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신상 제로 탄산 음료 제품인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1개 기준, 현재 최저가 2,080원) 입니다. 제로칼로리인점이 특징이기도 하지만 이 제품은 캔 제품이면서도 마개부분이 특이하기때문에 좀 더 눈길이 간 제품입니다.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 제품의 가격대는 500ml 기준 개당 2000원내외입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도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이라 아직 가격대가 온/오프 모두 비슷한거 같습니다. 대신 500ml 탄산음료치고는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입니다.
제로 제품중에서도 완전 제로 제품입니다.
칼로리도 제로, 당성분도 제로
캔 외부에 포도 그림이 있습니다. 실물사진이 아니라서 과즙이 실제로 사용된 제품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에리스리톨, 이산화탄수, 구연산, 구연산삼나트륨, 수크랄로스, 효소처리스테비아, 합성향료1/2, 천연향료입니다.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캔당 칼로리는 0kcal 이며 나트륨 30mg, 탄수화물 16g, 에리스리톨 15g 입니다. 탄수화물이 들어있지만 칼로리 표기는 0kcal로 된것을 보면 실제로는 완전제로는 아닌듯합니다. 표기상 제로음료인듯합니다. 물론 실제 칼로리를 예상해도 상당히 낮을거 같습니다.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 제품의 가장 특이한 특징은 바로 일반적인 캔의 마개가 아닌 리실러블 리드를 사용한다는점입니다.
일단 마개를 따기도 쉽지만 마시는 중간에 다시 마개를 닫아놓을수도 있습니다.
이그니스 클룹 제로소다 포도 50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마개가 재활용이 가능한 리실러블 리드타입입니다.
사용방법은 캔에 그려져 있습니다.
뒷부분의 마개를 위로 올린다음 마개 전체를 밀어서 마시는 방식이며 마시는 중간에 다시 닫아 놓을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뒷부분을 열면 개봉여부를 알려주는 씰이 끊어지면서 캔 쪽에 작은 구멍 하나가 나타납니다. 이 구멍으로 내부의 탄산가스가 갑자기 나오기때문에 처음에 열면 ~~~뻥~~~ 하는 소리가 크게 납니다. 소리가 큰편이라 놀라지 마세요.
마개를 뒤로 밀면 음료수를 마실수 있는 구멍이 나타납니다.
음료의 색상은 예상과 달리 투명입니다.
포도음료라서 적어도 파란빛이나 보라빛일줄 알았는데 근야 물처럼 투명색상이네요.
그냥 어떤 특정 맛을 기대하고 먹기보다는 평이한 탄산음료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포도맛 제품이라 포도맛이 나기는 하지만 강하지 않고 다소 밋밋합니다.
물론 단맛은 감미료를 사용해서 강하지만 그 외에 다른 맛이나 특징은 약한편이라 포도향이 나는 단맛이 강한 탄산같은 느낌입니다.
여름철 시원한 음료수가 먹고 싶을때 간편하게 먹기 좋은 음료수이기는 하지만 별다른 특징이 약한편은 좀 아쉬운 느낌입니다.
대신 캔의 마개가 재사용이 가능한 마개라서 음료수를 마신 다음 남은 상태에서 기존 캔 음료보다 보관하기 쉽다는점은 너무 마음에 듭니다. 보통 PET병 음료수외에는 마시는 중간에 보관하기 어려웠는데 이 제품은 보관편의성은 최고인듯합니다.
마개를 닫아놓으면 흔들어도 새지 않았습니다. 대신 다시 마개를 열면 탄산이 빠져 나오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해놓고 먹기에는 힘들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