 3가지 게임을 해봤는데 제가 사용하던 마우스와는 완전히 다른 맛을 보여줬습니다.
일단 마우스가 깃털처럼 가벼웠기 때문에 에임 맞추기가 아주 편했습니다.
제가 에임이 좀 딸리는데 그게 120g 짜리 중량감 높은 마우스를 써서 그랬었다고 애써 핑계를 대봤으며, 정말 정말 가벼웠기에 에임을 정확히 맞추기가 아주 편했습니다.
빠르게 휙 돌리다가 스톱도 정확했고 파라코드 케이블 덕분에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가볍고 편했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맺으며...』
글로리어스는 미국 회사인만큼 자국 보다는 다른 나라에서 많이 유명하며 #마인크래프트 게이머에게 아주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장점이 아주 많은 마우스였으며 #경량마우스 도 자주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장점을 꼽자면
-
좌/우가 동일한 대칭형 허니콤 쉘 디자인으로 통풍이 잘 되기에 손에 땀이 많으신 분들과 여름철에 사용하기 쾌적한 마우스입니다.
-
중량이 67g 으로 매우 가벼우며, 무선같이 사용가능한 유연하고 부드럽고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이 적용되어 걸리적 거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마우스 민감도, 매크로, 버튼 변경, RGB 셋팅 등 변경하여 양손도 사용 가능)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편했던 부분은 선이 있는데도 없는듯한 느낌이 제일 편했습니다.
가격은 23년 03월 기준 49,900원 으로 약 5만원의 가성비가 매우 좋은 #경량마우스 입니다.
손에 땀이 많으신 분, 가벼운 #경량마우스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마우스입니다.
친절한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8676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