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V, 디스플레이에 가장 어울리는 단어! 거거익선, 다다익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모니터의 경우는 2대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화면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어 단일 모니터 작업보다 작업이나 업무 효과가 상당히 뛰어나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곤 하죠!
저 역시도 2000년대 초반부터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단일 모니터는
이제 답답해서 사용하질 못하네요!!
요즘 외부 활동이 늘면서 메인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듀얼 모니터에 적응되어서 그런지 세상 답답합니다!
게다가 PC 환경보다 훨씬 작은 디스플레이는 답답함의 연속인데요, 이럴 때 휴대용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쾌적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모니터 생소하시죠? 오늘은 MSI에서 출시된 MP161 아이에르고 포터블 모니터(현재 최저가 171,000원)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MSI MP161은 휴대성을 위해 태어난 모니터인데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부담 없어요!
또한 미니 HDMI, USB-C 포트를 통해 노트북,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고, 스피커까지 내장되어 디스플레이로 활용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현재 다나와 최저가 약 16만 원 대로 만날 수 있습니다.
SPEC
디스플레이 : 15.6인치 IPS FHD 패널(1920*1080)
최대 주사율 : 60Hz
명암비 : 600:1
응답속도 : 4ms(GtoG)
구성품은 휴대용 모니터 본체와 설명서, mini HDMI to HDMI 케이블, C to C 케이블, 휴대용 파우치 입니다.
크기는 362.26*232.92*17.8mm이며, 무게는 스탠드 포함 약 750g으로 휴대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입니다.
또한 이동 시 제품 보호가 가능한 파우치가 기본 제공된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볼 수 있죠.
두툼한 두께의 파우치는 보관이나 이동 시 모니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모니터 기본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책 등과 함께 휴대하기에도 큰 문제는 없어 보이더군요.
블랙 색상으로 매우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본체 하단에 MSI 각인도 색다르네요!
베젤도 하단 로고 부분을 제외하면 얇게 제작되어 스크린이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주며,
콘텐츠 감상 시 더욱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모니터 뒤쪽 역시 블랙 색상으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앙에는 모니터를 세울 수 있는 킥 스탠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60도 회전과 180도까지 펼 수 있어 보관은 물론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킥 스탠드 내부에 뚫려 있는 부분을 이용하여 벽걸이나 특정 위치에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가로, 세로 다양하게 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로 사이즈 사용이 가능함은 물론
프로그래밍을 위한 세로 세팅 및 최근 유행하는 쇼츠, 직캠 등 영상 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겠더라고요.
킥 스탠드 회전 모습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으니 함께 보시죠!
본체 우측에는 mini HDMI 1EA, USB-C 2EA 포트와 본체 조작을 위한 OSD 버튼 및 상하 이동 버튼이 있습니다.
OSD 버튼을 누르면 MSI답게 심플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메뉴 구성도 심플하여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USB-C 케이블로 다른 기기와 연결 시에는 전원 공급이 대부분 필요 없으나, 전원 공급 기능이 없는 HDMI 단자를 이용 시에는 C타입 포트에 전원을 공급해주셔야 합니다.
전원 공급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보조배터리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 역시 높겠죠?
사용 전력은 어떨까요?
최대 밝기 : 5W
중간 밝기 : 4W
최소 밝기 : 3W
대기 전력 : 1W
모니터라는 이름이 무색할 만큼 낮은 전력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적은 전력을 사용하기에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사용 시간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죠!
FHD 해상도와 IPS 패널 탑재로 시야각은 매우 우수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시야각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색감은 sRGB 53% (CIE 1976)로 색의 풍성함은 살짝 아쉽지만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색 영역이 높아질수록 무게는 높아지고, 배터리 사용량 역시 높아지니 가성비와 휴대성을 위해 태어난 제품이다 보니 이 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양한 화면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사용하는 콘텐츠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화면 주사율은 일반적인 모니터와 동일한 60Hz를 지원하며, 4ms GtoG 응답속도로
빠릿한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DMI mini, USB-C 모두 지원하기에 대부분의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DeX와도 호환 가능합니다!
DeX 모드를 통해 스마트폰과 MSI MP161만으로 마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할 수도 있어 휴대폰 게임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요.
단! 화면 터치는 지원하지 않으니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은 필수!
XBOX, PS5,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게임기와도 연결할 수 있어요!
PS5 가볍게 즐기고 싶을 때 휴대용 모니터와 함께라면 좋지요!
Adaptive Sync 지원으로 최신 콘솔 게임기 화면도 부드럽네요!
요즘 가장 오래 플레이하는 콘솔게임기는 닌텐도 스위치입니다!
아이와 자주 즐기곤 하는데요, 작은 화면이라 아이와 함께 플레이하기 불편했는데, MSI MP161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15.6" 넓은 화면으로 닌텐도 스위치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눈 관리가 중요하잖아요?
화면 깜빡임과 청색광, 난반사로부터 사용자의 눈 건강을 지켜주는
MSI EyesErgo 시력 보호 기술이 탑재되었어요!
빛 반사, 과도한 청색광, 화면 깜박임이 적으니 장시간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거의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일정 시간 사용 후 스트레칭 및 눈의 휴식은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fps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조준선 표시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콘솔 게임기나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 후 사용할 때 좋았던 점!
듀얼 스피커 탑재입니다! 본체에 1.5W 스피커가 좌우에 각각 내장되어 3W 스테레오 출력을
해주기 때문에 별도의 스피커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력이 크지 않으니 참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위 시야각 테스트 영상에서 사운드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도 있었습니다.
환반병성을 진단할 수 있는 Amsler Gird, 난시를 진단할 수 있는 Astigmatism, 바른 자세를 진단할 수 있는 Posture Correction 등인데요, 꼭 한 번씩 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MSI MP161 아이에르고 휴대용 모니터를 만나 보았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매력적인 화면! 가벼운 무게와 저전력까지! 상당히 만족스러웠네요!
단! 스피커 출력이 조금만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867968