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다나와 #협찬 으로 작성된 후기 입니다.
모든 평가와 평들은 본인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절대적인 판단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서두에 말하고 싶다.
40대 후반 / 기계공학 전공 엔지니어 / L모 기업 십수년차 / 3명의 여인네들과 동거 중
※ 직접 활용해 본 후기
구매동기
세컨 PC 파워서플라이 수명이 다했네요
"네 그렇습니다. 인터넷 및 인강용 PC의 파워를 교체했습니다."
첫째 인강용 컴퓨터의 기존 파워가 사망했습니다.
인강용이다 보니 그래픽 내장 CPU인 AMD 2400G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주에 인강을 듣다가 갑자기 꺼져서 이것저것 확인을 해보니 결국은 파워 문제여서 파워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원인 찾는다고 cpu, 메모리, 메인보드 다 테스트해봤는데 결국 파워 문제라 찾아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긴 했습니다. 보통 파워는 멀쩡하다고 가정하고 다른 부품들을 확인해 보기 때문입니다.
제품 외관 및 실사용 후기
80Plus 인증 : 최대효율 85% 이상 보증 인증 제품
보호 설계 : 과전압, 과전력, 저전압, 단락보호 설계로 사용자의 안전 보호
99% Active PFC : 전원 출력시 손실을 최소화하여 변동폭이 적어 안정적 전원 공급
2013 Ready : ErP Lot6 획득하여 에너지 효율이 뛰어남
+12V output : +12V출력으로 고성능 프로세서를 완벽지원
105℃ capacitor : 안정적 파워서플라이 작동을 위한 고품질의 105℃ 캐패시터 사용
700W 성능을 보장하는 80plus 스탠다드 규격제품입니다.
인강용 PC이다보니 오래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하루에 2시간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80plus 골드 이상의 효율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존에는 500w급 파워를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나 게임용 PC가 고장날 경우 스왑하여 사용하기 위해 700W 급으로 변경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잘만 파워서플라이는 700W에서 80plus 스탠다드를 만족하는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로 수많은 국내외 소비자들과 각종 인증들로 검증된 고품질 파워서플라이이라고 합니다. 탄탄한 설계기반의 강력한 출력과 안정성 및 정숙성을 보유하고 습니다.
외관은 깔끔한 블랙 타입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PC는 블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과 잘 어울리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주 전원 케이블이 딱딱하지 않아서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보통 새 제품의 경우 딱딱해서 PC 케이스에 조립시 어려운 점이 많은데 기존에 쓰던 파워들과는 달리 연질(?) 재질이라 조립하기 편했네요
IDE 연결단자가 3개나 있네요;;;
요즘에도 IDE 연결단자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지 좀 의외네요. 저걸 케이블로 만들어 동봉되어 있다는게 정말 놀라웠습니다. 700W 급이면 대충 RTX 3070도 지원 가능한 제품인데 그런 사양에 IDE 케이블이라니... 호환성을 생각한다면, 연장 케이블 정도로 해서 구성해줬으면 훨씬 좋은 평가를 받을수도 있었을것 같은데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CPU 보조전원부가 처음엔 8핀만 두개 있는 줄 알았습니다.;;
다행히 분리 가능한 구조입니다.
※ 직접 활용해 본 후기
이런부분은 좋네요. 보조전원이 8핀 2개 있는 제품을 써보지 못해서 처음에는 매우 당황하긴 했습니다. 정말 잘보지 않으면 구분이 안될정도로 일체감이 좋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 파워팬 소음이 좀 있다고 들어서 걱정을 했었는데 케이스팬 소음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세컨 PC다보니 고사양 팬을 사용하지 않아 그런것일수도 있으나 제 경우에는 그리 소음이 거슬리는 수준은 아닙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V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소음이 약 4dB 정도 줄어들어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총평 및 결론
안정적인 700W 파워의 성능을 내주면서 80plus 인증을 통해 100%부하 효율 82%, 50%부하 효율 86.9%, 20%부하 효율 87.4%를 달성한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기존대비 V2 버전으로 변경되면서 소음 수준이 4dB 정도 내려간것은 매우 큰 장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전체가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는 점입니다.
생각보다 조용한 배기팬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주전원 케이블이 연질이라 PC 조립시 매우 편리합니다.
PC 조립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 되실꺼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콘센트 연결 케이블이 생각보다 얇은 점입니다.
이상하게 얇아서 그냥 사용안하고 기존에 연결하던 케이블을 재활용했습니다.
저는 단점을 포함하고도 매력적인 소음 수준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혹시나 메인PC파워가 나가는 경우 백업가능한 용량대(700W)입니다.
쪽지로 문의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만 남겨 놓습니다.
![](https://img.danawa.com/new/egroup/v1/img/bg_tag_banner.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