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워낙 칼로리에 대한 염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바로 제로칼로리 음료수입니다.
마시고는 싶은데 높은 칼로리와 당함량때문에 마음놓고 마시가 어려웠던게 현실이라 더욱 더 인기를 끄는거 같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각종 미디어를 통해 감미료에 대한 걱정도 높아지는 상황이라 제로 제품도 너무 많이 또는 자주 드시는것은 지양해야할거 같습니다.
코카콜라음료 닥터페퍼 제로 355ml (1개 기준, 현재 최저가 680원) 제품의 가격대는 한캔당 최저가는 배송비를 제외하고 700원내외입니다. 소량 구매한다면 오히려 마트가 더 저렴하고 24개정도 박스로 구매한다면 온라인이 확실히 저렴하긴 합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개당 1500원선이라 가격차이가 큰 편이네요.
참 오래간만에 구입해본 제품입니다.
특유의 맛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제품이죠.
콜라의 아류작이란 느낌이 강하기도 하지만 이제는 나름 고유의 영역을 자리 잡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슈가제로, 칼로리 제로...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년입니다. 캔 제품치고는 유통기한이 예상보다는 긴거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 탄산 제품이라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짧은듯합니다.
코카콜라음료 닥터페퍼 제로 355ml 원재료를 살펴보면 캔의 색상이 짙은 자주빛이라 사진상으로는 글씨가 잘 보이지 않네요.
직접 보고 정리해보면 정제수, 이산화탄소, 혼합제제(카라멜포함), 카페인혼합제제, 안식향산나트륨, 아스팜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타피오카전분시럽, 유화제, 구연산삼나트륨이 사용됩니다. 성분은 100% 표기된건 아니고 미량원소들은 생략된듯합니다.
코카콜라음료 닥터페퍼 제로 355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355ml 기준 칼로리는 0kcal입니다. 나트륨 30mg외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콜레스테롤, 당분 모두 0g입니다.
제품 캔의 색상이 짙은 자주빛인데 자세히 보시면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로 강조한 부분이 몇군데 있습니다. 아주 중요한 정보이거나 마케팅상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겠죠.
나트륨을 제외한 당류/지방이 0g이란 항목은 아마도 자랑하고 싶은 항목일겁니다.
그런데 [페닐알라닌 함유]라는 글자도 강조되어 있는데 이유는 바로 특정 유전질환이 있는 분드에게는 아주 위험한 성분이기때문입니다. 정상인에게는 오히려 득이 되는 좋은 성분이지만 페닐케톤뇨증이라는 질환을 가진 분들에게는 상당히 조심해야 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색상은 그냥 얼핏 보면 일반 콜라와 비슷합니다.
물론 자세히 빛에 비춰보면 다른것을 쉽게 알 수 있지만 요렇게 컵에 따라서 마시면 단순히 색상만으로는 알수가 없습니다.
대시 향과 맛은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닥터페퍼 자체가 특유의 맛이 있는데 맵지 않은 매운맛 이랄까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뒷맛에서 느껴지는 쌉싸름한 맛은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기도 합니다.
일단 단맛은 오리지널에 비해서 뒤지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강합니다.
감미료 단맛은 원래 티가 잘 나는편인데 특이하게 저는 감미료의 뒷맛을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와이프는 분명 감미료 맛이 느껴진다는데 저는 오히려 닥터페퍼 고유의 맛에 가려서 감미료 특유의 맛을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감미료의 경우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3종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각 감미료마다 단맛을 내는 공통점이 있지만 특유의 뒷맛이 있는 감미료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감미료는 최근에 건강관련 이슈가 있기도 하니 너무 많은 양을 드시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