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중앙시장 바로 뒤로 올라가면 동피랑 벽화마을과 동포루가 나옵니다.
통영중앙시장을 강구안항 강구안 광장에서 바라보고 우측 끝쪽 활어시장 골목쪽으로 해서 올라가는 방향의 동피랑마을 입구 입니다.
곳곳에 이렇게 이쁜 벽화가 그려져 있어서 포토 포인트들이 많은 곳이구요. 여기엔 드라마 빠담빠담 촬영지도 있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전망대에서 바라본 강구안항의 모습입니다.
여기가 동피랑 벽화마을 정상의 동포루 입니다.
동포루는 이곳 통영이 원래 삼도수군통제영이 있던 곳으로 그 곳의 동쪽 높은 곳에서 통영 앞 바다로 침입하는 왜구를 감시하고 포를 쏘아 막는 용도로 활용되던 곳이라고 합니다.
서피랑에는 서포루가 있고, 북쪽에는 북포루가 있습니다.
동포루에서 바라본 강구안항의 전경입니다.
중간 중간 카페랑 이쁜 소품샵들도 있으니 둘러 보시는 재미가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이곳이 동피랑 벽화마을 소개할 때 가장 많이 나오는 사진의 바로 그 자리죠. ^^ 동피랑 벽화마을 갔다오신 인증샷을 저 날개 사이에 서서 많이들 남기시죠.
삼도수군통제영이었던 세병관쪽 방향에서 올라오는 길 입구에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셔서 마땅히 주차하실 곳을 찾으신다면 이쪽 수군통제영이 있던 세병관 입구의 통제영유료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 올라갔다 오시면 됩니다.
세병관은 아래 링크에 소개해 놓았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5303205
아니면 남망산쪽 방면에 보시면 공영 주차창이 있으니 그쪽에 주차하시고 올라오셔도 됩니다. 그쪽으로 오시면 맨 앞에 소개해드린 입구쪽으로 오시게 됩니다.
통영 강구안항과 통영중앙시장은 아래 링크에 소개해 놓았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5302930
강구안항 한산대첩광장에 있는 회운정에서 먹었던 회운정 정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5302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