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이밍 마우스와 기계식 키보드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다얼유 (modoo.at)의 게이밍 마우스 A955를 만나보겠겠습니다. 다얼유 (modoo.at)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이지만, 중국 내에서 매출 1위 및 프로게임 리그 공식 마우스 지정 등 인지도가 충분히 있는 브랜드입니다.
과연 다얼유의 A955이 국내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 어떤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 블랙 색상을 베이스로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우측 하단에는 KBS 2세대 버튼 기술, 촉감이 뛰어난 고급 재질의 PBT 버튼 사용, 다채로운 사용 환경에서 가능한 세 가지(2.4G 무선 / 블루투스 / 유선) 연결 방식까지 A955의 큰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 A955의 본품은 슬라이드 형식의 겉박스로 한 번 더 패키지화되어 있습니다. 조금 성질이 급하신 분들에게는 불필요한 포장 일수 있겠지만, 제품이 결코 저렴하지 않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슬라이드식 패키지 구성이라고 개인적으로 좋게 생각합니다만, 엄청나게 빡빡합니다~
내부 구성
▲ 박스 내부는 제품 오염을 방지하고자 1차 제품 포장과 완충을 위한 2차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성은
① 다얼유 스티커
② 마우스 피트
③ 마우스 그립 테이프
④ 사용 설명서
⑤ 마그네틱 충전독(RGB)
⑥ 다얼유 A955 마우스(무선 리시버 포함)
⑦ C to A 케이블(충천독 연결 / 마우스 유선 연결)
외관 및 특징
▲ 다얼유 A955 게이밍 마우스는 블랙 / 화이트 두 가지 색상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만의 깔끔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우스 본품과 충전독 모두 화이트 색상이어서 참 마음에 듭니다~
▲ 화이트 컬러 베이스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대칭형 구조가 아닌 비대칭형 마우스로 지금까지 대칭형 마우스만을 사용해온 저에게는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의외로 비대칭 구조가 손에 무리가 덜 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장시간 사용해 봐야 좀 더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겠지만, 리뷰를 작성하는 지금도 큰 무리 없이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비대칭형 구조의 다얼유 A955 게이밍 마우스의 모습입니다. 다얼유가 자체 개발한 KBS 2.0 클릭 버튼 탑재로 POM 소재의 회전축 / 밸런스 스피링을 내장하여 작은 힘으로도 좋은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 다얼유의 자매품으로 알려진 A950과의 차이점이 여기에서 보입니다.
▲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얼유의 차세대 고효율 칩셋 AIM/WL을 탑재해 12,000DPI 감도 / 300IPS 트래킹 스피드 / 35G 가속도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 다얼유 A955의 또 다른 특징으로 하단부가 투명해 내부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다얼유의 센스가 보이는 부분이 하단부 보호필름에 특징과 위치별 명칭을 표기해 주어 소비자를 배려해 주었습니다. 이점 칭찬합니다.
마우스 사용 시에는 보호필름은 제거하시고,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충전독이 있어 케이블로 충전 및 배터리 교체를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연결이다 보니 손쉽게 결합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무선 전송 기술을 채택해 2.4G 무선 기준으로 약 12일, 블루투스 기준 약 30일간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로 적은 전력 소모 및 빠른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 다얼유의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A955의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우측에 마우스 충전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및 테스트(영상)
▲ 다얼유 A955를 PC와 연결하면 다채로운 RGB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일과가 끝나고 집에서 소소하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을 하는데, 다얼유 A955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해 보니, 기존 사용하던 마우스와는 또 다른 부드러움 및 클릭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선 마우스는 처음 사용해 보지만, 게임 중 연결에 문제가 되는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총평
▶ 처음 접해보는 비대칭형 다얼유 A955는 안정적인 그립감과 더불어 마그네틱 충전독으로 인한 편의성까지 갖춘 멋진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으로 RGB를 제어 가능하고, 버튼 클릭만으로 충전독의 RGB 마저도 제어가 가능한 기능은 저와 같이 RGB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A950과는 다른 버튼 재질 및 스위치, 쉘타입이기에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면, 다얼유의 새로운 자매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충분히 마우스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 체험기는 비프렌드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